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세의 나이로 최고령 우주 비행자인 에드 드와이트(Ed Dwight)는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우주 비행사가 될 기회를 거부당한 지 60여 년 만에 마침내 우주에 도착한 후 자신의 감정을 보여줍니다. 이미지: 블루 오리진.
60년 전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우주 비행사가 될 기회를 거부당한 90세의 예술가이자 전직 공군 테스트 파일럿인 에드 드와이트(Ed Dwight)는 마침내 일요일 우주로 로켓을 쏘아 올려 낮은 대기권에서 짧은 위아래 비행으로 소중한 꿈을 이루었습니다.
"정말 환상적이에요!" 그는 터치다운 후 감탄했다. "인생을 바꾸는 경험이었습니다. 모두가 이 일을 해야 합니다!"
블루 오리진 뉴 셰퍼드 캡슐에 탑승한 드와이트와 은퇴한 회계사, 인도인 조종사 겸 모험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프랑스 기업가, 벤처 캐피털리스트 등 5명의 승무원은 동부 표준시 기준 오전 10시 35분 직후 회사 소유주인 제프 베조스의 서부 텍사스 발사장에서 구름 한 점 없는 하늘로 날아올랐다.
이 비행은 2년 전 부스터 고장으로 무인 연구 비행이 탈선한 이후 승객이 탑승한 회사의 첫 번째 뉴 셰퍼드 비행이었습니다. 지난해 말 승무원 탑승 없이 재운항에 성공하면서 여객기 운항 재개를 위한 길이 열렸다.
드와이트는 CBS 뉴스와의 출시 전 인터뷰에서 "내 경력에서 아직 성취되지 않은 부분이 있었고, 자기 만족을 위해 이 늦은 시기에 그것을 성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난 몇 년 동안 저에게 사랑을 쏟아부어준 모든 훌륭한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최악의 방법으로 우주에 가기를 바랐던 사람들이 바로 그 사람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는 (이것이) 공의이다."
일요일 10분간의 준궤도 비행 동안 뉴 셰퍼드의 1단 수소 연료 로켓은 승무원 캡슐을 고도 185,000피트에서 시속 2,100마일 이상으로 가속한 후 발사하여 계속 위쪽으로 향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무중력 상태였던 승무원들은 식별 가능한 대기와 우주 사이의 국제적으로 인정된 "경계"보다 몇 마일 높은 약 65마일의 고도에 도달했습니다.
블루 오리진의 뉴 셰퍼드 부스터와 승무원 캡슐은 2년 전 부스터 고장 이후 첫 유인 비행을 시작하기 위해 일요일 서부 텍사스 발사장에서 우레와 같은 소리를 내며 출발했다. 이미지: 블루 오리진.
부스터 차단과 캡슐 재진입 사이에, 6명의 승무원은 끈을 풀고 약 3분 동안 무중력 상태를 즐길 수 있었으며, 우주선이 발사대에서 수천 야드 떨어진 곳에서 낙하산의 도움을 받아 착륙하기 위해 궤도 상단을 호를 그리며 호를 그리며 비행하는 동안 아래 지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내 인생에 이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드와이트가 캡슐에서 나온 후 말했다. "내가 거짓말을 했어!"
우주선의 세 개의 주요 낙하산 중 하나는 완전히 팽창하지 못했지만 우주선은 두 개의 낙하산만으로 안전하게 착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착륙 후 승무원은 모두 미소를 지었고 분명히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90세 8개월에 드와이트는 2021년에 90세의 나이로 뉴 셰퍼드를 타고 발사된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를 몇 달 앞질러 우주를 비행한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다. 베이조스와 함께 회사의 첫 유인 비행에 나섰던 에비아트릭스 월리 펑크(Wally Funk)는 82세의 나이로 비행하며 '가장 나이가 많은' 우주비행사 명단에서 3위를 차지했다.
뉴 셰퍼드를 타기 위한 티켓은 약 500,000달러가 드는 것으로 믿어진다. 드와이트의 자리는 비영리 단체인 스페이스 포 휴머니티(Space for Humanity)가 후원하고 제이슨 앤 제이미 로빈슨 재단(Jaison and Jamie Robinson Foundation)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제이슨 로빈슨(Jaison Robinson)은 2022년에 뉴 셰퍼드(New Shepard)를 타고 비행했습니다.
벤처 캐피털리스트 메이슨 엔젤(Mason Angel), 프랑스 기업가 실뱅 시론(Sylvain Chiro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케네스 헤스(Kenneth Hess), 은퇴한 회계사이자 모험가인 캐롤 샬러(Carol Schaller), 상업 항공기 조종사이자 우주를 비행한 두 번째 인도 국적자인 고피 토타쿠라(Gopi Thotakura) 등 드와이트의 승무원들은 좌석 비용을 지불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실제 비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발사 전 드와이트는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지구라고 부르는 아름답고 작고 둥근 공을 보고 싶다"며 "그건 그렇고, 우리가 잘 돌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다른 관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는 미국에서 공직에 출마하는 모든 정치인이 이곳이 무엇인지 볼 수 있도록 지구 주위를 적어도 세 바퀴 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파괴하는 것을 멈출 것입니다. 그게 내 소원이야. 그것은 국가적 차원에서 공직에 출마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 될 것입니다."
1960년대 초 NASA의 머큐리 프로그램이 강화되자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우주국의 우주 비행사단에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원한다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드와이트는 고개를 끄덕였고 에드워즈 공군 기지의 항공우주 연구 파일럿 스쿨에서 훈련을 받았으며 초기 훈련을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NASA는 그를 우주 비행사로 선발하지 않았고 그는 1966년 대위 계급으로 공군에서 사임했습니다. 민간 부문에서 일한 후 Dwight는 흑인 역사의 선구자에 중점을 둔 조각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덴버에서 Ed Dwight Studios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뉴 셰퍼드 미션 25의 승무원 (왼쪽부터): 프랑스 기업가 실뱅 시론(Sylvain Chiron),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켄 헤스(Ken Hess), 전 우주 비행사 후보 에드 드와이트(Ed Dwight), 인도 조종사이자 모험가 고피 토타쿠라(Gopi Thotakura), 투자자 메이슨 엔젤(Mason Angel), 은퇴한 회계사이자 세계 여행가인 캐롤 쉘러(Carol Schaller). 이미지: 블루 오리진.
"저는 60년 동안 앉아서 이 모든 부분과 조각에 대해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는 CBS 뉴스 특파원 Jericka Duncan에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당장 우주에 가는 것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이유는 1964년부터 여러 세대에 걸쳐 저를 따라온 팬들이 있었고 팬 메일이 끊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생각하면 할수록, 지난 60년 동안 팬들이 제게 물어왔던 것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우주로 날아갈 기회가 왔습니다."
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우주비행사 릴랜드 멜빈(Leland Melvin)이 NASA의 우주 프로그램에서 흑인 우주비행사와 엔지니어의 역사에 관한 다큐멘터리 "우주 경쟁(The Space Race)"을 작업하는 동안 그 아이디어를 처음 떠올렸다고 말했다.
"이 모든 일이 비교적 짧은 기간에 일어났다"고 드와이트는 말했다. "우리는 '스페이스 레이스'를 작업하고 있었고, 영화제를 위해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Q&A에 참여했는데 어떻게 올라가시겠어요?" 멜빈은 블루 오리진에서 인맥을 쌓았고, "그래서 그냥 진화했다"고 덧붙였다.
블루오리진은 2022년 9월 36개의 실험을 싣고 가던 무인 뉴셰퍼드가 이륙 1분 만에 부스터 고장을 일으켜 자동 중단되는 바람에 한 달에 한 번씩 발사 속도를 내고 있었다. 캡슐은 부스터에서 멀리 추진되어 몇 분 후 정상적으로 착륙했습니다.
중단은 뉴 셰퍼드 로켓에 동력을 공급하는 BE-3 엔진의 노즐 고장 탓이었다. 블루오리진은 광범위한 조사 끝에 유사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로켓을 개조하고 2023년 12월 또 다른 무인 연구 비행을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여객 비행 재개를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블루 오리진의 뉴 셰퍼드는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갤럭틱과 우주 관광객, 전문 우주 비행사 등을 준궤도 우주 비행에 태우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은 지금까지 유니티(Unity) 우주선 11편에 승객 55명을 태웠고,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은 7번의 비행에 38명의 남녀를 태웠다.
버진이 준궤도 비행에만 집중하는 동안 블루 오리진은 스페이스X의 주력 제품인 팰컨 9 및 팰컨 헤비 부스터와 경쟁하기 위해 달 착륙선과 부분적으로 재사용 가능한 궤도급 로켓인 뉴 글렌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