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섀도처럼 촉촉하고 파우더 섀도처럼 가볍다. 쿠션처럼 폭신폭신한 전혀 새로운 텍스처의 이 섀도, 어떻게 발라야 할까? 선명하게 발색되고 크리즈 없이 얇고 가볍게 바르는 방법을 <뷰티쁠>에서 알려준다.
에디터: 김영아 @cooper0131 | 사진: 박규용(제품), 윤은주(인물) | 모델: 고소현 | 헤어&메이크업: 장예원 | 도움말: 권희선(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원장), 박장연(A. by BOM 실장)
1 아이 프라이머 위에 쿠션 섀도를 얹어라 쿠션 섀도는 크림 섀도에 비해 수분감이 2배 이상 높다. 따라서 쿠션 섀도를 바를 때 아이 프라이머를 깔아주는 건 필수. 아이 프라이머를 콩알만큼 덜어 동공 안쪽에서 아이홀 바깥 방향으로 뭉치지 않게 펴 바르면 눈두덩 표면이 매트해져 쿠션 섀도가 매끄럽게 발리고 펄감이 더 고르게 발색된다.
2 면봉으로 쌍꺼풀 유분 제거 아이섀도를 바를 때 크리즈 현상이 나타나는 가장 큰 이유는 쌍꺼풀 라인의 유분 때문. 베이스 메이크업 후 면봉으로 쌍꺼풀 라인의 유분을 완벽하게 제거한 뒤 아이 프라이머, 쿠션 섀도 순서로 얹어준다. 시간이 지나도 크리즈 현상 없이 처음 바른 아이섀도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컨실러 브러시로 눌러 바르기 밀착력 좋은 탱탱한 컨실러 브러시에 쿠션 섀도를 묻혀 동공 부분에 꾹꾹 눌러가며 바른다. 눈두덩 앞에서 바깥 방향으로 다시 한 번 누르듯 바르면 쿠션 섀도의 고정력을 높여줘 선명한 컬러를 하루 종일 유지할 수 있다. 쿠션 섀도를 바르기 전 파우더 섀도를 미리 깔아준다면 크리즈 현상도 제로.
4 펄 섀도 립 브러시로 바르기 자글자글 펄감이 섞인 쿠션 섀도를 바를 때 유용한 팁. 립 브러시에 쿠션 섀도를 소량 덜어 눈두덩 앞에서 뒷 방향으로 립글로스를 바르듯 가로로 그어가며 꼼꼼하게 바른다. 더 화려한 펄감을 연출하고 싶다면 매트한 아이 프라이머를 베이스로 발라도 좋다.
5 같은 컬러 파우더 섀도와 레이어링 손가락에 쿠션 섀도를 묻혀 눈두덩에 톡톡 두드려 바른 뒤 아이섀도 브러시에 파우더 섀도를 덜어 그 위에 덧발라 발색을 높인다. 파우더 섀도가 수분감 많은 쿠션 섀도와 엉켜 뭉칠 수 있으니 브러시에 묻은 파우더 섀도를 한 번 털어준 뒤 블렌딩할 것.
6 네 번째 손가락으로 둥글려 바르기 네 번째 손가락에 쿠션 섀도를 소량 묻혀 최대한 손가락 힘을 빼고 동공 안쪽에서 아이홀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3번 정도 둥글려 바르면 크리즈 없이 착 밀착된다. 손등에 쿠션 섀도를 한 번 블렌딩한 뒤 발라야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7 섀도→ 투명 파우더→ 섀도, 3단 레이어드 연한 컬러의 쿠션 섀도를 얇게 펴 바른 뒤 아이섀도 브러시에 투명 파우더를 덜어 동공 중앙에 살짝 얹어준다. 그 다음 쿠션 섀도를 손가락에 묻혀 동공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바르면 쿠션 섀도의 밀착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선명하고 입체감 있는 컬러로 표현된다.
8 두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펴 바르기 유분이 많아 유달리 크리즈 현상이 잘 생기는 눈가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먼저 아이 프라이머를 발라 눈가의 유분을 제거한다. 한 손으로 눈꺼풀을 살짝 누르고 반대편 손가락에 쿠션 섀도를 묻혀 눈두덩 위아래로 당기듯 펴 바른다. 선명한 발색을 원한다면 3회 반복한다.
1 맥 컨실러 브러시 3만원.
2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젤리 파우더 아이섀도우 사이버 루비 3.5g 3만1000원.
3 VDL 페스티벌 젤리 아이즈 뉴트로G 갱스부르 5.5g 1만3000원.
4 조성아 22 비바 올스타 키트 4컬러 16.8g 5만9000원.
5 토니모리 크리스탈 쿠션 아이팟 트위드 오렌지 3g 6000원.
6 랑콤 옹브르 이프노즈 바이올렛 미스틱 2.5g 3만원.
7 에스쁘아 위드 러브 아이섀도우 버블 배쓰 2g 1만원.
8 스킨푸드 마이쇼트케익 아이섀도우 PGD 02 1.2g 3900원.
9 비디비치 일루미 스타일러 브리즈 4.2g 5만8000원.
- <뷰티쁠> 2013년 5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