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런거 만들었다가 안 팔리면 팀 전체가 날아갑니다. 레알(........)
몇 번이나 이야기 하지만.. 한국에서 남처럼 하다가 말아먹으면 사표는 안쓰지만 남처럼 안하다가 말아먹으면 사표써야 합니다.
용기를 가지고, 도전 정신을 가지고? 뭐.. 그건 먹고살 만한 사람이 하는 이야기고.. 대부분은 그렇지가 않은 고로.. 조직 시스템과 문화가 보신주의를 강요합니다. 조금만 큰 조직에서 구르는 사람이면 다 알 겁니다. 한국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책임 회피라는 거..
왜냐하면 패자부활전 같은 거 절대 없거든요.. 100번 잘해도 한 번 잘못하면 시범 케이스로 잘려나가는 시스템이다보니.. 당연히 극도의 보신주의화 될 수 밖에 없죠.. 위로 밑으로 서로가 책임 소재 따져서 떠넘기기만 혈안이 되어 있는데, 이런 조직에서 참신한 무언가가 나올리가요..ㅋ
그리고 리니지 공성전을 위해 수천만원짜리 적금 깼다는 전설처럼... 한국은 막장 배팅율 따위 굴려도 충분히 먹고 살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안될게 뻔한 사행성에 열광하는 거 보면 시장 자율이란게 얼마나 비현실적인 이야긴지 알 수 있죠..
첫댓글 아아아아아아.. 가슴에 박히는 이 묵직함은 펙트리어트 미사일인가....
몇가지를 더 보충하자면
1. 남처럼 하다가 말아먹어도 기획자 및 중간관리자급들은 보통 잘립니다. 난 봤어... ㅠ
2. 시장 자율이 얼마나 비현실적이냐면 "가차 확률 조작을 실시간으로 시행합니다. "
Ex1) 서버 실수로 가차 티켓을 주었다? 그러면 보상을 준 주의 가차확률은 드랍더 비트!
Ex2) 이번달 특정캐릭터 할당제를 정해놓고 일정 이상 나오면 가차확률 0%!!!!
Ex3) 아예 확률 계산식자체에 "한주 혹은 한달 혹은 하루 단위로 캐릭터 나온 횟수" 를 집어넣어 나오면 나올수록 확률 드랍더 비트!
3. 돈을 많이 쓰는 사람을 게임업계에서는 고래라 하는데 대부분의 게임에서의 매출은 이 사람들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시스템 부터가 이사람들을 위해 짜여져 있기에 뭐 그렇습니다. 그사람들은.. 그냥 .. 지르더라구요. 뭔가 자기 마음에 들면 하루 백만원 , 300만원 ...
돈이 있는 사람에게 중요한건 돈을 쓰는 만큼 대접받는다는거? 혹은 취향적격.
막장 배팅율 따위는 진짜 그 사람들에게 따위더라구요.
건모형이 리니지레볼루션인가 그거 서버1등이란 글을보고 과금전사의 진실의 단면을 조금 알았죠 ㅋㅋ
그래서 한국에서 만든거나 한국 퍼블리셔 게임은 절!대! 안 합니다.
하기싫음 하지마 콰아~ 하니 안해줘야죠.
소전도 한국 퍼블리셔 아니라고 해서 하는 중 이구요.
@척소드맛스타 ㅋㅋㅋㅋ ㅆ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로 파란구녕께서 싸움땅바닥으로 속삭이셨다...
@무갑 아, 갓겜인 배그는 예외. 갓겜 갓겜.
그래서 전 과금유도 게임은 안합니다.
과금따위 모르는 흙수저인 저는 그냥 배그나 해야겠네요. 요즘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카스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