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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프 커내버럴의 우주 발사 단지 41에 있는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의 수직 통합 시설(VIF) 내부에 있는 아틀라스 5 로켓 꼭대기에 있는 보잉의 스타라이너 캡슐. 이미지: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
거의 3주간의 철저한 테스트와 데이터 분석 끝에, NASA 관리자들은 금요일 보잉의 스타라이너 승무원 캡슐이 6월 1일 "있는 그대로" 안전하게 발사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하면서 우주선의 추진 시스템에서 약간의 헬륨 누출이 비행 안전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말했다.
NASA의 상업용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인 스티브 스티치(Steve Stich)는 특정 추진기로 이어지는 배관의 셔츠 단추 크기의 고무 씰이 비행 중 완전히 고장 나서 누출률이 현재까지 관찰된 것보다 100배 더 나쁘더라도 스타라이너는 여전히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무언가에 대해 잘못을 저지르면 최대 4개의 누출을 더 처리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누출률이 이 모듈(추진 모듈)에서 최대 100배까지 증가한다면 이 특정 누출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거의 한 달 동안 발사가 지연될 것이 필요했던 이유는 "이 분석을 통해 작업하고 헬륨 누출을 이해하고 그 결과를 이해하는 데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Stich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얼 데이 연휴 주말 동안 직원들에게 휴가를 주기 위해서입니다.
스타라이너의 두 명의 NASA 승무원인 배리 "부치" 윌모어 사령관과 부조종사 수니타 윌리엄스는 6월 1일 오후 12시 25분(동부 표준시)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서 아틀라스 5 로켓에 실려 발사를 준비하기 위해 다음 주 화요일 케네디 우주 센터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다음날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킹하고 6월 10일에 지구로 귀환할 것입니다.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5월 6일 발사를 위해 끈을 묶는 중이었는데, 아틀라스 5의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에 있는 산소 압력 릴리프 밸브의 문제로 인해 카운트다운이 중단되었다. 로켓 제작사인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는 부스터를 처리 시설로 다시 운반하고 사고 없이 밸브를 교체했습니다.
동시에 보잉 엔지니어들은 "개집"으로 알려진 Starliner의 4개 추진 모듈 중 하나에서 작은 헬륨 누출에 대한 자세한 조사를 시작했는데, 이는 일반적인 스크럽 후 절차의 일환으로 밸브가 닫혔을 때 나타났습니다.
누출은 결국 항구 개집의 특정 반응 제어 시스템 추진기에 공급되는 추진제 라인이 함께 모이는 플랜지로 추적되었습니다. Starliner에는 28개의 RCS 제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헬륨은 필요에 따라 각 개집의 추진제 라인, 개폐 밸브를 가압하는 데 사용됩니다.
극도로 독성이 강한 추진제의 흔적이 배관에 여전히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캡슐이 Atlas 5에 부착되어 있는 동안에는 씰을 교체하거나 검사할 수 없었습니다. Starliner는 먼저 케네디 우주 센터에 있는 보잉의 처리 격납고로 다시 운반되어 긴 지연을 유발하는 침습적인 수리를 받아야 했습니다.
대신 NASA와 보잉은 누출과 비행 중 어떤 종류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지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테스트와 분석을 지시했습니다. 관찰된 누출률은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였지만 엔지니어는 누출률이 급격히 악화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어야 했습니다. 또한 다른 시스템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Stich는 문제의 씰이 구겨졌거나 작은 결함이 있어 헬륨이 빠져나갈 수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결과 플랜지에서 씰을 제거하더라도 Starliner는 여전히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의 헬륨 매니폴드는 분리될 수 있었고 Starliner의 다른 많은 추진기는 쉽게 보상할 수 있었습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프로그램 매니저인 마크 내피(Mark Nappi)는 5월 6일 발사 스크럽이 헬륨 누출을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에 "희망"이 있었다고 말하며 "우리는 이제 그것이 어디에 있었는지 정확히 알고 있으며, 근본 원인을 이해하기 위해 모든 작업을 수행했으며 이는 향후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 안전한 비행이었고 성공적인 비행이었을 것"이라며 "하지만 우리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것만큼 많이 알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Stich가 "설계 취약성"이라고 부른 예상치 못한 결과도 포함됩니다. 조사 결과, 헬륨 누출 사고를 포함한 인접한 두 개의 개집에 큰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할 경우, 스타라이너는 재진입을 위해 궤도를 이탈하는 데 필요한 추진기 발사의 중복성을 잃을 수 있습니다.
Starliner는 세 가지 중복 궤도 이탈 기능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나는 4개의 강력한 궤도 기동 및 자세 제어(OMAC) 추진기로 제동 연소를 수행합니다. 연소는 또한 작동하는 두 개의 OMAC 제트 또는 계획보다 더 오래 발사하여 8개의 더 작은 RCS 추진기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상황에서, 인접한 개집 모듈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스타라이너는 8개의 추력기 RCS 궤도 이탈 능력을 완전히 상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추진기 공급업체인 Boeing 및 NASA 팀과 협력하여 궤도 연소를 수행하는 중복 방법을 고안하여 각각 약 10분, 80분 간격으로 두 개의 연소로 나누어 4개의 RCS 추진기 궤도 이탈 연소를 고안하고 원래 시스템의 기능을 회복했습니다. " 스티치가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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