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코리아>
http://www.pluskorea.net/sub_read.html?uid=19209§ion=section108§ion2=
<소리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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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소리공식을 사용하여 천부 81글자를 풀어보겠습니다.
신기하게 한문의 뜻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한문으로 푸는 것 보다 저 정확하게 의미가 잘 풀리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타나는지도 함께 생각하여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일시무시일
일 : ㅣ --> 첫양 --> 처음
시 : ㅅ(시작) + ㅣ(첫양) --> 시작
무 : ㅁ(태음) + ㅜ(태음) --> 태음, 영
시 : ㅅ(시작) + ㅣ(첫양) --> 시작
일 : ㅣ --> 첫양 --> 처음
해설) 일시무시일 : 처음의 시작은 영으로 부터 처음 시작된다.
석삼극
석 : ㅅ(스침) + ㄱ(가름) --> 가름
삼 : ㅅ(샛) --> 샛
극 : ㄱ(기초) + ㄱ(가름) --> 기초의 가름
해설) 석삼극 : 가르면 삼극이 된다.
가르는 주체 : 1극, 갈라지는 객체 : 2극
무진본
무 : ㅁ(태음) + ㅜ(태음) --> 태음, 영
진 : ㅈ(중심) --> 중심 --> 진짜
본 : ㅂ(빛) --> 본(本)
해설) 무진본 : 영이 진본이다.
천일일
천 : ㅊ(처음) --> 처음[●]
일 : ㅣ --> 첫양 --> 하나
일 : ㅣ --> 첫양 --> 일
해설) 천일일 : 천은 하나의 일이다.
지일니(이)
지 : ㅈ(자리) --> 땅[ㅡ]
일 : ㅣ --> 첫양 --> 하나
니 : ㄴ(내림) --> 음성
해설) 지일니 : 지는 하나의 음성이다.
훈민정음에는 2의 초성이 녀와 동일하게 초성이 ㅿ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로 미루어 2의 초성이 [ㄴ]이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벳어도 2의 소리는 [니]이며,
일본도 2의 소리는 [니]소리가 남니다. 그리고 일본의 가다가나 기호 [二]도 니소리입니다.
결국 한국어 [이]의소리가 오류입니다. [니 -> 이, 두음법칙 : 초성 ㄴ,ㄹ은 생략 가능]
2는 짝수이기 때문에 양성음이 초성으로 사용되는 것은 이치상으로 설명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결국 [니]소리가 표준어가 됩니다.
인일삼
인 : ㅣ(선) --> 인[ㅣ]
일 : ㅣ --> 첫양 --> 하나
삼 : ㅅ(솟음) --> 양성
해설) 인일삼 : 인은 하나의 양성이다.
일적십거
일 : ㅣ --> 첫양 --> 하나
적 : ㅈ(자리) + ㄱ(내려닿다) --> 쌓다
십 : ㅅ(손) + ㅂ(합침) --> 열개 --> 十
거 : ㄱ(가다) + ㅓ(내부) --> 거하다
해설) 일적십거 : 하나는 쌓여서 十의 모양을 이룬다.
무괘화삼
무 : ㅁ(태음) + ㅜ(태음) --> 무(없다)
괘 : ㄱ(가름) --> 가름
화 : ㅎ(환함) + ㅘ(하다) --> 되다
삼 : ㅅ(샛) --> 삼
해설) 무괘화삼 : 무가 변하여 3이 된 것이다.
천니삼
천 : ㅊ(처음) --> 천(●)
니 : ㄴ(내림) --> 음
삼 : ㅅ(솟다) --> 양
해설) 천니삼 : 천속에는 음과 양이 있다.
지니삼
지 : ㅈ(자리) --> 땅(ㅡ)
니 : ㄴ(내림) --> 음
삼 : ㅅ(솟다) --> 양
해설) 지니삼 : 땅[ㅡ]속에도 음과 양이 있다.
인니삼
인 : ㅣ(선) --> 인(ㅣ)
니 : ㄴ(내림) --> 음
삼 : ㅅ(솟다) --> 양
해설) 인니삼 : 인[ㅣ]속에도 음과 양이 있다.
대삼합육
대 : ㅏ(큰입) --> 큰
삼 : ㅅ(샛) --> 삼
합 : ㅂ(합침) --> 합침
육 : 여섯 --> 여섯
해설) 대삼합육 : 큰 삼극을 합치면 여섯이 된다.
육의 자리는 천지인삼극이 하나을 이룬 자리입니다.
생칠팔구
생 : ㅅ(솟다) + ㅏ(밖으로) --> 생하다
칠 : ㅊ(양) --> 양
팔 : ㅍ(평평) --> 음
구 : ○ --> 중
해설) 생칠팔구 : 마지막으로 양음중을 생한다.
운삼사
운 : ㄴ(~는) --> 진행
삼 : ㅅ(샛) --> 삼
사 : ㅅ(솟음) + ㅏ(큰) --> 동서남북(ㅅㅅㅅㅅ) --> 4방
해설) 운삼사 : 3수는 4수와 만나는 운명이다.
성환오칠
성 : ㅅ(솟음) + ㅇ(완성) --> 완성
환 : ㅎ(회전) --> 변화
오 : 오(다섯) --> 다섯
칠 : 칠(일곱) --> 일곱
해설) 성환오칠 : 그래서 다섯과 일곱으로 변환된다.
일묘연
일 : ㅣ(하나) --> 일
묘 : ㅁ(어둠) + ㅛ(밝다) --> 어둠운듯 밝음 --> 묘함
연 : ㅕ(연결) --> 연결
해설) 일묘연 : 일은 묘하게 연결되어 있다.
만왕만내(래)
만 : ㅁ(뭉침) + ㅏ(큰) --> 큰수
왕 : ㅘ(양성) + ㅇ(양성) --> 가다
만 : ㅁ(뭉침) + ㅏ(큰) --> 큰수
내 : ㄴ(내부) --> 오다
내 --> 래(來)
해설) 만왕만래 : 만가지로 분열되거나 만가지로 통일되어도...
용변 부동본
용 : ㅛ(양성) --> 하다 --> 쓰다
변 : ㅕ(변화) --> 변화
부 : ㅂ(발산) --> 부정
동 : ㅇ(동작) --> 동작
본 : ㅂ(밝다) --> 빛 --> 본(本)
해설) 용변 부동본 : 쓰임이 변형되도 그 근본은 변형이 없다.
본심 본태양
본 : ㅂ(밝다) --> 빛 --> 본(本)
심 : ㅅ(사람) + ㅁ(마음) --> 마음
본 : ㅂ(밝다) --> 빛 --> 본(本)]
태 : ㅏ(큰입) --> 큰
양 : ㅑ(양성) + ㅇ(완성) --> 양(陽)
해설) 본심 본태양 : 인간의 본 마음은 본래 크고 밝다.
앙명
앙 : ㅏ(큰) + ㅇ(완성) --> 크게 하다
명 : ㅁ(어둠) + ㅇ(양성) --> 어둠에서 빛이 나옮 --> 밝다
해설) 앙명 : 밝게 살아라.
인중천지인
인 : ㅣ(사람) --> 사람
중 : ㅈ(중심) --> 중심
천 : ㅊ(처음) --> 천
지 : ㅈ(자리) --> 땅
일 : ㅣ(하나) --> 하나
해설) 인중천지일 : 인간속에서 천지가 하나를 이루게 된다.
일종무종일
일 : ㅣ --> 첫양 --> 일
종 : ㅈ(자리잡다) --> 마침
무 : ㅁ(태음) + ㅜ(태음) --> 태음, 영
종 : ㅈ(자리잡다) --> 마침
일 : ㅣ --> 첫양 --> 일
해설) 일종무종일 : 일의 마침은 마침 없이 마친다.
분명히 한문소리인데 한국어 규칙으로 1글자도 빠짐없이 잘 풀리고 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는 한국어가 한국어 창제 이후 거의 변하지 않은 소리임이 증명되는 것입니다.
또한 한문음[단음]이 한국어와 매우 밀접한 소리임도 증명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한국어가 창세 이후 거의 변하지 않은 소리라는 사실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