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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에 있는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제공: 보잉
보잉의 스타라이너 캡슐을 실은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의 아틀라스 5 로켓 발사가 금요일에서 다음 주 화요일로 나흘 더 연기되어 엔지니어들이 승무원 우주선의 추진 시스템에서 헬륨 누출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할 시간을 준다고 관계자들이 화요일 밝혔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41번 패드에서 이륙하는 것은 이제 5월 21일 오후 4시 43분(동부 표준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음 날 오후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킹할 예정입니다. 비행은 5월 30일경 뉴멕시코주 화이트 샌즈에 착륙하는 것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무 사령관 배리 "부치" 윌모어(Barry "Butch" Wilmore)와 부조종사 수니타 윌리엄스(Sunita Williams)는 지난 월요일 스타라이너의 첫 번째 유인 비행을 희망했습니다. 그들은 로켓의 켄타우로스 상부에 있는 산소 압력 릴리프 밸브의 문제 때문에 카운트다운이 취소되었을 때 끈을 묶는 중이었습니다.
이틀 후, 아틀라스 5호는 발사대에서 끌어내려 ULA의 인근 수직 통합 시설로 다시 옮겨져 의심되는 밸브를 교체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로켓은 다시 발사를 시도하기에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스타라이너의 추진제 가압 시스템에서 이와 무관한 헬륨 누출이 지난주 카운트다운 중에 발견되었지만, 비행을 위한 안전 한계 내에 머물렀다. 아틀라스 5와 스타라이너가 산소 밸브 교체를 위해 VIF로 롤백된 후, 관리자들은 헬륨 문제를 면밀히 살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누출은 Starliner의 드럼 모양 서비스 모듈 외부에 배치된 4개의 "개집" 어셈블리 중 하나 내부의 헬륨 매니폴드를 구성하는 배관에서 감지되었습니다. 각 개집에는 4개의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OMAC) 추진기와 4개의 소형 반응 제어 시스템 기동 제트기가 있습니다.
가압된 헬륨 가스는 추진제를 각 개실의 로켓 모터로 밀어 넣는 데 사용되며, 비행 중 중단 중에 캡슐을 오작동하는 부스터로부터 멀리 밀어내는 데 사용되는 우주선 바닥에 있는 4개의 강력한 모터를 밀어내는 데 사용됩니다. 누출은 단일 RCS 스러스터의 플랜지로 추적되었습니다.
볼트는 다시 조여졌고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이 비행 준비가 되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관리자들은 우주선 전체에 걸쳐 헬륨 라인에 압력을 가하여 엔지니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라인이 실제로 누출이 없거나 허용 가능한 한계 내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회사는 성명서에서 "테스트의 일환으로 보잉은 추진 시스템을 발사 전과 마찬가지로 비행 가압으로 끌어올린 다음 헬륨 시스템이 자연적으로 배출되도록 하여 기존 데이터를 검증하고 비행 이론적 근거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무 팀은 또한 5월 6일 발사 시도의 데이터에 대한 철저한 검토를 완료했으며 다른 문제는 추적하지 않고 있습니다."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베테랑 해군 테스트 파일럿이자 우주 비행사로 우주정거장까지 4번의 비행을 한 후 지난 금요일 추가 시뮬레이터 훈련을 위해 휴스턴의 존슨 우주 센터로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이번 주 후반에 플로리다로 돌아가 또 다른 발사 시도를 준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tarliner는 2011년 우주왕복선 프로그램이 은퇴한 후 NASA가 주문한 두 대의 상업적으로 조달된 승무원 페리 선박 중 하나입니다. 스페이스X는 자사의 크루 드래건(Crew Dragon) 우주선 개발을 위해 26억 달러 상당의 계약을 따냈고, 보잉은 스타라이너(Starliner) 개발을 위해 42억 달러를 수주했다.
목표는 국제 우주 정거장을 오가는 우주 비행사를 태울 수 있는 독립적인 상업 운영 우주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공급업체에 우주선을 주문하면 NASA는 한 회사의 페리 우주선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우주 정거장에 승무원을 계속 보낼 수 있습니다.
SpaceX는 2020년에 처음으로 2인 승무원을 발사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회사는 NASA가 후원하는 8번의 승무원 순환 비행, 3번의 상업 연구 임무 실험실, 민간 자금 지원으로 2명의 남성과 2명의 여성이 지구 저궤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총 50명이 크루 드래곤을 타고 우주로 날아갔습니다.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2019년 12월 초기 무인 시험 비행 중 주요 소프트웨어 문제와 추진 시스템 밸브 부식을 포함한 일련의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두 번째 무인 시험 임무가 2022년 5월로 연기된 후 스타라이너에 탑승한 최초의 우주 비행사가 될 것입니다.
보잉이 비용을 지불한 두 번째 시험 비행은 성공적이었지만 엔지니어들은 낙하산 하네스 커넥터와 합선 시 화재 위험을 초래하는 배선을 감싼 보호 테이프에 대한 추가 질문에 직면했습니다. 이러한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첫 번째 파일럿 출시가 이번 달로 연기되었습니다.
아틀라스 5 산소 밸브 문제는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의 책임이었습니다. 최근 지연의 원인이 된 헬륨 누출은 Starliner 목록에 있지만 비교적 사소한 문제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관리자들은 비행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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