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팰컨 9 로켓이 2024년 5월 12일 스타링크 6-58 임무를 위해 이륙하면서 플로리다 상공의 밤하늘을 가로질러 행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스페이스X는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팰컨 9 로켓에 스타링크 위성 23개를 쏘아 올렸다. 이 임무는 전문 궤도 추적자이자 천문학자인 Jonathan McDowell이 일요일에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Starlink 위성의 총 수를 궤도에 있는 5,999개의 위성으로 가져옵니다. 그는 S-2601로 분류된 위성 중 하나가 이날 오전 대기권에 재진입했다고 언급했다.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Starlink 6-58 임무의 이륙은 오후 8시 53분 EDT(0053 UTC)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SpaceX의 2024년 34번째 전용 Starlink 발사였습니다.
이 임무를 지원하는 팰컨 9 1단 부스터인 스페이스X의 B1073은 15번째 비행에 성공했다. B1073은 이전 임무 중 아이스페이스의 하쿠토-R 달 착륙선, 스페이스X의 27번째 상업 재보급 서비스(CRS-27) 임무 및 밴드왜건-1 승차 공유 비행을 발사했습니다.
B1073은 이륙 후 8분 남짓 지나 스페이스X의 드론 우주선 '중력의 부족(A Shortfall of Gravitas)'에 착륙했다. 이것은 ASOG의 69번째 부스터 착륙이자 현재까지 SpaceX의 307번째 부스터 착륙이었습니다.
SpaceX는 2024년 5월 12일 Starlink 6-58 임무에서 Falcon 9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이 임무는 오로라를 남쪽으로 플로리다까지 가져온 역사적인 태양 활동의 주말 중에 이루어졌습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은 지난 금요일 NOAA의 우주기상예측센터(Space Weather Prediction Center)가 그때까지 최소 5건의 코로나 질량 방출을 관측했다고 밝혔다.
일요일 아침 현재, SWPC는 5월 12일까지 "G4 또는 그 이상의 주의보"가 발효 중이라고 말하면서 "오늘 늦게 심각하거나 극단적인 지자기 폭풍이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인 X(구 트위터)에 올린 게시물에서 스페이스X가 태양 폭풍이 스타링크 별자리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로리다에서의 발사 활동은 SpaceX가 텍사스 남부에서 Starship 로켓의 네 번째 통합 비행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슈퍼 헤비 부스터(부스터 11)는 현재 궤도 발사대(OLM)에 있으며 Ship 29 상부 스테이지는 일요일 오후에 쌓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머스크는 별도의 게시물에서 IFT-4가 "아마도 3주에서 5주" 정도 남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으며, 이는 6월 상반기에 임무가 수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FAA는 차기 스타십 발사를 위해 미국 연방항공국(FAA)의 승인을 기다리는 한편, NASA 케네디 우주센터의 39A(LC-39A) 발사장에서 스타십 발사와 관련된 환경 검토를 실시할 예정이라는 정보도 공개했다.
6월 12일과 13일에 케이프 커내버럴(Cape Canaveral)과 메리트 아일랜드(Merritt Island)에서 각각 두 차례의 대면 범위 지정 회의가 예정되어 있어 대중이 제안에 무게를 둘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의는 6월 17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FAA는 2019년 9월 스타십에 대한 최종 환경 평가가 완료됐지만, "스페이스X는 2019년 EA 완료 이후 LC-39A에서 스타십-슈퍼 헤비 발사 작전을 위한 차량 운용 허가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따라서 FAA는 NASA의 EA/FONSI(중대한 영향 없음)를 채택하기 위한 연방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관은 SpaceX가 이제 2019 EA의 일부가 아닌 새로운 발사 인프라를 제안하고 연간 최대 44 개의 발사를 목표로한다고 말했습니다. SpaceX는 또한 재사용 가능한 임무를 위해 LC-39A 또는 드론 우주선에 슈퍼 헤비 부스터 및 스타십 착륙을 수행하거나 소모성 임무를 위해 바다에 폐기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