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3월 17일, 사순절 다섯째 주일
안내/ 1구역
* 인도/ 조향미 권사
* 반주/김선희,김은주,남한나,이은경,전세영
*성도의 교제와 사귐/ ‘존귀한 주의 자녀이십니다’ / 함께 인사를 나눕니다.
<하나님께로 나아감>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오소서 성령이여’/ 마음 모아 함께
예배의 부름/다같이 (예레미야 31:31~34)
(인도자) 하나님께서 크신 능력으로 노예로 살아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젖과 꿀이 흐르는 풍요로운 땅으로 구원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어 주셨지만 하나님의 능력을 잊어버린 이스라엘 백성들이 다른 신을 찾았습니다.
(교 우) 우리들도 생존과 행복을 보장해 줄 것 같은 다른 신을 찾고 있지 않나 돌아봅니다.
다른 신을 의지하거나 자신의 능력을 의존하기보다
사람들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찾는 그리스도인이 되겠습니다.
(다같이) 이제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법을 새깁니다.
나의 하나님이여. 성령님께서 우리 마음을 변화시켜주시고
진심으로 주님을 사랑하고 예수님께서 걸어가신 그 길을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아멘
경배와 찬양/날 위하여 십자가의(303장)/ 2절 후 간주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아이들이 보여주는 하나님 나라/소백산 어린이부
함께 읽는 글/다같이 (‘당신의 성령을 저희에게 보내소서’ 중에서 / 미상)
저희 위에 당신의 성령을 보내시어
기쁨을 지니고 봉사하면서, 용서하면서,
겸손하게, 그리고 평화롭게
당신에 대해 모두에게 말할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 주십시오.
이 사순절 절기를 기도와 회개로 살아가도록,
특히 사랑하며 봉사하려는 마음으로 살아도록
은총을 주십시오.
음악 영상 편지/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전원배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출애굽기3:15, 시편8:1~5/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박서연 청년
찬양/하늘손길찬양대
하늘 말씀 펴기/ ‘장엄한 침묵2’/지강유철 전도사
응답과 봉헌/내게 있는 모든 것을(50장)/ 봉헌위원/ 정진희 집사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인도자
삶의 나눔(나에게 예수님은)/민상근 집사
*다짐의 찬송/ 교회 가는 길/ 다같이
*오늘의 위탁과 권면/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온 세상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이귀란), 기도(장승희), 성경(강하은), 봉헌(이정화), 삶의나눔(이혜정/장), 청소(권오성/한미혜)
3월 17일 알림과 사귐
예배
1. 절기는 이제 매일이 똑같은 봄이 아니며 낮이 더 길어지기 시작한다는 춘분(20일)을 향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봄날 안에서, 함께 창조주 하나님을 노래하는 온 세상을 환대하며 축복합니다.
2. 오늘은 사순절 5째 주일, 외롭고도 힘든 길을 묵묵히 걸어가시는 주님을 봅니다.
생명과 평화의 하나님 나라를 향하는 길이기에 포기할 수 없지요. 우리도 그 뒤를 따르는 그리스도인입니다.
3. 오늘은 지강유철 전도사님이 귀한 말씀을 나눠주셨습니다. 감사를 드립니다.
공동 밥상 후 예배실에서 <음악이 있어야 할 자리>라는 주제로 사순절 음악과 이야기가 있습니다.
4. 다음 주일(24일)의 예배 말씀은 필리핀 다바오에서 선교사역을 마치고 안식년으로 오신
이영일 선교사님이 말씀을 나눠주십니다.
5. 다음 주일은 종려 주일이며, 고난주간이기도 합니다.
올해 부활절(주일)은 3월의 마지막 주일(31일)입니다. 우리는 십자가의 고난에서 하나님의 생명과 영광을 봅니다.
모임
1. 오늘 공동 밥상 후 ‘사순절 음악’ 자리는 예배실에서 오후 2시에 시작합니다.
2. 총회 기후위원회 모임이 19일 총회에서 있고, 산동지방회 3월 모임도 같은 날 금천교회에서 있습니다.
3. 오늘 오후 5시 흙집<숨> 운영위원회가 가덕 늘찬굴림만두집에서 있습니다.
4. 작은 도서관 운영에 대한 평가 및 심사가 외부위원과 청주시와 함께 이번 주 수요일(20일)에 있습니다.
5. 이번 주 토요일(23일)에는 소백산 어린이부가 청주 동물원으로 봄 소풍을 다녀옵니다.
6. 다음 주일 공동 밥상 후에는 ‘영성, 자연, 문화위원회’ 모임이 있습니다.
임원들께서는 준비하시고 위원들에게도 알려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3월의 할미꽃 그림책 모임이 다음 주일, 위원회 모임이 마치고 돌베개 책방에서 있습니다.
이번에 함께 나눌 책은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입니다.
8. 사랑방 카페 운영위원회에서는 31일(부활 주일) 오후를 <사랑방의 날>로 정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전시와 맛있는 다과가 준비됩니다. 수익금은 카페의 새봄 단장을 위해 사용됩니다.
9. 이번 주 수요일(20일) 저녁은 찬양과 기도 중심의 시간을 가집니다.
교우 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호두나무(7)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고, 다음 주일은 사과나무(1) 구역에서 준비합니다.
2. 지난주에 박원미(이재표) 집사님께서 새것은 아니지만, 좋은 피아노를 한 대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3. 이번 주 토요일(23일) 오후 5시 김영민/ 구채영 집사님 가정에 심방이 있습니다.
4. 교회의 영성, 자연, 문화위원회가 각각 펼치는 운동(캠페인)이 있습니다.
영성(매일 감사 운동), 자연(탄소 중립 실천), 문화(시간 소중히, 잘 지키기)입니다.
모두가 기억하고 삶 속에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5. 이달 26일(화)에 군에 입대하는 문찬영 청년이 있습니다. 많이 격려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몸이 아프신 교우들, 새로운 일을 시작하신 교우들, 흩어져 살아가는 쌍샘의 지체분들을 생각하며
중보의 기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중보기도를 아주 좋아하십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