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셋째 주 우시장으로 출하된 전체 두 수가 지난 대비 9% 감소한 35,816두로 조사되었고 남부주의 감소세가 특히 주된 요인으로 나타났다. 이는 농가 측에서도 출하를 망설이고 있는 상황이 뚜렸한 것을 시사한다.
한편 전체 출하 물량 중 어린 소의 비중은 69%를 차지하였고 이 중 송아지급의 경우 출하 물량이 5% 감소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송아지 Steer 급의 경우 여전히 가격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경량급 송아지의 경우 이번 주 가격이 6센트 하락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러나 고중량 송아지 Steer 급의 경우 재입식 업자와 비육업자 사이의 경쟁이 치열하여 지난주 대비 4~7센트 오른 가격으로 거래되었다.
Yearling Steer 급의 경우 모든 바이어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가격 강세가 뚜렸하였고 경량 Yearling Steer 급의 경우 비육업자에게 2센트 증가한 226.1센트/kg (LWT) 로 거래되었으며 가공업자들의 경우 중량과 고중량 Yearling Steer 급으로 수요가 집중되면서 3센트 증가한 평균 224.7센트/kg (LWT) 로 거래되었다.
8월 셋째 주 현재 EYCI 수치가 409센트/kg (CWT기준) 로 지난주에 이어 다시 7센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호주축산공사)
(한국정보문화.2005.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