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서비스 불량 경인전철
바늘이 추천 0 조회 711 05.04.10 19:29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4.10 20:04

    첫댓글 또 한가지 불만스러운건 지공이나 도철같이 내부시설 안내도가 없다는 점입니다. 지상구간이 많아 다행이면서도 한편으로는 what the xxxx........

  • 05.04.10 20:39

    제 생각에는 기름 투자 생돈 60억(?) 날려서.......즉........ 돈이 없다는거죠..

  • 05.04.10 20:49

    구일역은, 구로1동의 역 신설 민원에 의해 생긴역이죠... 현재 역사 구조상 구로역쪽으로만 출구가 나있는데, 동양공전 쪽으로도 좀 뚫어줬었다면 현재보다 수요가 더 늘어났을 겁니다...(동양공전 학생들이 빤히 보이는 구일역을 놔두고 개봉역을 이용하는게 다 이유가 있지요, 역사를 개량해 볼 생각은 안하는 건지 -_-;)

  • 05.04.10 21:30

    철도공사 아예 경인선을 서울지하철공사에게 넘겨 주든가...

  • 05.04.10 21:45

    제발 경인선에 투자좀 해다오... 경인선 서울구간은 서울시에 넘기던지...(서울시라면 벌써 교체하고도 남았을겁니다)

  • 05.04.10 22:03

    아직 기업마인드보다는 부정적인 공무원 마인드가 많이 남아있는 듯 합니다. 이를 차차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 05.04.10 22:05

    철도공사 경인선과 경원선에는 무심하죠.. 썩을.

  • 05.04.10 22:38

    확실히 현재 철도공사가 전철 지상구간에 적용하고 있는 걸개형 안내판은 열차 내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보면 그리 적절치 않은 위치에 걸려 있는 것 같군요. 일장일단이 있는 것이겠습니다만.

  • 05.04.10 22:48

    경인선 흑자인거 뻔히 아는데도 투자안하는 철도공사 참 생뚱맞죠...-_-;; 흑자를 만들어줬으니 그만큼 아니 그보다 덜해도 좋으니 경인선 서비스개선에 돈 좀 썼으면 좋겠네요...

  • 05.04.10 22:50

    경인선 진짜 문제 많습니다. 제가 항상 학원갈때마다 느끼는건데 동글이 한번 보기 힘들답니다. ㅡㅡ; 광역철도 사업본부를 빨리 마련해야 나아질런지원...

  • 05.04.10 23:00

    차라리 경인선 서울~인천간을 아예 서울지하철공사에게 떼주는 게 낫다고 봅니다. 그리되면 서울지하철공사는 경인선 엄청나게 보수하고 전동차도 무지하게 찍어서 굴릴 껍니다.

  • 05.04.11 00:25

    ↑강추

  • 05.04.11 01:53

    경부선,경의선 신설 역사도 정말 꼬졌습니다. 이게 21세기에 지은 역들이 맞는지 의심스럽습니다. 비단 경인선 뿐만이 아닙니다.

  • 05.04.11 10:48

    철도공사 역은 새 역은 새집증후군, 낡은 역은 흉안증후군이 발동을 --;

  • 도시철도공사 일부역의 경우는 심지어 노선도에 몇번 문에서 타는게 더 빠르다는 것까지 표시되어 있는 것도 있더군요. (건대입구 2호선환승 8-4 노원 4호선환승 1-1 이런식으로요) 뭐 이런거까지는 바라지는 않지만 최소한 차량이나 역내 시설들은 정말 신경좀 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낡은 게 좀 많다는 ^^;

  • 어떻게 보면 철공 전철구간은 경인선이 먹여살린다고 봐도 될텐데 왜 투자를 안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투자비용 안들여도 탈 손님은 계속 탄다는 속셈일지도 ㅡ.ㅡ;; 그리고 초저항 객차가 인천행에 집중되어 있다는 느낌도 좀 들던데 자주 타시는 분들은 어떤가요?

  • 경인선에서 에스컬레이터가 정말 없군요. 온수역에서 7호선 환승, 부천역, 부평역 인천지하철 환승..이 세 역 빼고는 못본거 같습니다 ^^;

  • 05.04.11 18:23

    양 끝칸[1.10번째]에서 타시면 초저항 안탈 확률이 100%죠..

  • 05.04.11 22:46

    ↑동감합니다.ㅋㅋㅋ

  • 05.04.11 22:57

    매일 경인전철을 통학수단으로 이용하는 입장에서, VVVF 걸리는 날은 정말 손에 꼽지요. -_-;; 3월부터 동글이 딱 한번 타본거 같은데요..;; 당장 오늘도 전후부 개조 풀 초저항 왕복으로 타고 왔습니다. (푹신푹신한 시트~)

  • 05.04.11 23:57

    그래도 경원선보다 좋습니다. 새로 지은 옥수, 회기~성북, 용산을 제외하고는 전광판 자체도 없습니다. 경인선과 경원선 서지공에 넘기면 이촌역은 몰라보게 달라지겠죠??? 2층열차님, 신설역사 혹시 오산~천안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만약 서지공에서 만들었다면 더 멋졌을 것 같은데...

  • 05.04.12 10:18

    경인선에 대한 건의를 인천시청으로 문의하면 답변은 철도공사로 문의하라고 하겠지 인천시는 송도신도시 건설에 모든 투자를 아낌없이 하고 있으므로 경인선에 신경쓸 여유가 없다고.....

  • 05.04.12 18:08

    그래도 광역전철 치곤 출퇴근 배차간격은 상당히 좋은편에 속합니다.. 막차시간이 좀 빠르다는 걸 제외하곤 불편함 없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 05.04.12 22:20

    혹시 막차시간이 몇시인가요? 기점기준으로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