綜合以下各理論結合
其最高精準度約為 65 ~ 70 % 配合盲師祕笈 深研的話可望更高境界
是當今世上最多高手大師的關門教材 (內部資料)
現在節錄如下 :
아래에 각 이론이 결합되어 종합합니다
최고 정확도는 약 65~70%이며, 블라인드 마스터의 비법 으로 깊이 연구하면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마스터들의 교재(내부 자료)입니다
이제 절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測兄弟數目與排行的若干方法
형제의 수와 순서를 측정하는 몇 가지 방법
以下披露一些測算方法,供大家研究參考。
這些東西都曾經被奉為江湖秘訣 !
참조용으로 아래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한때 강호의 비밀로 모셔져 왔습니다!
1、時辰法 1. 시진법
此法流傳最廣,而準確率不高。
經我驗證,在時辰是四庫時,其準確率很低。
이 법은 가장 널리 퍼져 있으며 정확도가 높지 않습니다.
나는 시진에서 4고 일 때, 그 정확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歌訣:
子午卯酉兄弟多,旺時能過席半桌。(5個以上)
寅申巳亥三四個,最弱不能少兩個。(2到4個)
辰戌醜未獨一個,若有多者也夭折。
가결:
자오묘유는 형제가 많은데, 왕한 시는 과반을 넘길 수 있다. (5 개 이상)
인신사해는 3 개 또는 4 개이고, 최약은 2 개 적을 수 없습니다. (2-4개)
진술축미는 홀로 1개이고, 만일 많으면 죽을 것입니다.
在最近面世的標價千元的盲師派斷命函授資料裏,有一個近似的訣,也介紹給大家:
子午時,一般1個,身旺2個
卯酉時,一般2個,身旺4個
寅申巳亥,一般3個,身旺5個
辰戌醜未獨一個,再多則是大三歲以外不挨肩
최근 본 표준가 천원의 맹사파의 단명 자료에 있으며, 비슷한 결이 하나 있는데,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자오시는, 보통1개, 신왕 2 개,
묘유시는, 일반 2개, 신왕 4개,
인신사해는, 일반 3개, 신왕5개
진술축미 홀로1개, 더 많으면 대 세 살 외에는 어깨를 나란히 하지 않는다
2、月令法 2. 월령법
此法尚較為隱秘,有一定準確度,尤其是算現存的兄弟數目。
이 법은 비교적 비밀스러우며, 정확도가 있으며, 특히 현존 형제의 수를 산출한다.
我今將其訣法首次公開:
歌訣:
陽日順排陰逆數,長生數到月支處
再加天干之比劫,印衰減半印旺足
이제 그 결법을 처음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가결 :
양일순배 음역수, 장생 수가 월지에 이른 곳
다시 천간의 비겁을 더하고, 인 쇠는 반감하고 인 왕은 족하다
3、十神法之一 3, 십신법 중 하나
此屬於某派密傳,歌訣如下:
天透地藏皆為一,一祿加二二祿一(意思是,一個祿算2個數目,二祿則只算1個)
男命羊刃三四個,女命羊刃四三加(男命一羊刃3個,二羊刃4個;女命一羊刃4個,二羊刃3個)
男命純陰限六人,女命純陰只三數
이는 어느파의 비밀 전수에 속하고, 가결은 다음이다;
천투 지장 모두 1이 되고, 1록은 2를 더하고, 2 록은 1 (생각은, 1개 록이 2개수로 계산되고, 2록이면 1개로만 계산)
남명 양인은 3 4 개, 여명 양인은 4 3 플러스 (남명 1양인은 3개, 2양인은 4개 ; 여명 1양인은 4개, 2양인은 3개)
남명 순음은 6명으로 제한, 여명 순음은 오직 3 수
4、十神法之二 4, 십신 법 둘
此法已經有一部分人在運用,但在細節方面不盡相同。
此法有一定準確率。
이 법은 일부 사람들이 운용했지만, 세부 절 방면에서 다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일정한 정확도가 있습니다.
方法:방법 :
中和日主以比劫看
較弱日主以印比看(盲派師父口授:要兼看與日主的合)
較旺日主以官殺看
從強格,比劫無制者是
從弱格,比劫有制者是(另有師傳:從什麼就以什麼算)
중화일주는 비겁으로 본다
비교적 약한 일주는 인비로 본다 (맹파 사부 구수 : 겸하여 일주와의 합을 본다)
비교적 왕한 일주는 관살을 본다
종강격은, 비겁은 제재가 없는것이고
종약격은, 비걱은 제재가 있는것 (다른 사전이 있다 : 무엇에 종하냐는 무엇으로 계산하냐)
此法根據流派不同,在計算祿刃代表的數目上有差別,有的要用到納音
이법 근거는 학파마다 다르고, 계산 록인에서 대표의 수에서 차이가 있으며, 일부는 납음을 사용합니다
5、從時辰看排行(時辰胎次法) 5. 시진에서 배행(순서)을 본다 (시진태차법)
此法也是流傳甚廣,有人也反過來用它校對時辰
이 방법도 널리 퍼져 있으며, 어떤 사람들도 반대로 그 교대 시진을 사용한다.
歌訣:가결:
子午卯酉,男一四七,女二五八(意思是,這些時辰的男命是排行一、四、七胎……)
寅申巳亥,男二五八,女三六九
辰戌醜未,男三六九,女一四七
자오묘유는, 남성 147, 여성 258(즉, 이 시진의 남명은 순서 1, 4, 7 태........)
인신사해는, 남성 258, 여성 369
진술축미는, 남성 369, 여성 147
6、從日柱看排行(六十甲子法)6, 일주에서 순위보기 (60 갑자법)
此法就是郭耀宗先生曾介紹過的方法,其實有其他老師也傳過,方法如下:
이 법은 곽요종선생이 소개한 방법, 실제로 다른 교사도 전달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歌訣:
陽幹陽生必為大,不受沖刑必不差;
陽幹陰生需逆數,巳生數辰應記住。
陰乾陰生大定準,不逢刑沖是己身;
陰乾陽生順數出,午生數未可定住。
가결:
양간 양생은 반드시 대가되며, 충형을 받지 않으면 차가 없다.
양가 음생은 역으로 세어야 하며, 사생 수진 응을 기억해야 한다.
음건 음생은 대 정수이며, 형충을 받지 않으면 자신의 몸이며,
음건 양생은 순수로 나오면, 오생 수미 정해 살수 있다.
第一,
要弄清楚六甲、六乙、六丙等天干的排列方法及順序。
凡陽幹皆順數,如甲子、甲戌、甲申、甲午、甲辰、甲寅,以此類推。
凡陰乾皆逆數,如乙丑、乙卯、乙巳、乙未、乙酉、乙亥,以此類推。
제일,
육갑, 육을, 육병등 천간의 배열과 순서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양간은 모두 순수이고,예를들면 갑자, 갑술, 갑신,갑오, 갑진,갑인, 이렇게 추리한다.
보통 음건은 모두 역수이며, 을축,을묘,을사,을미,을유,을해,이렇게 추리한다.
第二,
運用十幹寄生十二宮即生於何字,居於八卦何宮而定排行。
如甲長生在亥,居乾宮。
乙長生在午,居離宮等。
八宮居位只是推算時的參考,並非全以卦位定排行,
主要還是以長生之位和十組六列干支的順逆排位來定。
제2,
10간을 운용하여 12궁에 기생 즉 어느글자에 태어나고, 8괘 어느 궁에 거하며 순위를 정한다.
만일 갑 장생이 해에 있으면 건궁에 거한다.
을 장생은 오에 있으면, 리궁에 거한다 등.
8궁의 거하는 위치는 오직 계산할 때 참고할 뿐이며, 아울러 괘 위치로 온전히 순서를 정하는 것이 아니고,
주요는 장생의 위치에서 와 10조6열 간지의 순역 순서로 정한다.
如,예를들면
丁酉日主生於酉月,丁長生在酉,酉字不傷,可判定為老大;
若年支為卯,卯酉相沖,就要細分五行,看誰的力量大而克過對方,以此來判定是否居大。
정유일주가 유월에서 태어나, 정 장생은 유에 있고, 유글자는 다치지 않으며,판정은 노대로 될수 있다.
만약 년지는 묘가 되고 묘유 상충이면, 오행을 세분하여 누구의 힘이 더 크며 상대방을 극하는지 보며, 이것으로 판정하여 큰지 여부입니다.
再如,다시 예로,
庚寅日主生辰月,庚長生於巳,
陽幹陰生須逆數,故庚辰為老大,庚寅為老二,
若柱中有申沖寅,還須詳作分析,另加判斷而定。
경인 일주는 진월에 태어났고, 경은 사에서 장생하며,
양간 음생은 역수에 따라므로, 경진은 노대가 되고, 경인은 노 2가 되며,
만약 기둥중 신충인이 있으면, 자세히 분석해야 하고, 그외 추가 판단하며 정 합니다.
推斷排行有個規律即:陽日幹陽長生或陰日幹陰長生均為老大。
遇到陽日幹陰長生如庚為陽日幹,巳為陰長生,巳、辰同宮則從辰起。
陰日幹陽長生如乙為陰日幹,午為陽長生,午從未起,以此推排。
순서 추단은 규칙이 있는데, 즉 :양일간 양장생이거나 음일간 음장생 모두는 노대이다 .
양일간이 음장생을 만나게 되는것은, 경이면 양일간이 되며, 사는 음장생이 되고, 사,진동궁이면 진에서 시작한다.
음일간 양장생은 을이면 음일간이 되고, 오가 양장생이 되고,오는 미에서 시작하며, 이와같이 순서를 추리한다.
以上是名師與台灣大師的理論結合批露
이상은 중국 명사와 대만 대사의 이론을 결합한 것입니다
以下是香港的命學大師比較流行也比較少人流傳的方法
다음은 홍콩의 명학 대사로 비교적 인기 있는 비교적 적은 유행이 전하는 방법입니다
一.暗合法:(此法在港澳十分盛行)
其實很多八字用一般方法很難斷准兄弟數目,
其實是我們忽略了地支藏幹與日元的暗合,和暗合之比劫。
此法適用於農村和國外,大城市則有變化。
1. 암합법 : (이 법은 홍콩과 마카오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사실, 많은 8자는 일반 방법으로 많은 형제의 수를 결정하기 어렵고,
실제로 우리는 지지 장간과 일원의 암합을보고, 화합은 암합의 비겁입니다.
이 법은 농촌과 해외, 그리고 대도시에서도 적용됩니다.
現舉一例: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年 月 日 時
男: 乙 庚 己 壬
巳 辰 亥 申
庚丙戊 乙戊癸 壬甲 戊庚壬
分析:분석 :
單看八字,很難斷准幾個兄弟。
我用暗合法測算如下:
己土為一個,地支藏幹3個戊為3個,戊癸相合,又多3個。
甲己合,甲算一個。
甲的劫財乙,算上一個,共9個。(驗證:確為9個兄妹)
팔자를 보면 형제가 몇 명인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나는 암합법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예산한다:
기토는 1개가 되고, 지지 장간은 3개 무는 3이 되고, 무계상합,또한 3 개이다.
갑기합은, 갑은 1개 계산입니다.
갑의 겁재 을은, 산출에서 1개, 총 9개이다. (확인 : 실제로 9 형제 자매입니다)
二.姓名法:
五音姓名學中,名字的最後一字為兄弟、兒女宮位。
例如上造之名:
韋柏超,超字十二畫,結合神數為3、6、9、12,可定為9個,如此類推。
2. 성명법 :
오음 이름 연구에서 성명의 마지막 1글자는 형제와 자식의 궁위입니다.
예를 들어, 위명조의 이름:
위백초는, 초글자 12획이고, 신수를 결합하여 3, 6, 9, 12가 되고, 가정하면 9개가 되고, 이같이 유추한다.
三.時辰法: 시진법
以上造為例:
申時,神數中寅、申、巳、亥為3、6、9、12數。
可斷為9個
(子午卯酉為1、4、7、10,辰戌醜未為2、5、8、11)餘類推。
以上三法可綜合應用,相信預測率會大大提高。
위 명조로 예를 들어,
신시,신수중 인, 신,사,해의 수는 3, 6, 9, 12가 된다.
판단은 9개가 된다.
(자오묘유의 경우 1, 4, 7, 10이 되고, 진술축미의 경우 2, 5, 8, 11이 된다) 등으로 유추한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종합적으로 응용할 수 있으며, 예측률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믿어집니다.
最後公佈盲師歷代只可言傳口述 不可著書立紙的訣竅
마침내, 맹인 스승은 구두 교육의 노하우만 전수할 수 있고 책과 논문은 쓸 수 없다고 발표되었습니다
訣日: 결왈
兄弟數目秉天地 형제의 수는 천지를 기준으로 하며,
先觀自身旺衰基 먼저 자신의 왕쇠를 기초하고,
身旺官殺論手足 신왕은 관살을 논해 수족이고,
身衰比劫印梟齊 신쇠는 비겁 인효로 엄숙히 하며
數目不投君莫急 기(氣)의 수는 서두르지 않고
相合五行未算裏 오행(五行)을 계산하지 않고
中和偏極認常理 중화가 극단적이며 상식이다
只取比劫做兄弟 형제가 되기 위해 비교만 하면
此訣正五行與納音五行兼論,這是訣裏的真機。
此法對於輔助判斷日主衰旺及確定出生時辰有極大的用處。
但各位需注意,
盲師所論的日主衰旺與正常人用通根等理所論之衰旺是不一樣的,
特作此說明。
이 비결은 정오행과 납음오행을 겸하여 논하고, 이것은 비결속의 진기입니다.
이 법은 보조판단에 대하여 일간의 쇠왕 그리고 출생 시진 확정은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주의할것은,
맹인 스승이 말한 일간 쇠왕과 함께 보통 사람들이 통근 사용등 이론에서 논한 쇠왕은 같지 않으므로,
특히 이설명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