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계묘년 새해 첫날 충혼묘지 참배
행복한 서귀포시민 무사 안녕 기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일 오전 8시 서귀포시 충혼묘지 충혼탑 앞 광장에서 신년참배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위성곤 국회의원를 비롯해 도의원, 서귀포시 보훈·안보 단체장, 시단위 기관·단체장, 유족, 참배객 등 참석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한다.
시는 행사 당일 폭설 등 기상악화 시에 대비해 충혼묘지 진입로 제설작업 등 관련 부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사전에 충혼묘지 묘비석 및 주변 환경정비 등을 추진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충혼묘지의 쾌적한 시설관리를 위해 수목·조경 공사를 실시했으며, 매년 국가유공자 충혼묘지 안장 및 합장을 위하여 비석대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서귀포시지회 및 대한민국상이군경회서귀포시지회에서는 서귀포시 충혼묘지(6개소) 참배 및 정화 활동을 실시하여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기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묘년 새로운 각오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도록 호국영령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서귀포시 계묘년 새해 첫날 충혼묘지 참배 (miraenews.co.kr)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41821
www.miraenews.co.kr
#이종우시장 #서귀포시 #제주도 #충혼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