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폴라의 창문에서 바라본 이 모습은 국제 우주의 일부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부분적으로 가려진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하모니 모듈의 전방 항구에 도킹되어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미지: NASA
NASA와 보잉 팀은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스타라이너 우주선의 목표 도킹 해제 및 착륙 날짜를 4일 연기했습니다. 6월 18일에서 6월 22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체류 기간이 연장된 이유 중 하나는 스타라이너 캡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할 필요성과 함께 우주선의 측면을 추가로 자세히 연구하기 위해 우주 비행사 승무원을 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승무원은 궤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우주선 하드웨어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보다 상세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우주선이 새롭기 때문에 중요한 기회이며 궤도에서 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승무원을 태우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라고 NASA 대변인이 Spaceflight Now에 말했습니다. "노력이 반복되더라도 추가 작업을 통해 처음 본 것을 개선하고 앞으로 Starliner 임무의 승무원에게 더 많은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수행될 작업 중 일부는 Starliner가 궤도 전초 기지로 이동하는 동안 그리고 도킹하는 동안 경험한 일부 이상 현상을 더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임무 기간 동안 총 5건의 헬륨 누출이 확인되었으며, 5월 6일 발사 후 발생한 헬륨 누출을 시작으로 누출이 확인되었습니다. 지상 팀은 또한 Starliner의 서비스 모듈에서 "제대로 닫히지 않은" 반응 제어 시스템(RCS) 스러스터 산화제 격리 밸브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랑데부 과정 중에, 성격에 맞지 않게 작동하던 일부 추진기는 우주선의 소프트웨어에 의해 일시적으로 오프라인 상태가 되었다. 오작동을 일으킨 5개의 추진기 중 하나는 도킹을 위해 오프라인 상태로 유지되었습니다.
NASA의 상업용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인 스티브 스틱(Steve Stich)은 도킹 후 뉴스 브리핑에서 이 문제를 특징지었다.
"이 추진기는 OFT-2에서 본 것과 유사합니다. 우리는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의 [안내, 탐색 및 제어] 부분에 의한 잠재적인 결함을 완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에서 몇 가지 조치를 취했습니다"라고 Stich는 6월 6일에 말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추진기를 회수했고, 우리가 억제한 것을 제외하고는 랑데부 동안 잘 작동했습니다. 이것은 헬륨 누출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헬륨 누출은 별개이고, 그들은 다른 개집에 있고, 다른 추진기입니다. 따라서 헬륨 누출과 추진기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NASA는 금요일 성명을 통해 비행 관제사들이 "남은 임무 기간 동안 추진기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우주정거장에 도킹하는 동안 8개의 후미 추진기 중 7개를 발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온 화재 테스트 중에 두 번의 화상이 발생하며 각각 약 1초 동안 지속됩니다.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는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 아틀라스 5호 로켓에 실려 스타라이너를 ISS에 도킹한 지 하루 만인 6월 6일 새로운 승무원 활동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스타라이너가 우주 정거장에서 6개월 동안 도킹하는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장기적인 목표를 준비하기 위해 스타라이너의 능력을 계속 이해하고 있다"고 NASA의 6월 14일 블로그 포스트에서 말했다. "승무원들은 조종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추가 해치 작업을 수행하고, 몇 가지 '안전한 피난처' 테스트를 반복하고, 전방 창을 사용하여 조종을 평가할 것입니다."
도착 이후, 그들은 승무원 비행 시험 임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여러 임무를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우주 유영 활동을 지원하고 일부 과학 연구를 수행하는 등 정거장 유지에 재능을 빌려주기도 했습니다.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는 6월 12일 우주 분자 작용 및 시퀀싱(GiSMOS) 실험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NASA
ISS 임무 관리자들은 발사 및 도킹 시기와 우주정거장에 부착된 우주선의 지속 시간 동안 기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우주정거장 일정을 상당히 열어두었습니다.
NASA와 보잉 팀 리더는 6월 18일 화요일 오후 12시 EDT(1600 UTC)에 언론 브리핑을 통해 시험 비행 진행 상황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미국 남서부에 있는 Starliner의 기본 및 예비 착륙 지점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스테이션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더 많은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 직책에 고유한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라고 Boeing의 부사장 겸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 부서의 프로그램 관리자인 Mark Nappi는 말했습니다. "NASA와 보잉의 통합 팀이 각 단계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승무원을 포함한 모든 파트너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는 충분한 여유와 시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