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vegetarian cooking isn't any more complicated or time-consuming than other kinds of food.
2.the student-led protests brought the country to a standstill.
1번 문장에서 time-consuming는 음식이 소비하는 시간..이렇게 되니까..ing형이여서
time-consumed가 아닌 time-consuming이라는 걸 알겠는데...
2번 문장에선 항의가 이끄는 학생이 되니까..student-leading이 되야 될 거 같은데..왜 student-led가 되는거지여??
설명에선 2번은 학생이 항의에 이끌림을 당하니까..led가 된다고 그러는데..
그럼 같은 명사+분사형태인데..1번은 왜 time이 의미상 주어가 되지 않고 2번은 의미상 주어가 되서..이끌림을 당한다..이런식으로 되어 pp형태가 되는 거지여?
1번도 2번식으로 따지자면 시간이 소비되는 음식..이렇게 되서 time-consumed가 되야 하지 않나여??
정답은 확실히 맨 위에 있는 저 두 문장이 맞다는데..전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네여...
첫댓글 주어가 음식과 항의라는 것을 알면 편해집니다. 1번은 음식이 시간을 소비시키는거고(능동) 2번은 항의가 어떻게 이끕니까? 학생들에 의해 이끌려지는거죠. 이해가 되시나요? 해석할때 주어를 처음에 내세워서 해석해보세요. 이해가 안되시면 그냥 외우셔도 문제가 없을듯 하네요.
항의가 이끄는 학생도 아니고. 학생이 항의에 의해서 이끌려지는것도 아니고. 주어인 항의가 학생에 의해서 이끌려지는 겁니다.
1.2를 쉽게 푸는 방법 입니다. 유사분사로서....1번은주어가 요리(cooking) -요리는 시간이 걸린다. 요리는 시간을 걸린다....말이 안되죠 그래서 time-consuming ..2번 같은 경우 학생은 항이가 이끌다..(X)., 학생이 항의를 이끈다(O), 이것은 주어, 동사관계냐 아니면 목적어,동사 관계을 따서 푸시는 제일 좋습니다.
문법적을 정확히 풀자면 다음과 같다 유사분사는 관계대명사로 고칠수 있습니다.(time which consumes(타동사)vegetarian cooking (목적어)ㅡㅡs능동관계 그래도 ...ing이다. 2번의 경우는 the protests which is led by (=against) student.수동태로 전환한 분장이다. 이렇게 하면 완전히 이해가 가실겁니다.
제가 관장 하는 방법은 1번에 방법 입니다. 이것이 주어,동사 관계면 (능동관계이고)...목적어,동사관계면(수동을 씁니다) ....이렇게 푸는게 잴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