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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CDC를 비둘기호, NDC를 통일호로 명하는 것이 적정했다고 보는데
고집쟁이 추천 0 조회 226 03.05.07 13:0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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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05.07 14:02

    첫댓글 그래서 결론은 뭐죠?

  • 작성자 03.05.07 15:16

    결론이라면 중단거리 사비스에 대한 것입니다. CDC던 NDC던 저렴하게 중단거리 서비스를 할만한 것의 부재가 문제죠. 저렴한 통일호를 급작스럽게 다 죽여 없앤것이 문제죠.

  • 이보세요. 만약에 비둘기호란 이름 달고 통일호 운임받아먹으면 또 난리나요 -_- 아 거리고 요새는 '통 일 호'가 통근용이란거 모르시남.

  • 작성자 03.05.07 17:36

    통일호 운임이라는 것이 통근구간기준말입니다. 그정도 운임이라면 과거 비둘기호 수준이나 별다를바가 없죠.

  • 03.05.07 18:23

    으흐흐 미쳤습니까? 철도청이 바보 아십니까? 정재성씨! CDC를 비둘기라니! 국민 부담이란 사실을 아시는 건지... 모르시는 건지... 지 같아서도 이런 돈 안되고는 장사는 안 했을텐데...님이 한번 운영해 보시죠?

  • 거 CDC도 장거리 뛰는 걸로 압니다.. NDC 형태라? 내년 쯤이면 사라지는 걸로 아는데 그 형태로 운영하다니.; CDC를 비둘기로 격하 시키고 통일호 요금 받아 먹으면 -_- 난리 납니다. CDC를 왜 격하 시킵니까.... 멀쩡한 차량을. 결론 : 요즘 통일호는 통근용 열차나 다름 없습니다!!

  • 작성자 03.05.07 19:59

    꼭히 비둘기호를 살리자는 것이 아니라 통일호를 사실상 과거 비둘기호 수준으로 운행을 한다는것이 문제이지요.

  • 작성자 03.05.07 20:01

    비둘기호던 통일호던 단순 명칭이 문제가 아니라 CDC를 그렇게 통근용단거리로 한다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장거리 뭐 서울에서 천안이나 대전까지는 운행이 가능하도록 약간의 장거리성 수요측면에서 생각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작성자 03.05.07 20:03

    내 생각에도 CDC의 통근형으로서의 입지가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좀더 일찍이 대도시권 광역전철망이 형성됬다면 왜 CDC를 통근형으로 사용해야 합니까? 가장 바람직한 형태는 광역전철망이 제대로 갖추어지고 통일호는 CDC형태로 하던지 뭘로 하던지 간에 중단거리 형으로 돌리는 형태입니다.

  • 이보세요. 그렇다면 현재의 통일호를 급행수준으로 운행하잔 소리 같은데 택도 없지요. 무궁화가 조그마한 역에 다 서는 수준인데요 -_-

  • 03.05.07 23:34

    고집쟁이님이 제기하신 문제는 잘 알겠습니다. 그렇다면 그 문제에 대한 대안이나 해결책은 있는지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서 비둘기 폐지는 안된다고 하시겠습니까? 고집쟁이님의 글에는 핵심이 빠진 듯한 느낌이군요.. 다른 이들의 생각을 바꾸시려면 핵심이 명확하게 들어나도록 글 쓰는 연습을 더 하시는 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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