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of Wearable Art show 가 웰링턴에 2천만불이 넘는 경제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웰링턴 카운실은 작년에 열린 2 주 동안의 행사 동안 웰링턴 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쇼를 관람하기 위해 방문하였고 결과적으로 총 2천백6십만불의 경제 효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2009년에 이루어진 평가에서는 천5백십만불로 약 50%가 성장한 수치입니다. World of Wearable Art가 처음으로 열린 2005년에는 8백만불의 경제효과를 가져왔다.
World of Wearable Art는 47,000명이 관람하였고 올해에는 8,000명 이상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작년 방문객의 71.7%는 웰링턴 이외에서 방문하였다. 웰링턴 이외의 지역에서 방문한 방문객의 수는 2009년에 65%에서 작년에는71.7%가 넘었다.
웰링턴 투어리즘 회장 데이빗 펙스는 이 쇼가 진행된 2주동안 소매업과 관광업계의 매출이 신장되었고 사람들이 비싼 물품을 구매함으로써 경제적 효과로만 고려 했을 때 거의 크리스마스보다 나은 결과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World of Wearable Art 주최 측은 처음 방문한 사람들이 친구들과 함께 다음 해 다시 방문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