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차량용 볼트스테빌라이저의 끝판 대왕 까로텍을 장착해보았습니다
이전부터 너무 장착하고 싶었지만 여차여차해서 옥션표 저가형 스테빌라이저로 계속 연명을하다가
까로텍카페에서 좋은 기회가 있어서 고민하지않고 바로 질러 버렸습니다^^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당연 그정도의 값어치 이상은 가능하다고 믿어 의심치 않기에 장착해보았습니다
사실 까로텍 EDLC중에 중간정도급이지만 부담없는 크기와 입문용으로는 충분하다 생각해서
3400EX로 마음을 굳쳤습니다
사실 저는 제품초이스의 기준이 첫번째가 성능과 디자인 5:5 입니다
예전에는 그 기준에 부합한 제품을 일본의 핫이나즈마랑 까로텍 두개 생각하고 있었고
핫이나즈마는 사용해봤지만 효과가 기대이상으로 미비했고 까로텍 사장님의 볼트스테빌라이저의
실체라는 포스팅을 보구 볼트스테빌라이저에 대한 신뢰가 깨어지는 찰나에
뉴300C 영입으로 다시금 까로텍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완비한 상품이라 믿고 있었거든요^^;;
이미지에서도 알수 있듯이 박스 포장이며 수려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마치 하이엔드 엠프같은 형태라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까로텍 3400EX의 기본구성품은 기본 배선케이블/양면테이프/6각렌치/볼트 미터(옵션구매)입니다
배선은 저가의 옥션표 배선이 아닌 허큐리스시리즈로 4게이지의 튼튼한 규격이라 까로텍 제품에 믿음이 갑니다
신형300C 본넷에 3400EX의 장착위치입니다
기본순정 엠프라도 거짓말을해도 믿을정도로 공간이 딱나오네요^^;;
장착자리 참 마음에 듭니다
300C의 메인휴즈박스 위에 양면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첨에 3400EX의 4게이지보구 어떻게 피복을 벗기나 고민고민했는데....
원래 출고시 미리 잘려져나옵니다
역시 예사품이 아닙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는 제품자체에 신뢰가 가게하는군요^^
첨에 인터넷으로 이미지만 검색하고는 창고에 굴러다니는 6각렌치 수배할려면
얼마나 귀찮을까 고민했는데...
기본적으로 챙겨주시는 센스 굿잡입니다^^
신형300C는 원래 배터리가 트렁크에 장착되어 있어서
배터리에 가까운곳에 까로텍을 장착하는게 정석일수있겠지만
저는 알터근처에 점프터미널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메인휴즈박스 위에 자리도 딱 나오는 바람에요....
군더더기 없는 누가봐도 깔끔한 장착위치네요^^
까로텍제품 크라이슬러에 납품해도 되겠습니다
크라이슬러전용 상품이라고해도 믿겠습니다
그리 어렵지않게 까로텍3400EX의 장착은 끝이났구요
공회전 10분정도 돌려주었습니다
새로 전학온 3400EX랑 300C가 친해지라구요^^
왠지 300C가 3400EX으로 부터 정기를 받는 형국으로 보여집니다
저도 처음에 300이를 데려올때는 심플하게 아껴주리라 마음을 먹었지만
시간이 조금씩 지나자 하나씩 더하기가 되더니...
지금은 돌이킬수 없을정도로 전기장치들이 많아졌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된 전기적인 부하를 중 가능성이 많은 옵션들도 무지 많은데....
에프터마켓용으로도 추가를 이것저것해버리니 처음의 민첩함은 조금 사하진것같아
까로텍 3400EX의 힘을 빌기로했습니다
사실 2톤의 자체 무게에 공기저항에 최대의 적인 가장큰 싸이즈의 루프박스하며
루프박스와 트렁크에 가득찬 디테일용품들이 민첩함을 많이 방해하지만
신형3.0 CRD의 239마력 56토크는 그것마저 감당하고도 남긴하는 수치지만
리스폰스가 아쉬운 부분이 있어 전기적인 보완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자~전기적으로 부담이 될수밖에는 없는 상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엠피지오의 2채널형 LCD 블랙박스를 전/후방으로 설치하였습니다
아이나비 FXD700 마하가 있지만 왠지 LCD로 확인을 못하면 불안한 부분이 있어
서브개념으로 설치했습니다
자체적으로도 배터리가 내장이 되어있지만
이친구는 따로 이동형 보조배터리를 장착하여 주행중에만 충전하도록 설치했습니다
300C의 메인 블박 아이나비의 2채널형 풀HD블랙박스 FXD700마하입니다
주차중에 시큐리티 LED가 너무나 매력적인 친구입니다
사실 주차 시큐리티 검색하다가 입양되어온 운 좋은 친구입니다
이 친구는 저전압에 자동으로 차단이 되어 그냥 일반시거잭에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HUD는 그냥 대만제 OBD2타입으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는 아주 매력적이고 주간에도 시인성이 좋은편입니다
베리어스HUD입니다
사실 HUD야 전기를 얼마나 먹겠습니까^^;;
300C 전기도둑의 주범이 이넘들 라이브C4 4채널 블랙박스입니다
카메라4대에 노트북용 1테라 외장하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기사용량도 무시 못하고 24시간 상시작동이라 전기를 무지하게 먹는놈들이지만
24시간동안 안전하게 경비업무를 잘하라고 아이솔레이터에 보조로
딥싸이클배터리를 따로 작업해주었습니다
주차중에는 보조배터리의 전기로만 구동을 하지만 주행중에는 아무래도
알터에서 메인배터리랑 보조배터리랑 같이 충전을 해주는 바람에 조금 빠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뒷자리의 엔터테이먼트와 4채널 블박 모니터링용 리어모니터 RM09 입니다
장착시 BMW순정형 모니터랑 많이 고민했지만 탈착의 용이함으로 인해 이 친구로 낙찰했습니다
이렇게 외부적으로는 루프박스와 각종캠핑용품과 디테일링용품의 무게의 압박과
내부적으로는 여러가지의 전자기기들의 장착으로 인해서 아무리 크라이슬러 할아비가 와도
이정도의 전기적 부하를 감안하고 알터나 배터리의 용량을 넉넉하게는 설계하지 못하는걸 알기에
이후의 전기적인 부분은 까로텍제품으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자는
취지로 3400EX가 그 시발점이 될것입니다
3.0 디젤의 넉넉한 토크로 인해서 주행성능은 사실 2톤에 200kg의 무게를 더해봤자 그리
큰 부담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전기적장치들의 과다한 사용과 보조배터리의 충전까지 알터가 책임지다보니
초기출고시 14V초반의 전압에서 13V후반의 차량전압을 유지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차량의 리스폰스가 떨어진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까로텍을 제품을 고려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하구요
까로텍 3400EX 장착후에는 일단 눈으로는 보이는 차량볼트의 증가가 없어
당황하고 웹검색을 해보니 볼트증가가 없는게 정상이라네요^^;;
예전에 플러스/마이너스 접지작업이랑 헷갈려서 볼트수치 상승을 기대한 모양입니다 ㅎㅎ
살짝 실망하며 담배를 피워가며 라이트를 보니 조금 더 밝아진 느낌입니다
실사용중에는 틴팅을 좀 찐하게해서 그리 크게 느낄수있는 차이는 아니지만 외부에서는 조금 차이가 나네요
그리고 오디오 볼륨도 약간의 상승된거같구요
변속충격이나 기타 엔진떨림은 아직 신차수준의 컨디션이라 원래부터 불만이 없었구요
3400EX의 가장 큰 변화는 액셀의 개도량에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기존보다 휠씬 작은 개도량으로 차가 난리를 치네요
거짓말 안하고 엑셀에 발만 얹어도 일반적인 시내주행은 다 커버가 됩니다
조금 밟아주면 전투모드로 돌입해서 풀악셀하기전에 이미 휠스핀이 생겨버립니다
초고속영역에서의 변화는 아직 테스트전이지만 너무 신기한 부분입니다
튜닝한거라곤 합성오일과 순정형 K&N필터정도인데...
물론 까로텍 장착전에도 충분히 오일과 필터의 효과를 체감했지만 3400EX를 장착한후에는 딴세상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없든 마력이랑 토크가 생겼다기보다 실영역을 앞으로 댕겨진 느낌에
리스폰스가 가미된 느낌입니다
많은 짐들과 전기장치들에게 빌려준 마력과 토크를 돌려받고 이자까지 받은 형국입니다
출고시의 그것보다는 휠씬 경쾌하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이렇게 발만 올리고도 차가가니 연비는 욕심을 안부리니 당연 좋아졌구요
사실 플레시보 효과랑 기분마력을 너무 싫어라하는 본인이라 정확히 뭐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분명한건 먼가가 든든히 받혀주는 느낌은 확실합니다
이로인해 상급 까로텍제품을 영입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린거같네요^^
사실 이렇게 전기적으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한 다음 보조ECU로 넘어가기 위한
하나의 초석을 다지고자함입니다
전기적 베이스가 튼튼해야 전기적신호로 컨트롤하는 보조ECU제품의
성능향상을 배가할수있다는 상식에서의 출발입니다
더욱 다양한 까로텍의 효과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여러영역에서 체크해서
추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출고후에 많은 전기장치사용이나 전기적인 리스폰스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모든차량에 까로텍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첫댓글 우와....정말 기가막히게 후기를 적으셧군요..감사합니다
기가막힌 제품에 더 감사합니다^^
잘읽었습니다. 멋진후기네요^^ 까로텍만한 제품 없지요
감사합니다^^
이제 저도 까로텍빠네요^^
훌륭한 후기를 보고나니,
"급"용기가 생깁니다!
울회사에 있는
750LI에 장착함, 대푠님께서
승진을 시켜주시지 않을까?
S7 40T에 장착함,
부회장님께서 급여를 더 주시지않을까?
ㅋㅋㅋ
분명히 보상이 있으실껍니다^^
캬~~~
후기란 이렇게 쓰는거야~~~
라고 알려 주시는것 같습니다.
재미지게 유익하게 잘 읽엇습니다.
까로텍 제품 좋죠.
저두 그 덕을 쏠쏠하게 보고 있는지라. ㅎ
저 같은 경우 장착후 약간에 전압 볼테이지 상승이 있엇습니다만 차종마다 다른가 보내요.
좋은 정보도 감사합니다. ^^
저도 내심 기대한부분이지만^^;;
일단 배터리를 cca 높은 놈으로 업그레이드 할려구요~~
재미있게 잘읽었습니다...
하나의 작품같은 후기입니다...글솜씨가 너무 부럽습니다.....^^
과찬이십니다^^
업무시간에 급히 작성한거라
오타나 맞춤법이 엉망이네요^^;;
후기 너무나 멋지게 올려 주셨네요. 저도 어제 받고 아직 장착을 못했습니다. 장착하고 저도 후기 올리겠습니다.
좋은결과 있으실껍니다^^
차량도 멋지고, 후기도 멋지고..... 글 잘쓰시는 분들 부럽습니다.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3400이 순정처럼 보여지는건 이 차가 처음입니다. 어쩜 저리 완벽하게 자리잡을까요 ...
조만간 인산철밧데리로 업글하실 듯 합니다.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3400으로....^^
하나씩 업글해봐야죠...저도 인산철이 땡기긴합니다^^
자세한 후기 정말 잘 읽었습니다..
차도 정말 멋지네요..
까로텍 업그레이드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넵...^^
또 다른 후기도 준비하겠습니다~~~
잘읽었습니다...한개더 장착하시면 좋을듯합니다..6800+3400ex
요놈 100% 체감하고 다른놈으로 업글 꼭 할껍니다^^
대단한 내공이십니다.
근본대책으로는 1주일에 한번정도 외부충전해주심이 배터리 정적 성능과 수명. 연비증가 되지 십구요. 아니면 태양광이라도 하시기를
.페어스톤 1212혹은 1220같은 균등충전기 로 배터리 전압을 조금 높여주셔야 됩니다.
너무 충전량이나 시간보다 방전량이 많아보입니다
조만간 부족한부분 조언대로
보완해보겠습니다^^
오 사진이 너무 멋지네요 ㅎ 정밀한 후기 ...부럽습니다. 차가 좋은거라..더 멋져 보이네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