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씨방, 씨방, 씨방~~
얘들은 재래종*와일드댄스예요.
불완전겹꽃은 경기를 일으킬만큼 싫어하는데요. 대신 꽃가루를 잘 만들잖아요. 뾰족하고 주름진 꽃잎이 나풀나풀대는게 불꽃같은 느낌이 들어서 들였어요. 홑꽃으로 꽃잎의 형태가 그대로 나오면 예쁘겠다 싶어서 여기저기 꽃가루를 부비부비했더니 씨방이 여러개예요.ㅋ
흐음.. 얘는 귀둥이 같은데 도대체 부모가 누구죠??
옴마야, 무늬아마를 장가 보냈더니 순풍순풍이구만요??ㅋ
여기서 우리는 상상력을 발휘하게 돼죠. A와 B를 교배하면 이런저런 모습의 아이가 나올거야~~근데 사람이랑 똑같아요. 예컨대, 우리집은 4남매인데요. 생김새가 저는 우리 아빠 판박이고, 막내는 엄마 판박이, 셋째는 오히려 작은아빠랑 비슷하고, 둘째는 양쪽을 골고루 닮은 새로운 얼굴??ㅋ
아마릴리스도..
60~80% 정도는 부모 중 한쪽 또는 양쪽의 특징을 이어받고; 10~30% 정도는 부모와 비슷하지만 새로운 조합이 나타나고; 5~10% 정도는 부모를 봐서는 예상하기 어려운 모습이 나온답니다. 조부모 세대의 형질이나 혹은 숨겨진 유전자가 발현하는거죠. 가끔 생뚱맞은 색깔이 나와서 어리둥절 할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교배종을 만들때 부모가 이러하니, 저러한 아이가 나올거야~~라고 단언할 수가 없어요. 그저 확률에 기대서 막연하게 상상해보는 것 이외에는요.ㅎ
https://youtu.be/0nFffgpjs1A?si=w1lg4r4yOGuqKjfG
첫댓글 그러게요 누굴 닮을까요
씨방이 많이 생겼으니 좋으시겠어요
여러 친구와 놀았으니
어떤 여러 모양과 색이
나타나겠군요
상상을 하며 기대하고 바라며
중매를 서주는일도
재밌지요
더 예쁜 아이로 태어나길
바래요
전 아마는 없고 제피란서스를 더 진해저라며
찐한색을 발라주기도하고
물감을 석듯 기대하고
수정시켜봐도 그냥 제색으로 피더라구요
작년에 꽃대 하나에서
2송이가폈는데 하나만
씨방이 생겨 궁금증으로 심어봤는데
또 쌍동이로 필지 내년에나 알거같아요
ㅎ. 작년에 분양할때 씨앗 보낸다는 악속도 지켜야 돼고, 이번에 저에게 씨앗 보내주신 분들께 빚도 갚아야 돼고..씨방이 도태되는 얘들도 많은데 계속 꽃가루 바르고 있구만요.
제피란서스에도 점점 관심을 갖게 돼는데..얘들도 교배종 만들수 있는지 몰랐어요.온유님도 예쁜 아이 피면 좋겠어요.^^
이뿌기도하지만 씨방도 어마어마
하겠어요
ㅎ. 그닥 환경이 좋은편이 아니라서 도태되는 씨방이 많아요.^^
이쁜꽃이 여러곳에 교배된 씨앗이 자라 꽃 기대되네요
ㅎ. 감사합니다. 저는 재작년에 교배했던 조합들이 기대가 되는 얘들이 많은데요. 그때 나눔받았던 분들이 빨리 꽃구경 좀 시켜주면 좋겠어요.ㅎ
씨드님 축하 축하요 무늬종 잘 결실되길요 드론타고 가야될것 같어요
ㅎㅎㅎ. 아미님이랑 약속지키려고 사프란을 여러개 수정했는데 다 실패했어요. 근데 저 무늬종 아무래도 정자왕인듯요.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20 19:0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20 19:1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20 19:42
멋진 2세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울집은 벌들이 많아서 뒤죽박죽 입니다.
씨앗 파종해서 삐죽삐죽 올라오고 있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근데 벌들이 자연이 만든 최고의 중매쟁이가 아닐까 싶은데요? 벌써 꼬물꼬물 올라오는 얘들이 꽃 피었을 모습이 엄청 기대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