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세포가 면역 요법 중에 고형 종양을 파괴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날짜:
2022년 12월 19일
원천: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건강 관리
요약:
과학자들은 스트레스에 대한 T 세포 반응을 제어하는 주요 단백질을 표적으로 삼는 것이 연구원들이 보다 강력한 암 면역 요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암 면역 요법의 큰 희망은 암 세포가 우리의 면역 체계를 회피하지 못하도록 특정 방식으로 우리 자신의 면역 세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많은 진전이 있었지만 면역 요법이 항상 잘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UNC Lineberger 종합 암 센터의 면역 요법 그룹의 Jessica Thaxton 박사, MsCR은 그 이유를 알고 싶어합니다. 그녀는 한 가지 이유가 고형암에 침투한 T 세포가 경험하는 스트레스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Cancer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Thaxton 연구실의 최신 연구 는 T 세포의 스트레스 반응이 어떻게 종양 성장을 억제하지 못하게 하는지 자세히 보여줍니다. Thaxton의 그룹은 고형 암의 환경에 노출된 T 세포가 스트레스에 대한 자연적인 반응을 일으켜 기능을 차단하여 종양을 죽이는 T 세포 능력을 제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T 세포 내부의 스트레스 반응 경로에서 여러 단백질을 조작함으로써, Thaxton의 팀은 면역 체계가 암 성장을 저지할 수 있도록 본질적인 T 세포 스트레스 반응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연구의 중심에는 PKR ER-like kinase(PERK)라는 단백질이 있는데, 이는 T 세포를 포함한 모든 세포 유형의 주요 스트레스 센서이지만 면역의 맥락에서 깊이 연구된 바는 없다. 즉, T 세포가 암 세포에 의해 생성된 적대적인 환경에 직면했을 때와 같이 압박을 받을 때 세포를 돕기 위해 세포가 단백질 분비를 중단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것이 PERK입니다. 생존하다.
논문의 수석 저자이자 UNC 의과대학의 세포 생물학 및 생리학 부교수인 Thaxton은 "단백질 번역 중단은 대부분의 세포를 보호하며 T 세포의 스트레스 반응의 급성 부분의 일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과학 문헌의 모든 것은 PERK 매개 스트레스 반응의 급성 부분이 적대적인 환경에서 세포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Thaxton의 그룹은 종양 억제의 맥락에서 이 자연적인 T 세포 스트레스 반응이 효과적인 종양 면역 요법에 해로울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T 세포는 외부 침입자에 대한 활성화 상태에서 분당 약 800,000개의 단백질을 생산하는 신체의 가장 고도로 분비되는 세포 중 하나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면역 요법이 효과적이려면 T 세포가 종양 세포를 죽이기 위해 세포독성 사이토카인과 같은 것을 분비해야 합니다."
그녀는 PERK 반응이 T 세포가 종양과 싸우는 데 덜 효과적이게 만드는 방식으로 단백질 분비를 중단시킬 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2019년 Thaxton의 연구실은 PERK가 없는 T 세포를 만들고 이 세포를 종양 보유 숙주에 수혈한 결과 PERK를 통해 스트레스 반응을 경험할 수 없는 T 세포가 종양 성장을 매우 잘 제어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동물 모델을 사용하여 그룹은 또한 임상적으로 사용되는 면역 요법의 효능이 PERK 억제를 추가하여 증가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으며 PERK가 효과적인 면역 요법을 손상시킨다는 것을 추가로 입증했습니다.
이로 인해 그녀의 그룹은 PERK 자체가 불량한 T 세포 종양 제어에 책임이 있는지 또는 PERK에 의해 시작된 신호 전달 경로의 다른 행위자가 T 세포의 단백질 분비 억제에 책임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상호 작용의 복잡한 캐스케이드.
Thaxton의 연구실은 PERK가 활성화될 때 p-eIF2 알파라고 하는 한 분자의 변형이 스트레스 반응 동안 T 세포가 일시적으로 단백질 합성을 중단시키는 원인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Thaxton의 연구실에서 p-eIF2 알파가 자연적인 기능을 중단하도록 강제했을 때 T 세포는 단백질 합성을 계속했고 T 세포는 마우스에서 종양 성장을 계속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작업은 이 스트레스 센서가 암에서 T 세포 기능을 조정하는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PERK 축을 해부하려는 탐구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PERK 캐스케이드 내에서 가장 강력한 치료 표적을 식별하여 면역 요법을 개선하기 위한 고유한 방법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효능"이라고 Thaxton은 말했습니다.
Thaxton의 연구는 암 종양 세포와 싸우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T 세포를 유전적으로 또는 약리학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매우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는 또한 암 치료제의 최전선에 있는 세포의 기본 세포 생물학 및 생체 에너지학 연구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Thaxton은 "분자 및 세포 생물학자의 관점에서 일부 면역 요법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효과가 없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세포가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둘러싼 몇 가지 기본적인 세포 생물학 원리와 현상이 면역 세포에서 간과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