4일 오전 일진머티리얼즈(020150) . 삼화콘덴서(001820), 피엔티(137400, 상아프론테크(089980 , 상신이디피(091580), 솔브레인(036830) 등도 일제히 상승세다.
테슬라가 내년 말에 출시할 보급형 세단 '모델 3'의 예약주문 실적이 개시 36시간 만에 25만3000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예약주문 고객들은 대당 1000달러를 보증금으로 걸고 예약주문을 했으며 2017년 말 출시 이후 예약주문 순서에 따라 차량을 받게 될 예정이다.
전기차테마주 관심. /폭스바겐 사태로 친환경 자동차인 전가차가 수혜주로 급등하다 중국의 전기차 보조금 축소악재로 단기급락세를 기록했다.
테슬라 모델 3 예약판매 20만대돌파 소식으로 전기차 관련주 급등세중.
테슬라 한국법인 설립
전기차 인프라 확충이 가장 중요
최대 수혜주는 0000
중국 전기차 판매량 급증소식
미국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에 신차효과 까지 가세합니다.
테슬라가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 한국과 일본 판매임원을 채용한다는 공고를 내면서 테슬라의한국 진출설이 또다시 불거졌다. 포천 등 외신은 테슬라의 이번 채용공고를 두고 '한국이 테슬라의 다음 무대가 될 것'이라며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전기차업계는 테슬라가 그동안 한국 진출을 부정했지만 채용공고까지 낸 만큼 이번에야말로 진출이 임박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중국에서 1000억위안을 투자해 전기차 충전시설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다시금 전기차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는 인프라에 관한것 위주로 봐야 할것입니다.
전기차가 미래다.’라는 신조 아래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슬라가 이번에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소가 아닌 교체소를 설립해 가동을 시작한다. 배터리 교체에 드는 시간은 3분. 이미 슈퍼차저를 통해 에너지 충전시간을 4~10시간에서 1~2시간으로 줄인 것도 모자라 이제는 시간에서 분으로 단위 자체를 바꾸어 버린 것이다.
19일(현지시간)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베타 버전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시범 가동을 미국 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구간에서 제한적으로 실시한다”면서 “가솔린 연료를 채우는 시간보다 더욱 짧은 시간 내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테슬라 모델S의 고객들은 이번 주부터 이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무료로 제공되는 슈퍼차저와 다른 점이다. 정확한 액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반 프리미엄급 세단 연료 탱크를 채우는 데 드는 비용보다 저렴하다고 테슬라는 밝혔다. 엘론 머스크는 “이제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속도냐 비용(fast or free)이냐’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요시간 3분에는 앞서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세 건의 화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팩 하부에 장착한 티타늄, 알루미늄 소재의 언더보디를 떼어 내는데 걸리는 시간이 포함됐다. 기술적인 문제를 보완해 정식 프로그램에서는 시간을 더욱 단축하겠다는 것이 테슬라의 목표다.
한편 테슬라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발표됐으며 당시 엘론 머스크는 고객들을 초청해 미국에서 가장 빨리 연료를 충전할 수 있다는 주유소와 이 프로그램을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을 보면 각각 1분 33초와 1분 36초 걸려 두 대의 차가 완충되는 동안 일반 연료 차량은 4분이 지나서야 주우소를 떠난다. 영상이 끝나자 사람들은 환호한다. 이 영상을 통해 여전히 전기차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전기차의 편리함과 전기차가 바로 미래라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엘론 머스크는 설명했다.
글로벌 3대 전기차 회사인 닛산, 테슬라, BMW가 전기차 시장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기술협력에 나섰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5일(현지시간) 이들 세 회사가 전기차 충전기술에 대한 표준을 만들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지난주 테슬라가 전기차 관련 특허를 전부 공개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구체화하는 분위기다.
FT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세 회사가 충전기술 표준에 합의하면 전기차 시장이 획기적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 확대의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돼 온 업체별 각기 다른 충전기와 충전 전압 사용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통 표준기술이 도입되면 공용 충전소 등 산업을 뒷받침하는 인프라 투자 역시 활발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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