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나파 밸리(Napa Valley)라는 지명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미국 와인 생산의 중심지로도 널리 알려진 곳인데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북동쪽으로 약 60 km 떨어져 있는 지역으로,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신 관광객들 중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 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나파 밸리의 총 면적은 약 480 제곱킬로미터(남북으로 40 km, 동서로 12 km)에 이르며, 대규모 와인 농장은 약 300여 곳, 소규모 와인 농장까지 합치면 1800여 곳이 될 만큼 어마어마하게 와인 농장이 밀집해 있는 지역입니다.
이 때문에 드넓고 푸른 포도밭, 목가적인 분위기가 흘러 넘쳐 정말 평화로운 시골을 방문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특유의 좋은 날씨 덕분에 풍광도 좋고 포도 품질도 좋아 와인의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생산된 와인은, 와인의 나라로 알려진 프랑스 와인 경연 대회에서도 인정 받아, 명실상부 최고급 와인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퀄리티가 매우 좋아서, 와인을 선물할 때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모른다면, 나파 밸리산 와인 50불 – 100불(캐나다 달러) 사이로 구매하면 실패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 때문에 유럽에서도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와인도 와인이지만 경치 자체도 무척 좋아 가을이 되면 이곳에서 결혼식도 많이들 올린다는 사실!

와인 농장 지역인 만큼 나파 밸리를 방문하시면 당연히 와인 시음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생산하는 와인은 종류에 따라 카베르네쇼비농(Cabernet Sauvignon), 샤도네이(Chardonnay), 머랏(Merlot) 등 다양한 포도종을 재배하고 있으니, 와인 농장들을 투어하시며 꼭 시음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관광지가 된 와인 농장으로는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Robert Mondavi Winery)와 샤토 몬틀레나 앤 베링어(Chateau Montelena and Beringer) 등이 있습니다.
*일부 와인 농장은 와인 시음을 하고 그 농장에서 와인을 사면 시음비를 제해 주는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파 밸리를 관광하시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그중에서도 유명한 것은 바로 열기구 투어입니다.
열기구를 타고 드넓은 포도밭 위를 나는 투어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소위 ‘인생샷’이라 부르는 사진을 많이 찍고 갑니다. 불로 열기구 고저를 조절하며, 불 때문에 머리 위쪽이 뜨거울 수 있으니 모자를 쓰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샌프란시스코로 로드 트립, 혹은 비행기를 타고 놀러가신다면, 나파 밸리를 꼭 방문해 보세요!
<Napa Valley>
위치: Napa Valley, Napa County, CA, USA
(사진= 나파 밸리 닷컴 페이스북 및 나파 밸리 벌룬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