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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61. 61장. 복음의 완전성, 아름다운 소식, 예수님, 말씀의 대표, 다시 에언의 대표, 말세 사명자, 은혜의 해와 신원의 날, 제사장, 신부 단장, 의의 나무.(사61:1~11)
# 여호와의 신, 기름 부음, 아름다운 소식, 은혜의 해, 신원의 날, 이방인은 양 떼와 농부와 포도원 지기, 여호와의 제사장, 신부 단장 #
본장은 60장과 같이 종말의 역사가 해 돋는 곳에서 나타나서 말씀의 빛으로 선지국가를 이루고 세계통일의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데는 그 복음의 정체를 가르친 것입니다. 영혼구원의 천국복음 전파 후에 죽지 않고 새 시대 가고 죽음을 맛보지 않고 들림 받는 아름다운 소식의 말세 복음인 영원한 복음(계14:6)입니다.
* 요절: 3절.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강해)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화관을 주며 희락의 기름을 주며 찬송의 옷을 입혀 영광을 누리게 하는 역사입니다. 주를 위해 고생하던 자가 영광을 받게 됩니다.
* 사61:1.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 강해) 이 복음이라는 것은 기름 부음을 받은 자로써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한데는 먼저 그리스도를 통하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는 역사가 먼저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에게 천국복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삼는 중생의 역사입니다. 예수님께서 나사렛 동네에서 목수일 하시고 세례를 받으시고 40일 금식기도 하시고 나사렛 회당에 들어가서 사61:1절을 읽으시고 이 말씀이 내게 응했다고 하니 쫓아내었습니다.(눅4:16~30). 언제나 마귀세력은 사명 자가 말씀이 응했다고 하면 극도로 발악합니다. 예수께서 오셔서 죄와 사망에서 해방주지 않았다면 아름다운 소식 전할 수 없습니다. 이날까지는 아름다운 소식 전하기 위해서 터를 닦았습니다. 주님이 전한 아름다운 소식은 은혜의 래인 천국복음(마24:14)과 말세 복음의 신원의 날인 영원한 복음(계14:6)이 포함된 것입니다.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사40:9)
@ 볼지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지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나1:15)
@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선지자 이사야의 글을 드리거늘 책을 펴서 이렇게 기록한 데를 찾으시니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책을 덮어 그 맡은 자에게 주시고 앉으시니 회당에 있는 자들이 다 주목하여 보더라. 이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하시니(눅4:16~21)
@ 일어나 동네 밖으로 쫓아내어 그 동네가 건설된 산 낭떠러지까지 끌고 가서 밀쳐 내리치고자 하되 (눅4:29)
* 사61:2~3.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강해) 다음은 은혜의 해와 심판의 날을 전파해서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화관을 주며 희락의 기름을 주며 찬송의 옷을 입혀 영광을 누리게 하는 역사입니다. 은혜시대의 초림의 주를 영접하는 천국복음과 재림의 주를 영접하고 순교자의 원한을 풀어주는 환란시대의 말세 복음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전할 복음인 아름다운 소식이며 종말의 역사입니다.
주를 위해 고생하던 자가 영광을 받게 됩니다. 사40:9에서는 대표적인 종이 죽음을 맛보지 않고 재림의 주를 영접하고 죽지 않고 새 시대에 들어가는 아름다운 소식의 말세 복음이고, 나1:15에서는 북방이 망할 심판기에 다시 예언이 대표적인 종이 마지막 변론으로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전 삼년 반의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 권세 역사입니다.
* 사61:4~9. 그들은 오래 황폐하였던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예로부터 무너진 곳을 다시 일으킬 것이며 황폐한 성읍 곧 대대로 무너져 있던 것들을 중수할 것이며 외인은 서서 너희 양떼를 칠 것이요 이방 사람은 너희 농부와 포도원지기가 될 것이나 오직 너희는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일컬음을 얻을 것이라 사람들이 너희를 우리 하나님의 봉사자라 할 것이며 너희가 열방의 재물을 먹으며 그들의 영광을 얻어 자랑할 것이며 너희가 수치 대신에 배나 얻으며 능욕 대신에 분깃을 인하여 즐거워할 것이라 그리하여 고토에서 배나 얻고 영영한 기쁨이 있으리라.
대저 나 여호와는 공의를 사랑하며 불의의 강탈을 미워하여 성실히 그들에게 갚아 주고 그들과 영영한 언약을 세울 것이라. 그 자손을 열방 중에, 그 후손을 만민 중에 알리리니 무릇 이를 보는 자가 그들은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 인정하리라.
* 강해) 이 역사는 황폐되었던 곳을 수축하는 아름다운 새 시대의 기업을 이루게 하는 것입니다. 에덴동산을 회복하는 역사입니다. 동방 사람을 섬기게 됩니다. 우리가 이스라엘의 왕이 되며 이방인은 우리를 섬기는 종이 된다는 것입니다. 동방 백의민족이 복 받은 자손이 되며 말씀 무장한 종들이 제사장 족이 되는 것입니다. 새 시대 들어갈 때 이 복음 받고 따라온 자들은 백성이므로 우리를 섬기게 됩니다. 그때에 전 세계나라에서 예물을 우리나라로 바치게 될 것입니다. 신도안은 신 왕국의 도읍지란 뜻인데 영화롭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대제사장인 주님의 사명은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는(계5:9) 일로 마귀의 자녀를 하나님의 자녀삼아 천국백성으로 인도하는 것이지만 이제 나라와 제사장을 삼은 사명은 다시 예언의 사명으로 새 시대로 백성을 인도하는 것(사66:20~21)입니다.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림 같이 그들이 너희 모든 형제를 열방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 말과 수레와 교자와 노새와 약대에 태워다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 나는 그 중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인을 삼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사66:20~21).
@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 너를 일컬어 무너진데를 수보하는 자라 할 것이며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라 하리라.(사58:12)
@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계1:6)
@ 새 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하리로다 하더라.(계5:9~10)
* 사61:10~11.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땅이 싹을 내며 동산이 거기 뿌린 것을 움돋게 함 같이 주 여호와께서 의와 찬송을 열방 앞에 발생하게 하시리라.
* 강해) 이와 같은 기업(왕권)을 받는 것은 구원을 받은 자로써 완전 단장을 하고 주님을 맞이할 자로써 완전한 시대를 이루는 것입니다. 변화성도 가정이 가장 영화롭게 되는 것입니다. 극도로 영화로운 일인데 영광의 왕권을 주십니다. 신부단장으로 주님 맞이할 자로 새 시대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구름타고 변화 승천할 신부단장을 하는 곳은 촛대교회뿐입니다. 아름다운 신앙의 열매가 있어야 하며 신부자격은 왕권 받을 종이며 잠든 영혼을 깨우치는 종입니다.
하나님의 의는 완전한 것을 주고 싶은 사랑이며 여호와의 찬송은 세상을 심판하고 새 시대를 이루는 새 노래입니다. 꼭 받아야 할 은혜이고 상달시켜야 할 기도입니다. 신앙 준비는 등불 준비, 기름준비, 세마포 준비를 해야 합니다.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사59:20)
@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히9:28)
@ 내게 말하던 천사가 다시 와서 나를 깨우니 마치 자는 사람이 깨우임 같더라. 그가 내게 묻되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내가 보니 순금 등대가 있는데 그 꼭대기에 주발 같은 것이 있고 또 그 등대에 일곱 등잔이 있으며 그 등대 꼭대기 등잔에는 일곱 관이 있고 그 등대 곁에 두 감람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그 주발 우편에 있고 하나는 그 좌편에 있나이다 하고(슥4:1~3)
@ 몸을 돌이켜 나더러 말한 음성을 알아 보려고 하여 돌이킬 때에 일곱 금 촛대를 보았는데 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계1:12~13)
@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 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계1:16)
@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 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계1:20)
@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마25:4)
@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계19:8)
@ 각각 저희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가라사대 아직 잠시 동안 쉬되 저희 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받아 그 수가 차기까지 하라 하시더라.(계6:11)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슥3:4~5)
*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주는 동시에 완전한 기업을 주시되 가장 영화롭게 해 주신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인 맞은 심사만 사천 명의변화성도의 인격이 신부단장을 완전한 인격이며 세세왕권의 축복입니다.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8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8년쯤, 후 삼년 반은 2028년~2031년쯤, 왕국부서 조직 후, 대관식 및 출정식의 천국의 혼인 잔치(계6:2, 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과 분봉 왕 취임식의 지상 혼인 잔치(계20:4),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24:21)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단12:1)
@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같은 것이 자고 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욜2:2)
@ 내가 북편 군대를 너희에게서 멀리 떠나게 하여 메마르고 적막한 땅으로 쫓아내리니 그 전군은 동해로, 그 후군은 서해로 들어갈 것이라 상한 냄새가 일어나고 악취가 오르리니 이는 큰 일을 행하였음이니라 하시리라.(욜2:20)
@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삼가며 종용하라 아람 왕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이 심히 노할지라도 연기나는 두 부지깽이 그루터기에 불과하니 두려워 말며 낙심치 말라.(사7:4)
@ 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사8:8)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3) 전 삼년 반
@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계9:14~15) 3차 대전
@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계12:6) 후 삼년 반
@ 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 두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13:5) 후 삼년 반
@ 세 영이 히브리 음으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 (계16:16)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12.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13.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4.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15.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16.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17. 또 내가 보니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18.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장사들의 고기와 말들과 그 탄 자들의 고기와 자유한 자들이나 종들이나 무론대소하고 모든 자의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19.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자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21.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 고기로 배불리우더라.(계19:11~21) 아마겟돈 전쟁
@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계6:2)
@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계19:9)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 노릇하니(계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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