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아버지학교 안양3기
 
 
 
카페 게시글
말씀으로 든든하게 스크랩 형통하는 복을 받자
장덕수 추천 0 조회 18 08.12.13 14:28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형통하는 복을 받자

18명의 자녀를 두고 행복하게 사는 가정


  시 1편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악인은 그렇지 않음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그러므로 악인이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이 의인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로다. 대저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


  우리의 행사가 다 형통하는 복을 받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형통의 복을 받읍시다. 형통의 반대말은 불통입니다.  불통은 저주와 같습니다. 무슨 일이든지 계획 한대로 되지 않는 것이 불통입니다. 노력 한대로 되지 않고 순조롭지 못한 것이 불통입니다.

자꾸 병자가 생기고 벌어도, 벌어도 새어 없어지는 것이 불통입니다.

불통하는 사람을 볼 때 교역자로서 상당히 답답함을 느낍니다.

불통도 그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을 찾아내어 고치고 형통의 복을 받는, 다 형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형통하기 위하여서는 먼저 하나님 아버지와 형통하고 사람과도 형통하고 물질과도 형통하여, 萬事亨通(만사형통)하리라는 찬송과 같이 만사가 다 형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지금 세계가 어렵고 실업자가 날마다 수만 명씩 생기고, 기업이 망하고, 새로운 취직 일자리는 없고, 장사하는 사람들은 매상이 줄어들고, 한국만이, 미국만이 아니라 선진국 후진국을 막론하고 온 세계가 불통하고 있습니다.

  은혜가 본 그 원인은 사람들이 교만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동성 결혼을 허용하고 합법적인 결혼 증명서를 발급해주고 있으니 망할 짓을 거침없이 하고 있으니 오히려 망하지 않는 것이 이상한 일입니다.

  후진국은 우상 숭배와 음란으로 가득 차있으니, 하나님이 보셨을 때 더 이상 형통을 누릴 자격을 온 세계가 상실하였습니다.

 


가. 형통치 못하고 불통케 되는 이유

1. 자기의 죄를 숨기는 사람은 불통합니다.

  잠언 28장 13절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의 관계를 가로막고 있기 때문에 형통의 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시편 32편 1절 - 6절 “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는 복이 있도다 마음에 간사가 없고 여호와께 정죄를 당치 않은 자는 복이 있도다 내가 토설치 아니할 때에 종일 신음하므로 내 뼈가 쇠하였도다 주의 손이 주야로 나를 누르시오니 내 진액이 화하여 여름 가물에 마름같이 되었나이다 (셀라)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사하셨나이다 (셀라) 이로 인하여 무릇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타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저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다윗이 우리아의 아내를 빼앗고, 간음하고, 우리야를 죽였을 때에, 죄가 있을 때에 불통하여, 뼈가 쇠하고, 진액이 말라죽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 후에도 죗값으로 집안에 칼이 떠나지 않는 불통의 고난을 겪는 것은 모두 죄로 인하여 온 불통 입니다.

그러나 죄를 자백하고, 숨기지 않고, 회개를 하였더니, 다시 형통의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내가 지금 일이 안되고, 불통하면 제일 먼저 나를 돌아보고, 불통의 원인인 죄를 다시 한번 철저히 회개하여야 합니다.

하나님께 회개하여 죄의 담을 무너뜨리면 형통케 됩니다.



2. 하나님과 싸우는 사람도 불통합니다.

  역대하 13장 12절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와 싸우지 말라 너희가 형통치 못하리라”

  하나님과 싸우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고집 부리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께 대항하는 것으로 하나님과 싸우는 사람입니다.

교만한 사람도 역시 이런 부류에 속하여 하나님과 동등하겠다는 사람들입니다.

  요나는 하나님께 대항하여 니느웨로 아니 가고 다시스로 갈 때에, 불통하여 배가 풍랑을 만나고, 아까운 장사 짐들을 다 바다에 던져 버리게 되고, 나중에는 자신도 바다에 던져지고, 고기에 잡혀 먹는 일까지 당하였습니다. 

하나님과 싸우면 나만 손해 봅니다.  재산이 없어지고 건강이 사라지고, 가정 풍랑이 일어나고, 자녀들이 문제아가 되는 것은 모두 내가 하나님과 싸우는 불순종하는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요나는 늦게라도 깨닫고, 고기 뱃속에서 통회하면서, 회개 할 때에 다시 형통하는 선지자가 되었습니다.

내가 불통하면 나만 고생 당하는 것이 아니라, 내 주위의 사람들도 불통의 고난을 함께 당하여 재산이 없어지고, 풍랑을 함께 겪게 되됩니다. 

불순종하여 하나님과 싸우는 자가 되어 불통의 어려움을 당하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한 사람입니다.


3. 하나님을 찾지 않는 자도 불통합니다.

  예레미야 10장 21절 - 23절 “목자들은 우준하여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므로 형통치 못하며 그 모든 양 떼는 흩어졌도다 들을지어다 북방에서부터 크게 떠드는 풍성이 오니 유다 성읍들로 황폐케 하여 시랑의 거처가 되게 하리로다 여호와여 내가 알거니와 인생의 길이 자기에게 있지 아니하니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

  하나님을 찾지 않는 다는 것은 기도를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기도를 아니 하면 불통하게 됩니다.

  역대하 16장 12절 “아사가 왕이 된 지 삼십구 년에 그 발이 병들어 심히 중하나 병이 있을 때에 저가 여호와께 구하지 아니하고 의원들에게 구하였더라”

  아사 왕이 발에 병이 났을 때에 하나님께 기도하지 아니하고, 의사를 데려다가 의원에게 구하다가 형통치 못하여 죽었습니다.

우리가 중병이 걸렸을 때에 하나님께 기도하여야지 돌팔이 같은 의원을 의지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람은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날마다 구하면서 살아 갈 때에 형통합니다. 

하나님을 찾지 않는 자는 불통합니다.


4. 불순종의 습관을 가진 자는 평생을 불통합니다.

  예레미야 22장 21절 - 22절 “네가 평안할 때에 내가 네게 말하였으나 네 말이 나는 듣지 아니하리라 하였나니 네가 어려서부터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 네 습관이라 네 목자들은 다 바람에 삼키울 것이요 너를 사랑하는 자들은 사로잡혀 가리니 그 때에 네가 반드시 네 모든 악을 인하여 수치와 욕을 당하리라”

  30절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는 이 사람이 무자하겠고 그 평생에 형통치 못할 자라 기록하라 이는 그 자손 중 형통하여 다윗의 위에 앉아 유다를 다스릴 사람이 다시는 없을 것임이니라”

  하나님의 명령에 습관적으로 항상 불순종하는 사람은 평생 동안 형통을 하지 못하고 고난만 당하다가 생명을 마치게 됩니다. 

우리 주위에 이런 사람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평생을 잘 살아 보지 못하고 힘들고 어렵게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가정과 개인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주의 종의 말을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리고 자기의 주장을 따라서 살기 때문입니다.


나. 어떤 사람이 형통하는가?

1. 영혼이 잘된 사람이 형통합니다.

  요한 3서 2절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형통은 영혼이 잘되어야 물질의 형통도 오고, 건강의 형통도 옵니다. 그러므로 영혼이 먼저 잘 되기를 우리는 노력하여야 합니다.


2. 부모에게 효도하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에베소서 6장 1절 - 3절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부모를 잘 공경하면 장수할 뿐만 아니라 이 땅에서도 형통하는 사람이 됩니다.


3.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는 자가 형통합니다.

  신명기 29장 9절 “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의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하나님의 말씀을 잘 지켜 행하면 형통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선 첫째로 계명을 잘 지켜야 하고, 다음은 이 세 가지를 잘 지켜야 합니다.

1. 기도하라-

   구하면 주시고 두드리면 열리고 찾으면 찾게 되는 형통을 받으려면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2. 믿어야 합니다. -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라는 말씀과 같이 자기가 믿는 대로 형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병든 자가 믿으면 치유의 형통이 오고, 가난한 자가 믿으면 부요의 형통이 옵니다.

3. 화평하여야 형통합니다.-

   성령의 은사보다 성령의 열매를 생산하는 자기 될 때에 형통의 복이 임합니다.

   사랑의 사람, 기쁨의 사람, 화평의 사람이 될 때에 형통의 복이 임합니다.


4.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시편 128편 1절 - 2 절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내가 노력한 대가를 잃지 않고, 내 손이 수고한 대로 내가 누리는 형통을 누립니다.

오늘날 내가 수고를 하여도 다른 사람이 대가를 가져가는 것을 봅니다.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중국 사람이 가져간다는 말은 수고의 대가를 얻지 못하는 불통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하면 수고의 대가를 그대로 얻게 됩니다.


5. 기쁜 소리를 말하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이사야 52장 9절 - 13절 “너 예루살렘의 황폐한 곳들아 기쁜 소리를 발하여 함께 노래할지어다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음이라 여호와께서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을 나타내셨으므로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너희는 떠날지어다 떠날지어다 거기서 나오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지어다 그 가운데서 나올지어다 여호와의 기구를 메는 자여 스스로 정결케 할지어다 여호와께서 너희 앞에 행하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너희 뒤에 호위하시리니 너희가 황급히 나오지 아니하며 도망하여 행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 종이 형통하리니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

  기쁜 소리는 복음을 전하는 소리요, 찬송의 소리요, 축복의 말, 희망의 말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말을 하는 사람들은 형통하여 높이 받들리는 존귀의 자리에 이르게 됩니다.


6. 의리를 행하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예레미야 22장 15절 - 16절 “네가 백향목으로 집짓기를 경쟁하므로 왕이 될 수 있겠느냐? 네 아비가 먹으며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공평과 의리를 행치 아니하였느냐 그 때에 그가 형통하였었느니라. 그는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하고 형통하였나니 이것이 나를 앎이 아니냐? 여호와의 말이니라”

  공평과 의리를 알고 지킬 때에 형통합니다. 그리고 가난한 자를 도와주고, 어려운 사람의 말을 들어주고, 이웃을 사랑할 때에 형통의 복을 받게 됩니다.


7.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창세기 39장 2절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은 형통한 자기 되어 나도 형통하고, 나의 주위에 있는 사람까지 형통하게 됩니다. 

세상과 짝하지 않고 하나님과 짝하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8. 성령 세례를 받는 사람이 형통합니다.

  스가랴 4장 6절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하나님의 신아 함께 하는 성령을 받은 사람들이 형통합니다.

성령의 권능이 바로 형통입니다. 질병이 형통하여 질 때에는 치료가 되고, 저주와 가난이 형통 할 때에는 복됩니다.


  정리 :

  IMF 때보다 더 어려운 이때에, 앞으로 얼마나 더 어려움을 당할지 모르는 이 때에, 우리는 불통한 자가 되지 말고,

다 형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저주받아 불통하는 자가 되지 말고, 축복 받아 형통하는 사람,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과 싸우지 말고

하나님께 열심히 기도하고

성령이 함께 하는 사람이 되어서

다 형통하여 이 세상에서도, 하늘나라에서도 형통하는 복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