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잘 봤습니다. 기존 EQ900 은 차 자체는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전면 그릴이 기존의 G80 과 크게 차별화 되지 않아서 새롭다거나 멋지단 느낌이 없었는데, 이번에 G70 과 유사한 그릴 스타일로 바뀌나 보네요. 개인적으로 G70 디자인의 가장 큰 매력은 석쇠불판 스타일의 전면 그릴이라 생각했었는데, 이것을 이식받은 G90 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기왕이면 휠도 인치업 시키면 어떨런지... 전장이 나름 S클래스 롱바디에 비빌만한 차인데, 18~19인치 휠은 볼때마다 너무 초라해보이더군요.
@강아찡 기함급 차량에서 휠 인치가 커지면 그만큼 차값이나 타이어값이 부담 될 수 밖에 없긴하죠... 저도 SQ5 출고 당시 순정 휠이 21인치인지라 타이어 값 때문에 몇번이나 휠인치 다운을 고민 했었습니다ㅎㅎ 저 역시 19인치만 되어도 충분하다는 생각이지만, 개인적으로 기함급 세단이란 타이틀에는 18~19 레인지보다 19~21 레인지가 좀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미 제네시스에서는 차세대 풀체인지 G90에 21인치 휠도 적용시킬 계획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강아찡 이번 페리부터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차세대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순정휠 레인지로 21인치도 적용될 것이라는 기사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휠 사이즈가 커진다하여 주행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그냥 겉보기에 느껴지는 포스가 유일한 장점이다 싶지만... 그래도 기함급 차량이라면 그 정도 포스와 사치를 누릴만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물론 19인치만 되어도 충분하긴하죠ㅎㅎ
첫댓글 저런 헤드는 S90이 갑이던데
오... 잘 봤습니다.
기존 EQ900 은 차 자체는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전면 그릴이 기존의 G80 과 크게 차별화 되지 않아서 새롭다거나 멋지단 느낌이 없었는데, 이번에 G70 과 유사한 그릴 스타일로 바뀌나 보네요.
개인적으로 G70 디자인의 가장 큰 매력은 석쇠불판 스타일의 전면 그릴이라 생각했었는데, 이것을 이식받은 G90 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기왕이면 휠도 인치업 시키면 어떨런지... 전장이 나름 S클래스 롱바디에 비빌만한 차인데, 18~19인치 휠은 볼때마다 너무 초라해보이더군요.
개인취향이지만 제가 k9오너인데 19인치가 딱인거 같습니다
이큐라지만 더 커지면 어후 부담스럽네요
@강아찡
기함급 차량에서 휠 인치가 커지면 그만큼 차값이나 타이어값이 부담 될 수 밖에 없긴하죠...
저도 SQ5 출고 당시 순정 휠이 21인치인지라 타이어 값 때문에 몇번이나 휠인치 다운을 고민 했었습니다ㅎㅎ
저 역시 19인치만 되어도 충분하다는 생각이지만, 개인적으로 기함급 세단이란 타이틀에는 18~19 레인지보다 19~21 레인지가 좀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미 제네시스에서는 차세대 풀체인지 G90에 21인치 휠도 적용시킬 계획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돈 콜레오네 오우야 이번 g90에 순정으로 21인치 휠 붙는단 말이죠?
타이어값이나 휠값은 부담 안되는데 suv도 아니고 그렇게 커질 이유가 있나 싶네요
주행성능도 휠 크다고 다 좋은건 아닌데 ㅋㅋ
@강아찡
이번 페리부터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차세대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순정휠 레인지로 21인치도 적용될 것이라는 기사를 봤던 기억이 납니다ㅎㅎ
휠 사이즈가 커진다하여 주행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그냥 겉보기에 느껴지는 포스가 유일한 장점이다 싶지만...
그래도 기함급 차량이라면 그 정도 포스와 사치를 누릴만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물론 19인치만 되어도 충분하긴하죠ㅎㅎ
@돈 콜레오네 고성능 세단이면 몰라
휠 커지면 양아치스러워서..
그래도 순정 21인치 나오면 멋지긴 할듯해요 ㅋㅋ
오호 g 라인으로 밀고 가는군요 ㅋㅋ
내년에 gv80 디젤 6기통~ 질질싸구요
디젤6기통 나온다고 했어요? 저는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알고있었는데 아닌가보네요
ㄷ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