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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ist in the House of Martha and Mary
1654-55 (?)
Oil on canvas, 160 x 142 cm
National Gallery of Scotland, Edinburgh
Saint Praxidis
1655 (?)
Oil on canvas, 102 x 83 cm
Private collection
Diana and her Companions
1655-56
Oil on canvas, 98,5 x 105 cm
Mauritshuis, The Hague
The Procuress
1656
Oil on canvas, 143 x 130 cm
Gem?ldegalerie, Dresden
A Woman Asleep at Table
c. 1657
Oil on canvas, 87,6 x 76,5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Girl Reading a Letter at an Open Window
1657
Oil on canvas, 83 x 64,5 cm
Gem?ldegalerie, Dresden
The Little Street
1657-58
Oil on canvas, 54,3 x 44 cm
Rijksmuseum, Amsterdam
Girl with a Pearl Earring
c. 1665
Oil on canvas, 46,5 x 40 cm
Mauritshuis, The Hague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
(네덜란드어: Het Meisje met de Parel)는
네덜란드 화가 요하네스 페르메이르의 걸작으로, 이름에서 암시하듯이
소녀가 걸고 있는 진주 귀고리를 그림의 초점으로 사용하였다.
"북유럽의 《모나리자》", 또는 "네덜란드의 《모나리자》"라고도 불린다.
Officer with a Laughing Girl
c. 1657
Oil on canvas, 50,5 x 46 cm
Frick Collection, New York
The Milkmaid
c. 1658
Oil on canvas, 45,5 x 41 cm
Rijksmuseum, Amsterdam
A Lady Drinking and a Gentleman
c. 1658
Oil on canvas, 66,3 x 76,5 cm
Staatliche Museen, Berlin
A Lady and Two Gentlemen
c. 1659
Oil on canvas, 78 x 68 cm
Herzog Anton Ulrich-Museum, Braunschweig
View of Delft
1659-60
Oil on canvas, 98,5 x 117,5 cm
Mauritshuis, The Hague
View of Delft
1659-60
Oil on canvas, 97 x 116 cm
Mauritshuis, The Hague
Girl Interrupted at Her Music
1660-61
Oil on canvas, 39,4 x 44,5 cm
Frick Collection, New York
A Lady Writing a Letter
1665-66
Oil on canvas, 45 x 40 cm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A Lady at the Virginals with a Gentleman
1662-65
Oil on canvas, 73,3 x 64,5 cm
Buckingham Palace, London
Woman with a Lute near a Window
c. 1663
Oil on canvas, 51 x 46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Woman in Blue Reading a Letter
1663-64
Oil on canvas, 46,6 x 39,1 cm
Rijksmuseum, Amsterdam
Woman with a Pearl Necklace
1662-64
Oil on canvas, 55 x 45 cm
Staatliche Museen, Berlin
Woman Holding a Balance
1662-63
Oil on canvas, 42,5 x 38 cm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Young Woman with a Water Jug
1660-62
Oil on canvas, 45,7 x 40,6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The Concert
1665-66
Oil on canvas, 69 x 63 cm
Isabella Stewart Gardner Museum, Boston
Portrait of a Young Woman
1666-67
Oil on canvas, 44,5 x 40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The Art of Painting
1665-67
Oil on canvas, 120 x 100 cm
Kunsthistorisches Museum, Vienna
Lady with Her Maidservant Holding a Letter
c. 1667
Oil on canvas, 89,5 x 78,1 cm
Frick Collection, New York
Young Girl with a Flute
1666-67 (?)
Oil on panel, 20,2 x 18 cm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Girl with a Red Hat
1668 (?)
Oil on panel, 23 x 18 cm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The Astronomer
c. 1668
Oil on canvas, 50 x 45 cm
Mus?e du Louvre, Paris
The Geographer
c. 1668
Oil on canvas, 53 x 46,6 cm
St?delsches Kunstinstitut, Frankfurt
The Lacemaker
1669-70
Oil on canvas transferred to panel, 23.9 x 20.5 cm
Mus?e du Louvre, Paris
The Love Letter
1667-68
Oil on canvas, 44 x 38,5 cm
Rijksmuseum, Amsterdam
The Allegory of the Catholic Faith
1671-74
Oil on canvas, 114 x 89 cm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The Guitar Player
c. 1672
Oil on canvas, 53 x 46,3 cm
Iveagh Bequest, Kenwood House, London
Young Woman Seated at the Virginals
c. 1670
Oil on canvas, 25 x 20 cm
Private collection
Lady Seated at a Virginal
c. 1673
Oil on canvas, 51,5 x 45,5 cm
National Gallery, London
Diana and her Companions 1655-56
The Procuress (De koppelaarster) 1656
Oil on canvas 143 x 130 cm. (56 1/8 x 51 1/8 in.)
Gem?ldegalerie Alte Meister (Old Masters Picture Gallery),
요하네스 페르메이르 또는 얀 페르메이르 (네덜란드어: Johannes Vermeer 또는 Jan Vermeer, 1632년 8월 31일 - 1675년 12월 15일)는 바로크 시대에 활동했던 네덜란드출신 화가이다. 그는 네덜란드가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전성기를 구가하던 네덜란드의 '황금 시대'에 활동했던 화가였다. 델프트에서 살면서 작품활동을 했기 때문에,‘델프트의 페르메이르 (Vermeer van Delft, 페르메이르 판 델프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역사소설 《진주 귀고리 소녀》와 동명영화의 소재가 된 인물이기도 하다. 다른 작품의 제목이 옛 경매 기록에 적혀 전해지고 있지만, 오늘날 알려져 있는 37점으로 이루어진 전체 작품의 규모는 아주 작은 편이다. 페르메이르의 첫 번째 작품들은 역사화였다. 하지만 그는 작품의 상당 부분을 이루고 있는 장르화로 알려졌다.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은 〈델프트 시의 전경〉과〈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다. 알려진 그림의 숫자가 적었던 관계로 19세기에 다른 미술가의 작품을 잘못해서 그의 작품이라고 결정하는 일들이 일어났었다. 하지만 오늘날 그의 작품 규모는 연구자들에 의해서 일반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