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EFIRE 임무는 2024년 5월 25일 토요일에 지구를 공전하는 이 아티스트의 컨셉에 묘사된 두 개의 큐브샛 중 첫 번째 큐브샛을 우주로 발사하여 행성이 극지방에서 얼마나 많은 열을 흡수하고 방출하는지 연구할 것입니다. 이러한 측정은 기후 및 얼음 모델에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픽: NASA/JPL-Caltech
업데이트 오전 4시 36분(동부 표준시): 로켓 연구소에서 NASA의 프리파이어-1 큐브샛이 성공적으로 배치되었음을 확인했다.
오전 3시 52분(동부 표준시) 업데이트: 이륙은 오전 3시 41분(동부 표준시)에 발생했습니다. 좋은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계 화상. 킥 스테이지 점화
업데이트 오전 3시 30분(동부 표준시): 오전 3시 41분(동부 표준시)에 새로운 T-0의 카운트다운이 재개되었습니다.
오전 3시 20분(동부 표준시) 업데이트: 높은 지상풍으로 인해 카운트다운 보류.
업데이트 오후 10시 44분(동부 표준시): 로켓 연구소가 임무의 T-0 이륙 시간을 설정했습니다.
NASA는 몇 주 안에 두 개의 기후 연구 임무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두 우주선은 프리파이어(PREFIRE, Polar Radiant Energy in the Far-Infrared Experiment)라는 이름을 공유하며 지구의 극지방에서 얼마나 많은 열이 흡수되고 방출되는지를 연구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우주국은 밝혔다.
첫 번째 우주선인 프리파이어-1은 5월 25일 오후 7시 28분(동부 표준시, 오전 3시 28분, UTC 0728 UTC)에 로켓 랩 일렉트론 로켓에 실려 이륙할 예정이다. 두 번째 임무의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지구의 대기와 얼음이 극지방이 우주로 잃는 열의 양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NASA의 지구 과학 부서 책임자 인 Karen St. Germain은 발사 전 원격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정보이며 우리는 전에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극지방에서 일어나는 일, 기후에서 일어나는 일, 그리고 궁극적으로 날씨에서 기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예측하는 능력을 모델링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것은 실행 가능하고 변화하는 환경 조건에 대응하고 적응하는 방법에 대해 전 세계 지역 사회의 결정을 알릴 수 있는 지구 과학을 제공하는 우리의 전략에 중요합니다."
PREFIRE-1 CubeSat은 발사 전 클린룸에서 Rocket Lab의 Electron 로켓의 일부에 통합됩니다. 이미지: 로켓 연구소
세인트 저메인은 또한 NASA가 더 큰 우주선 대신 한 쌍의 큐브샛을 사용함으로써 미래에 많은 리드 타임이나 비용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 보다 표적화되고 민첩한 임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위스콘신-매디슨 대학(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의 PREFIRE 수석 연구원인 트리스탄 레큐이어(Tristan L'Ecuyer)는 비용과 물류상의 이점 외에도 쌍둥이 우주선을 약간 다른 궤도에 배치하는 것이 수집하려는 과학 데이터에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큐브샛 한 대를 가지고 있으면 극지방의 배기가스 배출량이 어떻게 보이는지 알 수 있지만, 약 6시간 후에 두 번째 큐브샛이 날아오면 빙상이 녹거나 구름이 형성되거나 대기 중 수분의 양이 증가하는 것과 같은 변화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두 개의 서로 다른 CubeSat 사이의 방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라고 L'Ecuyer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개의 CubeSats를 사용하여 몇 시간 간격으로 측정을 수행하고, 이러한 측정 간의 차이를 취하고, 북극에서 발생하는 과정이 실제로 북극의 배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프리파이어(PREFIRE) 프로젝트 매니저인 메리 화이트(Mary White)는 각 우주선이 대략 큰 신발 상자 크기이며 비동기식, 극지방에 가까운 궤도로 발사될 것이라고 말했다. L'Ecuyer가 언급한 변화를 측정하기 위해 우주선에는 "열 적외선 분광계"라는 장비가 탑재되어 있는데, 이 분광계는 항공기와 우주선 모두에 의해 더 큰 구성으로 비행되었습니다.
"이 열전퇴 검출기는 개발 중인 기술이지만, 우리는 이전에 비행했던 것보다 각 검출기에서 더 많은 픽셀을 날리고 있습니다"라고 White는 설명했습니다. "공간 방향으로 8 픽셀, 스펙트럼 방향으로 64 픽셀의 배열이 있습니다."
PREFIRE-1 CubeSat은 발사 전 클린룸에서 Rocket Lab의 Electron 로켓의 일부에 통합됩니다. 이미지: 로켓 연구소
발사 후 약 1시간 30분 후, PREFIRE-1은 태양 전지판을 열어 배터리 전원을 켜기 시작합니다. 지상에 있는 사람들은 발사 후 약 5시간 후에 지상국을 통해 통신을 시도할 것입니다.
화이트는 우주선이 관제사들이 주 계기를 켤 준비가 되기 전에 점검하는 데 약 5일이 걸린다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기기 자체를 체크아웃하는 데 약 5일이 더 필요합니다. 그러나 화이트는 시간이 더 필요할 가능성에 대비하여 이 과정을 위해 한 달의 예산을 책정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 달 하반기에 약간의 보정에 들어갈 수 있지만, 우리는 아마도 임무 시작 후 약 5-6일 동안 장비에서 데이터, 일종의 예비 데이터를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White는 말했습니다.
L'Ecuyer는 또한 그것이 의미가 있도록 예비 데이터를 분류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몇 달 후, 우리는 북극의 구름이 어떻게 생겼는지, 표면 특성이 어떻게 생겼는지, 빙상이 녹고 있는지 또는 다시 얼고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관측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L'Ecuyer는 말했습니다. "지상에서는 매우 척박하기 때문에 지상에서 측정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기존의 다른 위성을 사용하여 측정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두 번의 PREFIRE 임무는 또한 Electron 로켓을 사용한 Rocket Lab의 48 번째 및 49 번째 발사를 표시합니다. 위성은 525km 원형 지구 궤도에 97.5° 경사로 배치됩니다.
로켓랩은 2023년 8월 NASA의 VADR(Venture-class Acquisition of Dedicated and Rideshare) 계약을 통해 임무를 받았다고 밝혔다. NASA의 발표에 따르면, 이 임무의 비용 상한선은 3,278만 달러입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임무를 수행하고 우주선이 궤도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매우 기쁘고 분명합니다." 라고 Rocket Lab의 CEO이자 설립자인 Peter Beck은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