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 아비라 훔캄 스바하
이진언은 제가 자주 하는데 저는 이진언을 하며 많은것을 깨달았답니다
제가 이진언을 자주하다가 날을잡아 5일동안 이진언을 하면서
무연고 영가를 천도해주는일도 해보았답니다
저도 수행하는사람이라 진언의 참뜻을 알고 진언의 뜻을 되세기며
열심히 하다보면 그런경험도 한답니다
제가 5일동안 옴 아비라 훔캄 스바하 진언을 열심히하며 무연고 영가천도를
해주었는데 무려1500명의 무연고 영가 천도를 해주었답니다
내가 그런 인연이 있어 할수있게 되어 행복했답니다
옴 아비라 훔캄 스바하 진언을 하며 공부하는동안 몸도 마음도 무척힘들었지만 그래도 내가 인연이 닿아 할수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저는 수행하며 눈에 보이지 않는 영가들부터 맑고 밝게 해주는게 중요하다 생각하며 수행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다보니 그런 인연이 생긴것 같습니다
영가들은 살아있는 우리들의 삶에 밀접한 관계를 주며
도움도 주고 장애도 주기에 우리모두가 대자비와 사랑의 기운을 돌려
영가들을 먼저 맑고 밝게 해주어야 이 세상이 밝아지고
사람들마음도 따스해지고 사랑이 넘치는 세상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자주 옴 아비라 훔캄 스바하 진언을 자주 하세요
일단 나의 업장소멸에도 너무 좋은 진언입니다
옴 아비라 훔캄 스바하 진언을 할수있을때 자주해서 나자신뿐만 아니라
영가장애로 힘들어 하는사람들에게도 진언의 기운으로 도움을 주세요
비로자나 법신진언의 의미
부처님의 몸을 설명하여 삼신(三身)이라고도 합니다. 법신(法身)이신 비로자나불, 보신(報身)이신 노사나불, 화신(化身)이신 석가모니불입니다. 즉, 중생을 제도하러 오신 차안(此岸)의 석가모니불, 법계에 상주하는 피안(彼岸)의 청정법신이신 비로자나불, 차안과 피안의 교량이신 노사나불이십니다. 상대계(相對界)의 업신(業身)인 우리가 부처님의 무상정변지(無上正遍智)를 얻어 절대계(絶對界) 피안에 상주하시는 비로자나법신불에게로 돌아가는 것이 수행의 구경처(究境處)인 것입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셋으로 나누면, 부처님의 마음을 전한 교외별전인 선(禪), 부처님의 말씀을 전한 밀교인 진언(眞言), 부처님의 뜻을 전한 교리(敎理)입니다. 부처님의 마음에 바로 계합하는 선을 수행하는 길을 최상승(最上乘)이라 하고, 진언에는 크고 비밀한 뜻이 있다 하여 밀교(密敎)라 하고, 교리를 공부하는 길은 교학이라고 구분하고 있습니다.
진언(眞言)이란 범어 '다라니'의 뜻 번역입니다. 부처님께서 일러주신 범음이며, 무한한 공덕이 있어 일념으로 외우고 염상(念想)하여 삼매(三昧)를 성취하면 바로 불지(佛地)에 이른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이 진언은 법신진언으로, 밀교의 가르침에 해당되는 진언입니다. 진언의 첫 글자인 '옴'자는 모든 범음의 으뜸이 되는 자(字)이며, 모든 공덕의 정상이 되는 자이므로 진언의 머리에 둡니다. 아·비·라·훔·캄, 이 다섯 글자는 비로자나 부처님의 몸을 뜻하는 글자입니다. '아'자는 대원경지(大圓鏡智), '비'자는 묘관찰지(妙觀察智), '라'자는 평등성지(平等性智), '훔'자는 성소작지(成所作智), '캄'자는 법계체성지(法界 性智)를 나타냅니다. 광명의 상징인 비로자나 법신을 뜻 번역으로는 '대일여래(大日如來)'라고도 부릅니다.
비로자나 법신진언을 우주 본체에 대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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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
방향 |
5색 |
아 |
지(地) |
동(東) |
황(黃) |
비 |
수(水) |
서(西) |
백(白) |
라 |
화(火) |
남(南) |
적(赤) |
훔 |
풍(風) |
북(北) |
흑(黑) |
캄 |
공(空) |
중(中) |
청(靑) | |
이처럼 비로자나 법신진언은 법신이신 비로자나불의 크신 몸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끝 글자인 '스바하'는 회향(廻向)의 의미를 담은 범음으로, 진언의 마지막에 두는 글자입니다. 전에 한자(漢字)로 간접 음역하였을 때에는 한자 글자를 따라 '사바하'라고 읽었으나, 스님께서 처음으로 만국표기 음표에 의한 직접 음역을 하여 '스바하'라고 읽게 하셨습니다.
기도의 가르침은 진언 해석에 있지 않고 이 진언을 열심히 염송하여 무심삼매를 성취하여 법신에 돌아가는 것이며, 이것이 최상의 공덕을 성취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스님께서는 불자님들께 소원을 이루는 수단으로, 업을 맑게 하는 방편으로, 마음을 밝혀 구경각을 이루도록 하는 방법으로 비로자나 법신진언 기도정진을 가르치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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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나무 마하반야바라밀.........
진언을 외우는 행위만으로 아무 연고도 없는 영가들이 천도가 되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아니면 영가들을 천도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기도를 해야한다는 건가요?
나무아미타불 카페의 아우름이 한화님이 쓰신 글을 퍼 왔습니다. 법신진언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에 대해서 질의하신 분이 있어 퍼 온 글입니다. 천도가 되는지 안되는지는 부족한 저인지라 잘 모르겠습니다. 다양하게 기도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걸 찾으세요. 일과를 정해서 열심히 하시구요. 한 마음 내서 다양한 기도(삼천배, 능엄주, 아비라) 도 직접 참석해 보시구요. 도반들이 같이하는 대중기도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신뢰있는 꾸준함이 이어지면, 알 수 있는 날이 오기도 하겠지요. 참고로 저도 아직 뭘 모르는 중생이다 보니 죄송합니다. 모르면서 답변하니 이것 또한 업이겠지요. ()()()
진언 외우는게 밀교쪽 계통인데요. 신.구.의 3업이 일체가 되어야 진언이 수행자에게서 실지로 들어날꺼에요. 수인(무드라)과 진언, 그리고 그 진언을 설명하며 어떻게 하라고 함.
예)"자심의 월륜에 금강저의 모습을 사유하며 진언을 외워라" 이런식으로...진언만 외우면 아마도 실지를 얻기엔 엄청 힘들다고 알고 있어요. 틀리다면 답변 주세요~
초월님 소중한 글 정말 감사드려요.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도 많지만, 저한테 정말 필요한 글이네요 삼매의 경지에 이를때 까지 옴 아비라 훔 캄 스바하 진언을 열심히 염송하겠습니다. 성불하세요 ()()()
진짜범어로는...옴 암밤람 훔캄 .바즈라 다뚜 밤..이라던데요.
나무 관세음보살()
옴 아비라훔캄 스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