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번 EP3패치가 좋은 반응이 그리 많지 않아보이네요.
저는 어느정도 만족을 했지만 역시 CM4의 고질적인 속도문제는
보완되지 않은점.. 오히려 더욱 느려졌다는 점에서 유저들이
분노하고 흥분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영문판과 한글판은 똑같습니다. 헌데 영문판은 빠르고
한글판은 느려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네요.
개인적으론 이번패치로 경기설정할때마다 로딩이 살인적이라는 점이
제일 흥분하는 부분입니다.
한국유저를 위한 패치가 개발되면 아주아주 좋겠네요.
특히 속도문제...... 언젠간 보완되기를 바라며 폐인 존테리였습니다.
첫댓글글쎄요. 단순히 생각하면 한글판에선 모든 화면(페이지 전환시 항상)에서 영문판 데이터를 한글판으로 컨버팅하는 작업이 실시간으로 이뤄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CM처럼 데이터가 방대하고 그 데이터가 게임 진행 속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게임에서 데이터 컨버팅을 한번만 더해줘도 게임 속도는 2배 느려지겠죠.^^;
//이 경우는 정말 최악일 것 같고. 여튼 짧은 과정이든 긴 과정이든 저 과정들은 모든 화면처리 이벤트(기본적으로는 '클릭') 발생시 반복되며 그렇게 반복해서 읽고 처리하는 데이터량은 최소 2D 경기장에 쓰이는 모든 데이터량? CM이 방대한 데이터에 기반한 게임이니.. ///신뢰도는 무시한 가설이었습니다. 믿지 마세요.
첫댓글 글쎄요. 단순히 생각하면 한글판에선 모든 화면(페이지 전환시 항상)에서 영문판 데이터를 한글판으로 컨버팅하는 작업이 실시간으로 이뤄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CM처럼 데이터가 방대하고 그 데이터가 게임 진행 속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게임에서 데이터 컨버팅을 한번만 더해줘도 게임 속도는 2배 느려지겠죠.^^;
한편으론 "설마 그렇게 만들었을라구" 싶기도 합니다만 진실은 사내스포츠로... 일단 저게 컨버팅 함수를 만들기에 가장 편한 방법인 것 같으니까요.
단순하게 말한 것 같아 부가 설명을 하자면 1.기본(영문)데이터 읽기 - 2.데이터 처리 - 3. 화면 출력 //(이었던 프로그램이)--> 1.기본데이터읽기 - 2.데이터 처리 - 3.한글컨버팅 - 4.출력 //(으로 바뀐다든지)
//(심하게는)--> 1.기본데이터 읽기 - 2.(읽어들인 데이터를)한글컨버팅 - 3.(데이터 처리를 위한)기본데이터 읽기 - 4.데이터 처리 - 5.(처리된 데이터를)한글컨버팅 - 6.출력
//이 경우는 정말 최악일 것 같고. 여튼 짧은 과정이든 긴 과정이든 저 과정들은 모든 화면처리 이벤트(기본적으로는 '클릭') 발생시 반복되며 그렇게 반복해서 읽고 처리하는 데이터량은 최소 2D 경기장에 쓰이는 모든 데이터량? CM이 방대한 데이터에 기반한 게임이니.. ///신뢰도는 무시한 가설이었습니다. 믿지 마세요.
결론은 짧든 길든 영문판보다 느릴 수 밖에 없다는 것.(하하핫;;;; ) 가설이 맞든 틀리든 딜레이 최소화는 사내개발자분들이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당분간 영문판을 돌릴 예정입니다만.ㅠ_ㅠ)
정말 죄송한 소리지만 지금 영문판과 한글판의 로딩속도를 벤치 마크하고 있습니다 정말 충격적인 결과가 나와도 보고 놀라지들 말아주시길 올려야되나 말아야되나 망설여집니다
모두들 패치 깔고 이미 충격 받으셨을테니 직접 확인하고 싶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사실 제가 궁급해요;) (p.s. 위에 쓴 덧글 확 지우고 싶네요.=_=; 쓰고 나서 생각하니 바보 소리가..)
참고로 테스트 환경은 펜3 512램에서 똑같은 환경에서 똑같은 배경화면 똑같은 스킨으로 양쪽다 3번 그리고 가장 문제시 경기중 선수교체시 로딩은 한경기당 2번씩 6번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경기 선수교체시 한글판은 44초에서59초까지 나왔다는겁니다
좀 더 고민하고 올린다면 정리해서 짜임새있게 올리겠습니다
항상 CM 커뮤니티에서 수고하십니다. 이번에도 미리 감사드립니다.
패치 이전에 속도 문제는 사내스포츠에서 개선책을 내놓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셨으니 기다리는 수밖에요..++; 당장 해결책이 나왔으면 좋겠지만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