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파스.. 붙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진통 및 염증 완화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파스를 사용하고 있죠. 만일 파스를 발바닥에 붙이고 잔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변화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자면 일어나는 긍정적 효과, 함께 알아볼까요?
1. 다이어트 효과
체중 감량을 원하시는 분들께 희소식입니다. 파스를 발바닥에 붙이면 한방에서 말하는 몸의 각 부위와 연결된 자리, ‘경혈’들을 자극하여 체내의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갑상선, 신장, 대장의 경혈이 자극되어 신진대사와 장운동이 활성화되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지요.
2. 다리의 피로 및 붓기 제거
오랫동안 한 자세로 일하시는 분들은 자기 전 파스를 발바닥에 붙여보세요. 우리 몸속의 정맥, 그리고 노폐물을 전달하는 림프관에 이상이 생겼을 때 다리가 붓게 되는데요, 신진대사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파스를 1주일 정도 자기 전 붙이고 자면 이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어깨 결림 및 변비 해소
딱딱하게 뭉친 내 어깨를 스스로 주무른다고 피로가 잘 해소되지는 않지요.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뭉친 근육의 긴장이 이완되면서 어깨 결림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장의 경혈에 맞추어 파스를 붙여주시면 해당 부위가 자극이 되어 변비 증상의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 E 흡수 및 노폐물 배출
파스에는 피부 트러블 방지를 위해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의 작용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과산화하여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것을 예방해줄 수 있지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에 붙이는 파스가 지닌 의외의 건강 효능 4가지, 잘 아시겠지요? 긍정적인 효과가 많지만 과유불급으로 너무 오랫동안 파스를 남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