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26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89명과 교육지원청 직원 30여명과 함께 ‘2023여수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교육활동이 학생들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전남교육 대전환'이라는 민선 4기 전남교육의 핵심의제에 발맞춰 여수교육공동체의 의견을 한데 모아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 탄탄한 희망여수교육'이라는 2023여수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창의적이고 인성이 바른 사람’을 길러내기 위해 심화된 학습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인성을 바르게 가꾸며 디지털 사회로의 진입에 따른 교육패러다임의 변화에 대비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학업, 진로, 재능과 꿈 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는 2023여수교육의 기본방향 및 주요교육활동을 계획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현장의 의견을 항상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소통함으로써 학생들은 안전한 학교에서 즐겁게 공부하면서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도록, 교원들은 학생과 학부모의 존경속에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는 학교를 신뢰하고 지지하는 든든한 협조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여수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고 협력하며 연대함으로써 교육의 일번지 여수교육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