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등록시 유의사항
포토리뷰로 꼭 온라인서점에서도 사진이 보이게 해주시고, 서평에 또니또사랑 태그 부탁드립니다.
타카페와 중복신청하시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서평기한 한달을 넘기시면 미서평으로 활동 정지 및 개인정보가 공개됩니다. 당첨자확인후 댓글 남기시고 서평기한을 꼭 체크해서 기한내에 성의있는 서평 부탁드립니다.
《프리데인 연대기》는 전 세계 350만 이상의 독자들이 읽은 판타지 동화의 고전입니다. * 2016년 3월 디즈니 사가 영화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조만간 영화화됩니다.
■출판사 리뷰
볼거리 많은 영화 같은 이야기
마침내 <프리데인 연대기>가 완성되었다. 다섯 권으로 구성된 프리데인 연대기는 권수가 말해 주듯 방대한 이야기지만, 5권 《위대한 왕》은 앞의 책들과 달리 유독 흥미진진하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이어져 숨 돌릴 틈을 주지 않는다.
타란 일행이 갖은 고난 끝에 마왕 아란을 물리치고 프리데인에 평화가 찾아온다는 굵은 줄거리에 결말을 위한 복선을 품은 자잘한 에피소드들이 줄을 잇고, 주요 장면은 스케일이 매우 크다. 타란이 군대를 모으는 장면, 다틸 요새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 피의 땅과 용산에서의 혈투, 동굴이 무너지는 장면 등은 그 자체로 스펙터클한 한 편의 영화를 보듯 볼거리가 풍성하다.
2. 누구도 예상치 못한 결말
여러 사람의 희생과 영웅의 등장, 그리고 훌륭한 조력자들의 도움으로 악당은 사라지고 승리가 찾아온다. 여기까지는 모두가 예상할 수 있는 결말이었다. 그러나 그 뒤의 이야기는 전혀 뜻밖이다. 승리의 소식이 프리데인 곳곳에 전해지기도 전에 귀드이언과 그 일가친척들, 달벤은 프리데인을 떠나야 하는 운명이다.
타란도 함께 떠나든지 남든지 선택을 할 수 있다. 평범한 사람이라면 고통과 슬픔, 죽음이 없고 영원한 행복이 있는 여름나라를 선택하지 않을 리가 없다. 게다가 사랑하는 아이란위와 이별하면서 프리데인에 남을 필요는 없다. 타란과 아이란위, 그리고 그얼기와 프류더, 도리는 어떻게 될까? 어떤 결정이든 이 이야기는 진한 여운을 남길 것이다.
3. 각자 선택한 것이 바로 그의 인생
타란과 프리데인의 운명은 달벤이 지니고 있는 《비밀의 책》에 이미 적혀 있다. 하지만 사람의 운명은 자신의 말과 행동에 따라 결정된다. 만일 타란이 다른 선택을 했다면, 만일 타란이 임무를 마치지 못했다면……. 타란과 프리데인에는 다른 세상이 펼쳐졌을 것이다. 모나 왕국의 루운 왕, 농사를 짓는 농사꾼 카알, 한때 프리데인을 지배했던 여왕 아크렌은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희생을 선택했고 그들의 희생을 밑거름으로 프리데인은 승리를 거두었다. 운명을 다스리는 세 여신 오르두, 오르왠, 오르고크가 가져온 천에는 타란의 일생이 짜여 있었는데, 그동안 타란이 선택한 그림들로 가득했다. 그 천이 완성될 때까지 타란은 앞으로도 수많은 선택들을 해야 할 것이다.
4. 진정한 지도자란 어떤 지도자인가?
타란이 마법의 던윈 검을 뽑자 사람들은 그가 왕이 될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록 부모가 누구인지도 모르고, 귀족의 혈통도 아니지만 그는 악을 물리칠 수 있는 고귀한 자격을 지녔다. 그리고 오랜 세월 피를 흘린 땅에서 죽어간 이들과 그들을 그리워하는 자들을 위로하고 다시 옛 풍요를 회복하기 위해 프리데인에 남겠다는 선택을 할까?
그때가 감동이다. 지도자다운 선택이자 마음가짐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스스로 무거운 짐을 짊어진, 행복의 왕국 대신에 슬픔의 왕국을 선택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신보다 남을 위해 더 노력하면 누구나 왕이 될 수 있고, 찾으려는 것보다 찾으려는 마음이 더 중요하다.
5. 반세기 동안 사랑받은 판타지 문학의 원조
프리데인 연대기는 1964년 첫 권인 《비밀의 책》이 처음 출간된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밀리언셀러이다. 두 번째 책인 《악마의 가마솥》은 뉴베리 아너 상을 수상했으며, 1985년 월트디즈니사에서 만화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는 판타지 소설이다. 5권 《위대한 왕》은 뉴베리 상을 수상했으며 20여 개 언어로 출간되어 35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작가 로이드 알렉산더는 뛰어난 상상력, 흥미진진한 모험, 따뜻한 유머, 그리고 인생의 교훈을 잘 버무려 판타지 문학의 줄기를 세웠고, 이로 인해 뒷날 《나니아 연대기》 《해리 포터》 같은 판타지 문학의 꽃이 피게 되었다. 디즈니사에서 영화로 만들기로 결정했으니, 조만간에 영화로 만들어지면 우리나라에서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될 것이다.
■줄거리
기나긴 방랑을 마치고 달벤 요새로 돌아온 타란. 모나 왕국에서 돌아온 아이란위를 만나 행복한 마음도 잠시 귀드이언이 아란에게 던윈 검을 빼앗긴다. 검을 찾아 아누빈으로 가던 귀드이언 일행은 스모이트의 성에서 마그에게 공격을 당한다.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에 귀드이언은 프리데인 전 지역에서 군대를 모으기로 한다. 타란은 자유 지방에서 따뜻한 환영과 신뢰를 받고 군대를 모아 다틸 요새로 간다. 그러나 다안 왕가의 오랜 친구이자 부하인 프리데리 왕의 배신으로 다틸 요새는 공격을 받고 폐허가 된다. 귀드이언은 군대를 둘로 나누어 자신은 아누빈을 공격하기로 하고, 타란에게 최대한 가마솥 인간들의 행진을 늦추어 달라고 한다. 타란은 큰 부담을 느꼈지만 카알과 도리의 도움을 받아 가마솥 인간들을 저지하려 죽을힘을 다한다.
한편 전투 중에 길을 잃은 아이란위는 늑대들의 보살핌을 받고, 눈앞의 가마솥 인간들을 알아보지 못하는 타란을 위해 구슬을 들어 불을 밝힌다. 도리는 얼어붙은 폭포에 불을 질러 물을 녹이고 가마솥 인간들을 계곡에 빠뜨린다. 타란은 귀트에인트의 도움으로 거대한 바위를 굴려 보내고 그 밑에 숨겨진 던윈 검을 찾는다. 그러는 동안 귀드이언은 아누빈을 점령하고, 타란은 변신하고 있던 마왕 아란을 던윈 검으로 처치한다.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며 달벤 요새로 돌아온 타란은 뜻밖의 소식을 듣는다. 다안의 아들들, 친지들과 달벤은 여름나라로 떠나야 한다는 것. 타란도 그간의 공을 인정받아 같이 갈 수 있다. 그렇다면 타란과 아이란위는 어떻게 할까? 그리고 타란은 프리데인의 새로운 왕이 될 수 있을까?
■차례
작가의 말
1장 귀향
2장 문자 막대기
3장 예언
4장 스모이트의 성
5장 감시자
6장 계란
7장 모나의 왕
8장 심부름꾼들
9장 깃발
10장 프리데리
11장 요새
12장 피의 땅
13장 어둠
14장 빛
15장 불타는 강
16장 마법사
17장 눈보라
18장 용 산
19장 죽음의 왕
20장 선물
21장 작별 인사
첫댓글 http://blog.daum.net/mami1/2343
예비중3
드뎌 마지막권이네요
흥미롭고 재미있는 모험 기대됩니다
타란이 얼마나 성장했을지 기대됩니다
http://blog.daum.net/furseallove/6032673
예비중 1
프리데인 연대기 5권이 나왔다는 소식에 판타지 소설 너무너무 좋아하는 아이가 정말 기뻐하네요^^
흥미진진하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조만간 영화로도 만날 수 있다니 기대되구요.
먼저 1권부터 4권까지 모두 다 읽은 아이가 이어서 5권까지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아이와 함께 흥미진진한 판타지 세계에 완전 흠뻑 빠져서 읽고 열심히 서평 올리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sangkem73/5829226
예비중1
드디어 마지막 드리데인 연대기가 나왔네요. 아이랑 함께 판타지동화 읽는재미가 쏠쏠한데 타란의 마지막 이야기는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http://blog.daum.net/ajrhkey25/6418263
11세
아이가 판타지소설을 좋아해서 신청해봅니다....마지막권이라서 아쉽지만,,,정리되는 내용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