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_축령산_모암마을-금곡마을.gpx
1. 날짜 : 2019년 9월 21일 토요일
2. 코스 : 모암주차장-만남의광장 쉼터-물소리숲길 쉼터-숲내음숲길-중앙임도-모암화장실-금곡화장실-금곡영화마을 원점회귀(약 10.3 km, 2시간 41분)
3. 날씨 : 태풍 타파 접근으로 살짝 비가오고 바람이 심함
4. 누구와 : 홀로
5. 기타 : 복삼회 모임에서 잠깐 홀로 다녀옴
▲ 구글어스 장성 축령산휴양림 등산 GPS 트랙 및 고도(산악회는 추암주차장 원점회귀를 많이 애용하고, 개인들은 모암주차장 원점회귀를 선호합니다. 금곡마을은 편백숲까지 거리가 길어서 다소 선호도가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주차장 시설은 모암주차장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 모암저수지 아래에 모암저수지 무료 주차장이 있는데, 위 사진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좌측으로 모암저수지 주변으로 걸어가는 들머리 입구가 있습니다.
▲ 모암저수지 아래에 있는 주차장
▲ 주차장에서 계단을 올라서면 위 사진과 같은 축령산편백숲 가는길이라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 들머리 입구에서 모암저수지 주차장을 바라봅니다. 오른쪽에 수세식 화장실이 살짝 보입니다.
▲ 모암저수지 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갈까 하다가, 조금 더 위쪽으로 올라가니 위와 같은 주차장이 더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하고 올라갑니다. 이곳 주차장도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구글어스 장성 축령산편백숲 모암주차장 지도
▲ 이곳에서 휴양림 중암임도까지 거리는 약 1,2 km, 비교고도는 약 220 m 입니다.
▲ 편백숲을 통과하여 건물 왼쪽으로 올라갑니다.
▲ 편백숲을 올라서서 빬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은 숲향펜션 입니다.)
▲ 올라온 길을 뒤돌아 봅니다.
▲ 왼쪽 임도따라서 올라가도 되고, 오른쪽 데크따라 올라가도 됩니다.
▲ 들머리 출발 약 3분 후 등산로 오른쪽으로 보이는 숲향펜션(010-2290-0112), 우리는 모암주차장에서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노란담장팬션에서 숙박하였습니다. 이곳보다 가격은 많이 저렴합니다.(노란담장팬션 010-3605-3597)
▲ 모암주차장 출발은 잠깐 올라가도 편백숲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추암마을 이나, 금곡마을 출발은 약 1시간 올라가야 합니다)
▲ 들머리 출발 약 13분 후 화장실이 보이고
▲ 화장실 전경
▲ 화장실 윗쪽에 정자 2개 있는데, 2시 방향은 숲길....오늘은 위 사진에서 직진합니다.
▲ 화장실에서 약 4분 후 쉼터가 보이고(만남의광장 쉼터입니다)
▲ 쉼터에 있는 이정표(만남의 광장 쉼터 입니다.) 이곳에서 물소리숲길 방향으로 갔다가, 내려올 때는 우물터 방향으로 내려옵니다. 물소리숲길은 작은 계곡을 끼고 올라가기 때문에 걷는동안 계속 물소리가 들립니다.
▲ 만남의광장쉼터에 있는 안내도
▲ 물소리숲길 전경(왼쪽으로 계곡을 끼고 올라갑니다.)
▲ 만남의광장 쉼터에서 약 9분 후 물소리숲길 쉼터 전경(이곳에서 11시 방향은 축령산휴양림 치유센터로 올라가는 길이고, 2시 방향은 숲내음숲길로 연결됩니다. 오늘은 2시 방향 숲내음숲길로 갑니다.
▲ 쉼터에 있는 안내도
▲ 물소리쉼터에 있는 이정표(오늘은 숲내음숲길 방향으로 갑니다. 축령산 정상으로 가려면 산림치유센터 방향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