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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폴라의 창문에서 바라본 이 모습은 국제 우주의 일부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부분적으로 가려진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하모니 모듈의 전방 항구에 도킹되어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미지: NASA
보잉의 스타라이너 캡슐의 지구 귀환은 새로운 추진기 테스트의 결과와 우주선이 국제 우주 정거장과 랑데부하는 동안 발생한 헬륨 누출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이 있을 때까지 무기한 보류된다고 NASA가 금요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기관 관계자들은 스타라이너 사령관 배리 "부치" 윌모어와 부조종사 수니타 윌리엄스가 우주에 "좌초"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우리는 오늘 목표로 한 (착륙) 날짜가 없습니다."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인 스티브 스틱(Steve Stich)이 원격 회의에서 기자들에게 말했다. "테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특정 날짜를 목표로 삼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테스트를 완료하고, 결함 트리를 완성하고, 해당 분석을 (임무 관리 팀에) 가져온 다음 기관 수준의 검토를 거쳐야 합니다. 그런 다음 도킹 해제부터 착륙까지 나머지 계획을 세웁니다. 좋은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NASA와 보잉의 문제는 헬륨 라인, 추진기 및 기타 중요한 시스템을 수용하는 Starliner의 서비스 모듈이 재진입 전에 폐기되어 대기권에서 연소된다는 것입니다. 엔지니어는 사후에 하드웨어를 연구할 수 없기 때문에 Wilmore와 Williams가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승무원들이 우주 정거장에 반복적으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일부 관측통들은 윌모어와 윌리엄스가 궤도에 좌초되었다고 말했으며, 이는 목표 착륙 날짜가 반복적으로 연기됨에 따라 NASA의 업데이트가 없는 상태에서 뿌리를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스티치와 보잉의 스타라이너 프로그램 매니저인 마크 내피(Mark Nappi)는 이러한 설명이 잘못된 특성화라고 말했다.
"세상에 있는 것들을 읽는 것은 꽤 고통스럽다"고 나피는 말했다. "우리는 정말 좋은 시험 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다소 부정적으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ISS에 갇혀 있지 않습니다. 승무원들은 어떤 위험도 겪지 않았으며, 우리가 수니와 부치를 지구로 데려오기로 결정했을 때 더 이상 위험할 일은 없습니다."
"나는 부치와 수니가 우주에 갇혀 있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싶다. 저희의 계획은 스타라이너를 통해 이들을 계속 반납하고 적절한 시기에 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최종 귀환을 위해 그곳에 가려면 조금 더 해야 할 일이 있지만, 그들은 우주 정거장에서 안전합니다. 그들의 우주선은 잘 작동하고 있으며, 그들은 우주 정거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스타라이너는 6월 5일 이미 알려진 헬륨 누출과 함께 프로그램의 첫 번째 파일럿 시험 비행에서 발사되었습니다. 나머지 4개는 우주선과 우주 정거장의 랑데부 중에 스타라이너의 접근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제트기가 빠르게 펄스될 때 발생했습니다.
스테이션에 도킹되어 있는 동안 밸브가 닫혀 헬륨 시스템을 격리하여 추가 누출을 제거합니다. 그러나 윌모어와 윌리엄스가 출발하여 집으로 돌아가면 밸브가 다시 열려 라인 또는 매니폴드에 압력을 가압합니다.
스티치는 알려진 누출에도 불구하고 우주선은 귀환하는 데 필요한 양의 10배의 헬륨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엔지니어는 시스템에 다시 압력이 가해지면 누출이 악화되지 않도록 하기를 원합니다.
스타라이너의 서비스 모듈에 있는 5개의 후미 추진기도 6월 6일 우주 정거장에 접근하는 동안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도킹 후 5대의 제트기 중 4대가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되었으며 예상보다 약간 낮은 전력 수준에도 불구하고 도킹 해제 및 재진입에 적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섯 번째 추진기는 "핫 파이어"가 아니었는데, 초기 성능으로 볼 때 실제로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관리자들은 다른 네 명의 예상치 못한 행동의 원인을 찾고 싶어 한다. 다음 주부터 스타라이너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새로운 추진기가 뉴멕시코 주 화이트 샌즈에 있는 정부 시설에서 시험 발사될 예정이며, 이는 스타라이너의 랑데부 및 도킹 중에 궤도에 있는 추진기가 발사된 것과 똑같습니다.
"우리는 그 프로필을 다시 만들 것입니다." 스티치가 말했다. "그런 다음 (도킹 해제에서 재진입) 단계를 위해 추진기에 꽤 공격적인 프로파일을 넣을 것입니다.
후미 방향 추진기의 결함은 태양에 대한 스타라이너의 방향 또는 비행 소프트웨어가 명령하는 빠르고 반복적인 발사 시퀀스로 인해 정상보다 높은 온도로 인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둘 다일 수도 있습니다.
"몇 주"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상 실험은 어떤 식으로든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지상에서 우주에서 가졌던 것처럼 추진기를 검사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라고 Stich는 말했습니다. "일단 시험이 끝나면, 착륙 계획을 검토할 것입니다."
승무원들이 우주에 발이 묶인 듯한 인상에 대해 Stich와 Nappi는 수요일에 우주 정거장보다 약간 더 낮고 더 기울어진 궤도에 있는 사라진 러시아 위성이 100개 이상의 추적 가능한 파편을 생성하는 재앙적인 "사건"을 겪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비행 관제사가 잔해의 궤적을 평가하는 동안, 우주 정거장의 승무원 9명은 각자의 우주선에 탑승하여 "제자리에 대피"하라는 지시를 받았으며, 손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출발하여 지구로 귀환할 준비를 했습니다.
러시아 우주비행사 2명과 NASA의 트레이시 다이슨(Tracy Dyson)이 소유즈 페리 우주선에 탑승했고, NASA 우주비행사 3명과 우주비행사 1명은 스페이스X 크루 드래건(Crew Dragon)에 탑승했다.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스타라이너 안에서 안전한 피난처를 찾았고, 영장이 발부되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약 1시간 후, 승무원들은 정상 업무로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허가를 받았습니다. 스타라이너가 안전하지 않다고 여겨졌다면,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크루 드래곤으로 피신하라는 지시를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우리는 ISS에서 비상사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구명정이 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나피가 말했다. "이는 우리가 언제든지 스타라이너와 함께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이번 주에 입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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