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전기요금 절감 보조금으로 130억 유로 지출
https://www.dw.com/en/germany-to-spend-13-billion-on-subsidy-to-cut-electric-bills/a-63348667
독일, 전기요금 절감 보조금으로 130억 유로 지출
로버트 하벡(Robert Habeck) 경제장관은 이 기금이 기업과 소비자의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수십억 달러는 에너지 그리드 전송 회사가 가격을 인상하는 것을 막지 못할 것입니다.
송전 시스템 운영자는 유럽 전역의 불규칙한 에너지 그리드를 안정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로베르트 하벡(Robert Habeck) 독일 경제장관은 수요일 베를린의 연방정부가 독일의 4대 고압 에너지 전송 시스템 운영자(TSO)에 128억 유로(128억 달러)를 그리드 사용료로 지불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3배가 될 것입니다.
그리드 사용 요금은 월별 전기 요금으로 청구되며 고객 비용의 약 10%, 산업 회사 비용의 33%를 구성합니다.
Habeck은 "이제 이러한 비용 증가를 흡수하여 산업체, 중소기업 및 소비자의 추가 부담을 방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너지 그리드를 안정화하려는 TSO
유럽 최대의 에너지 시장이자 에너지 수송 국가인 독일의 TSO는 기후 변화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수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원자력, 석탄 및 새로 건설된 재생 가능 자원 과 같이 단계적으로 폐지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자원 에서 급변하는 에너지 공급을 유발한 에너지 부족을 유발 합니다 .
Habeck의 발표 이후 TSO(독일 기반 Amprion, 50Hertz 및 TransnetBW와 네덜란드 기반 TenneT)는 킬로와트시 그리드 사용 요금을 작년 03.08유로에서 03.12유로로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요금 인상이 인건비 및 장비 비용 상승에 직면하면서 유럽 전역의 에너지 전송 그리드를 안정화하려는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TSO는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유럽 에너지 시장의 주요 가격 동인으로 보고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
비평가들은 TSO가 가격 책정에 너무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보조금을 위한 초기 자금은 독일의 재생 가능 에너지법(EEG)에 의해 다루어지며, 이 법안은 연방 예산과 탄소 가격 책정을 통해 자금을 조달합니다. 추가 비용은 추가 에너지 구제 자금을 포함한 다른 수단으로 충당됩니다.
비평가들은 모스크바의 2월 24일 공격이 있기 훨씬 이전에 과거에 TSO를 높은 가격으로 불렀습니다. 많은 관찰자들은 사용 요금 설정과 관련하여 너무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슐레스비히-홀슈타인(Schleswig-Holstein)과 니더작센(Lower Saxony)은 막대한 양의 재생 가능 에너지를 전력망에 공급하는 인구 밀도가 낮은 주에서도 인구 밀도가 높은 에너지 소비 주에 비해 에너지 생산 주에 불리하다고 말하면서 전체 요금 시스템의 개혁을 요구했습니다.
Play Video
1:43 min
독일의 전력망이 여름의 선물을 거부하는 이유
당신이 여기 있는 동안: 매주 화요일, DW 편집자들은 독일 정치와 사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리합니다. 여기 에서 주간 이메일 뉴스레터 베를린 브리핑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js/sms (dpa,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