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 ALS에 대한 보호 프로바이오틱스
날짜:
2022년 12월 20일
원천:
몬트리올 대학교 병원 연구 센터(CRCHUM)
요약:
Lacticaseibacillus rhamnosus HA-114라고 불리는 생균제 박테리아는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ALS)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는 동물 모델인 C. elegans 벌레의 신경퇴행을 예방합니다.
Lacticaseibacillus rhamnosus HA-114 라고 불리는 생균제 박테리아는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ALS)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는 동물 모델 인 C. elegans 벌레 의 신경퇴화를 예방합니다.
캐나다 CHUM 연구 센터(CRCHUM)에서 몬트리올 대학의 신경과학 교수 알렉스 파커(Alex Parker)가 이끄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커뮤니케이션 생물학 저널에 발표되었습니다.
그와 그의 팀 은 지질 대사의 교란이 이 대뇌 변성에 기여한다고 제안하고, 비상업적 프로바이오틱인 HA-114가 제공하는 신경 보호가 테스트된 동일한 박테리아 계열의 다른 변종과 비교하여 독특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의 주 저자인 파커(Parker)는 "동물 모델의 식단에 추가하면 운동 뉴런 퇴행의 진행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A-114의 특이성은 지방산 함량에 있습니다."
신경 세포인 운동 뉴런은 근육이 수축하도록 신호를 전달함으로써 우리 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ALS 환자는 운동 뉴런이 점진적으로 악화됩니다. 이로 인해 진단 후 평균 수명이 3~5년에 불과한 완전한 마비 지점까지 근육 능력을 잃게 됩니다.
캐나다에서 약 3,000명의 사람들이 ALS를 가지고 있습니다.
Parker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장내 미생물군의 교란이 ALS를 포함한 많은 난치성 신경퇴행성 질환의 발병과 진행에 관여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신경 보호 박테리아 균주를 확인하면 새로운 치료법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문제
이 과학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이 연구의 첫 번째 저자이자 C. elegans 벌레 의 운동 뉴런 변성에 초점을 맞춰 ALS에 대한 연구를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박사후 연구원인 Audrey Labarre가 있습니다.
길이가 1밀리미터에 불과하고 인간과 유전적 구성의 60%를 공유하는 이 선충류는 CRCHUM 연구 목적을 위해 ALS 관련 유전자로 유전적으로 변형되었습니다.
이 동물 모델에 대한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식이 보충제의 신경 보호 효과를 연구하기 위해 Labarre는 총 13개의 서로 다른 박테리아 균주와 3개의 균주 조합을 테스트했습니다.
HA-114는 팩에서 눈에 띄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작용은 ALS 및 또 다른 신경퇴행성 질환인 헌팅턴병이 있는 모델의 운동 장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 개의 유전자가 작동 중
유전자 연구, 게놈 프로파일링, 행동 분석 및 현미경 이미지의 데이터에 의존하여 과학 팀 은 이 신경 보호 메커니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두 개의 유전자, acdh-1 및 acs-20을 식별했습니다.
그들은 CRCHUM 연구원인 Martine Tétreault와 Montreal Heart Institute Research Centre의 연구원인 Matthieu Ruiz와 협력하여 이 세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에게 동등한 형태로 존재하는 두 유전자는 지질 대사 및 베타 산화에 관여하며, 이 과정을 통해 지방산은 진정한 세포 발전소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로 분해됩니다.
Parker는 "우리는 HA-114에 의해 공급되는 지방산이 독립적이고 비전통적인 경로를 통해 미토콘드리아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ALS에서 손상된 에너지 대사의 균형을 회복하고 신경 퇴화를 감소시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팀은 현재 C. elegans 웜보다 더 복잡한 동물 모델인 마우스에 대해 유사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임상 환경에서 HA-114가 현재의 ALS 치료에 대한 치료적 보완물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검증할 것입니다. 장점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약물과 달리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CRCHUM에 본사를 두고 ALS 클리닉 책임자인 Geneviève Matte 박사가 이끄는 캐나다 전역의 임상 연구를 2023년 봄부터 100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