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김계환 사령관, 제가 만나 본 훌륭한 군인 중 한명“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국군의 날 행사(함상 위 진행)는 항상 육군 중심이었다가 창군이래 최초로 해병대가 행사를 한 것. 군 장성들의 반대도 많았고 여러 어려움이 많았음. (해병대는 아직 참모총장이 안 계신다고 언급..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각군 참모총장 > 사령관 순서.. 사령관이 다른 장성들보다 계급이 낮았나봅니다..?)
고비마다 김계환 사령관이 감동적으로 .. 이 사람은 진짜 군인이구나.. 철두철미하게 원칙적으로 소신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여러 번 목격했었다“
김어준 ”이 얘기를 하는 이유는..(고 채수근 상병 사망사건 조사가) 사건이 진행되면서 사령관, 장관, 차관 다 나쁜사람처럼 보이는데 기사를 자세히 보면 박대령을 그니마 감싸안으려고 하고 어떻게든 보호하려했던 사람이 이 (김계환) 사령관이었다.“
탁현민 ”정확해요. 더 심한 징벌을 할 수 있었는데 최소로 줄이고(김어준 “견책만 한다든가”) 네. 그 박대령을 어떻게든 감싸안으려 했었어요. 저는 이 말이 꼭 하고 싶었어요. 근데 어려운게 저희가 현직의 누군가를 칭찬하면 그 사람이 몹시 힘들어져요.“
김어준 ”탁현민이 겪었던 여러 군인 중 참군인이구나 했던 사람이라, 지금 고초를 겪고있는 것 같으니 한마디 해주고 싶었던 거예요?“
탁현민 ”그럤어요“
김계환 해병대사령관, 채상병 순직 37일만에 “국민께 사과”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30825500214
http://www.daejonilbo.com/news/articleViewAmp.html?idxno=2080470
김계환 사령관, 박정훈 대령
참 군인으로 기억해야 겠습니다
항명이 무슨 뜻인지 모르나?
군 통수권자가 엄정 수사하라고 해서 엄정하게 수사한 사람한테 항명이라니?
윗선의 외압이 맞죠.
난 통제 권한없고 책임없음
하 이런게 ,, 하 . 이딴것이.. 별두게에 사단장??
하지만 지시는 내릴 수 있지
그냥 병장회의에서 지시했다고 하지그래?
故 채수근 상병 사망 사건 수사, 굥의 격노
첫댓글 그나마 해병대는 해병대정신을 가진 참 군인이 있었네요.
콧수염나고 축구 한다고 깝치는 어느 연예인하고는 다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