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적십자 평생대학 제16기 졸업식 개최
2017년 12월13일 수요일. 오늘은 남원적십자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학교가 즐거운 사람들 남원적십자 평생대학 60명의 학생들이 지난 한 해 동안의 학사일정을 모두마치고 영광의 졸업식을 가졌다.
졸업식이 진행되는 희망나눔봉사센터에는 이른 아침부터 졸업을 한다는 아쉬움과 설례임으로 모인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느라 한창 입니다, 비록 가운도 입지 않고 학사모를 쓰지는 않았지만 학생들의 모습은 졸업을 한다는 뿌듯한 마음에 연신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운 모습들이었다.
이날 졸업식에는 적십자사 봉사회 전북지사협의회 임창만 직전회장님, 남원시 이환주 시장님, 남원시의회 양희재 부의장님, 이상현, 강용구 도의원님 적십자봉사회 남원지구협의회 조태봉 회장님을 비롯한 각 단위봉사회 임원 등 많은 내빈과 적십자 가족들이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해 주셨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한 해 동안 열공을 해주신 손홍열 학생회장님을 비롯한 60명의 졸업생들이 안종섭 학장님으로부터 영예의 졸업증서 및 개근상, 모범 표창장, 기념품 등을 수여 받았습니다.
● 졸업증서 대표 수여 : 학생회장 손홍열,
● 개근상(8명) : 손홍열, 김동욱, 고경애, 장옥순, 이형구, 정기례, 양영임, 백연자
● 모범표창(4명) : 오덕순, 임길수, 이동인, 최효순
● 반장 지구회장 기념품(4명) : 박복만, 곽문수, 임길수, 박정남
■ 남원지구협의회장 감사패 : 남원지구 초대회장 박성금
안종섭학장 졸업식 식사(式辭)
안종섭 학장님은 졸업식 식사(式辭)를 통해 지난 학기동안 열정을 가지시고 수업에 참여해주신 학생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제 적십자평생대학 학습을 통해 얻으신 지식들을 사회 활동에 접목 하시면서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해주시기 바란다는 식사(式辭)를 해 주셨습니다,
이어, 적십자봉사회 남원지구협의회 조태봉 회장 격려사, 적십자봉사회 전북지사협의회 임창만 직정회장 격려사, 이한주 남원시장님, 양희재 남원시의회 부의장님을 비롯한 내빈들의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 해 주셨습니다. 또한 이용호 국회의원께서도 축하의 전문을 보내 주셨네요.
졸업식을 마치고 이대로 헤어지기가 아쉽다며 양순단 노래강사의 진행으로 노래와 율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적십자봉사센터 주방에서는 노란 조끼의 천사들인 남원적십자 봉사원들이 새벽부터 나와 손수 정성껏 장만한 식사와 떡, 음료 등으로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해 드리면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남원적십자 평생대학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갈수록 증가하는 노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소외되지 않고 즐겁고 건강하게 그리고 지역의 어른으로서 역할을 하시면서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2002년도 3월에 개강하여 금년도 제16기 까지 1,21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이제 남원적십자 평생대학은 2018년도 2월 까지 입학생을 모집하여 2018년 3월 7일(수) 10:00 제17기 입학식을 갖고 한해 학사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내년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남원적십자평생대학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아직도 청춘이신 평생대학 어르신여러분!
금년도에도 적십자 평생대학을 통해 삶에 진정한 행복을 찾으셨어라 믿으면서, 내년에 다시 만나 뵐 때가지 건강하세요~!
매주 수업 때마다 학사 일정을 꼼꼼히 챙기시는 남원지구 조태봉 회장님, 안종섭 학장님, 손수 음식을 장만해서 어르신들에게 대접해 드린 각 봉사회 회장님을 비롯한 봉사원 여러분 금년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졸업생들과 내빈들이 졸업 추억을 만들기 위한 기념촬영
첫댓글 졸업를 축하드립니다
김영한 부장님 축하 고맙습니다
행복한 밤 되세요 굿나잇♡♡♡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장님 좋은소식 감사드립니다.
원영연 부장님 축하와 격려 고맙습니다
행복한 밤 되시기 바랍니다 굿나잇
적십자 평생대학 궁금하네요
60명의 졸업생들 축하합니다
이론을 알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죠
배운만큼 열심히 모범적십자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정애 부장님 축하와 격려 고맙습니다
새해 가정에 만복이 가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