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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군단 편성 크기
각 장수는 능력에 따라 1개~ 10개까지의 유닛을 하나의 군단으로 거느릴수 있다.
지위 |
지위가능 유닛수 |
고구려 |
신라 |
백제 |
당 |
왜 |
무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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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사관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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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관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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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관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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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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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장 |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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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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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 |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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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수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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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군단 명령체계 및 군대명령체계
8-6-1군단 명령지시 방법 (군단명령은 이승진님의 기획안을 베이스로 수정했습니다.)
군단은 중군부대를 클릭하면 군단 전체의 명령이 하달되며. 중군이 붕괴하면 수송부대가 대신하며 수송부대가 붕괴하면
군단은 자동으로 해체된다.
중군은 직접적인 전투를 하지 않는다. 중군 변화는 지정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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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명령 |
2차명령 |
마우스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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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
군단 집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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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PullDown |
산개된 군단이 진형에 따라 재집합하며 각 부대가 전쟁 하는 전투를 모두 종료하고 집합한다. 턴이 끝난 부대와 포위가 된 부대는 제외한다.. 전멸한 부대가 있을 경우 해당 부대가 있던 자리는 비워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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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형병형 |
방진 |
학익 |
오른쪽 PullDown |
전진형 방진형 학익형 등의 군단 전체의 진형이 변형된다. 3턴이 지나야 변형이 가능하며 변형하면 모든 부대가 한턴을 쉬게 된다. (각 부대는 배치 위치가 미리 정해져 있어 순서에 따라 각 진형이 구축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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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어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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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진 |
口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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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격 |
충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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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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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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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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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공격 |
1.왼쪽PullDown 적유닛클릭 2. 더블클릭후 적유닛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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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PullDown 적유닛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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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대상을 정하면 공격기회포인트 남은 전부대가 해당 공격대상 또는 다른 적유닛 때문에 해당유닛에 직접공격을 못할 경우 방해적 유닛을 자동으로 포위해서 전 부대가 포위해서 원사공격부터 인근공격순서로 자동으로 공격을 가한다. 대상유닛이 전멸할 경우 인근 적유닛으로 공격이 전환되여 자동공격한다. 인접공격우선순위는 데이지 우선순위에 의해서 치루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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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이동 |
지점이동 |
왼쪽 더블클릭 |
지점이동: 선택시 렐리포인트가 지정되며 10개의 렐리포인트를 지정할수 있음 렐리포인트에 지정된 가장 빠른 길을 선택하여 매턴마다 이동 자동이동: 렐리포인트가 1개지정하여 가장 빠른길로 매턴마다 자동이동 시야이동: 모든 렐리포인트가 잠시무시되며 전군단이 이동범위내에서 일제히 이동하는 방식 (참고:마우스 인터페이스 - 보통 중군을 마우스 더블클릭을 하면 현재턴 군단이동거리가 표시되며 군단이동거리를 벗어난 지역을 마우스 클릭을 하면 목표렐리포인트선택, 컨트롤키를 누른 상태에서 군단이동거리를 벗어난 지역을 마우스 클릭하면 연속이동렐리포인트 지정, 현재턴 군단이동거리를 마우스 클릭할 경우 시야이동모드 적용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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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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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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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봉정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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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PullDown |
전부대중 선봉부대가 군대대형에 4칸 앞으로 전진해서 이동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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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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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PullDown |
군단전체가 진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1턴을 쉬게됨. 산개된 부대들은 이동하여 각 군단 위치에 합류함. 1턴쉬게 될 경우 방어력상승(진지구축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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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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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PullDown |
군단이 지점이동 또는 자동이동할 경우 적경계,적진형,적시야범위,적군과교전등의 변수등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중단,일제공격, 후퇴 등을 지정할수 있 는 세부메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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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군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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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PullDown |
군단의 중심 중군을 변경하여 효율적인 군단유지를 하기 위한 변경셋팅. 중군변경하면 자동적으로 한턴 쉬게 되며 군단대기와 비슷한 효과가 발생 중군이 변경되면 중군표시 깃발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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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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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PullDown |
군단이 헤체가 되어 각개병투로 전투를 진행한다. 중군이 전멸하면 자연 군단 해체가 된다. |
8-6-2 군단지시 마우스 이벤트
왼쪽마우스 |
오른쪽마우스 |
왼쪽마우스 더블클릭 |
군단대기 |
군단집합 |
1.왼쪽마우스로 중군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군단전체 한턴 이동거리 표시되며 시야내의 인근 적 유닛에 공격표시가 됨 2.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한턴이동거리를 벗어난 지역을 선택하여 연속선택한 뒤 Ctrl키를 띄고 난뒤에 더블클릭 하면 군단이동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띈뒤 확인을 누르면 군단 렐리포인트지정 및 지점이동실행 3. 한턴이동거리를 벗어난 지역을 왼쪽더블클릭하면 군단이동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띈뒤 확인 누르면 자동이동실행 4. 한턴이동거리내에 더블클릭하면 시야이동 바로실행 5. 시야에 보이는 적유닛을 더블클릭하면 한턴내에 있을 경우 현제턴에서 일제공격. 이동턴 밖에 있을 경우 자동추적하여 해당턴에 일제공격 |
군단지침 |
진형병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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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이동 |
선봉정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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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공격 |
중군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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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해체 |
8-6-3 각 부대 고유공격메뉴 (부대명령은 이승진님의 기획안을 베이스로 수정했습니다. 계략은 별도논의)
(군단내의 중군이외의 유닛을 클릭하면 각 유닛은 별도의 명령을 내릴수 있다. 단 이유닛은 마우스 클릭할때까지는 비활성화 되며
별도의 마우스 클릭이 있는 경우에만 활성화되여 개별 명령을 내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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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명령 |
2차명령 |
마우스포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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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 |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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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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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격 |
지점이동 |
왼쪽 더블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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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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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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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공격 |
통상공격 |
왼쪽 PullDown |
공격거리내의 부대공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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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공격 |
공격대상유닛의 인접부대와 동시공격(공격력 1.2배상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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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격공격 |
공격대상유닛에 특수공격(공격력1.5배상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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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사대 |
공격대상유닛에 방어를 무시한 최대한 연속공격 계속적인 공격을 함(적 중군과 보급부대만 해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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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종공격 |
각병의 특유의 공격방법으로 공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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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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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PullDow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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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략 |
설득 |
오른쪽PullDown |
적 장수를 설득하여 아군으로 들어오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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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 |
적 군단이나 부대를 혼란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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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혼 |
자군 부대가 혼란에 빠진 것처럼 위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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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축소 |
적 군단이나 부대의 색적범위를 0으로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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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조전령 |
가짜 명령서를 보내어 적 군단이나 부대를 움직이지 않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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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능력 |
장수능력에 따른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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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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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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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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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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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지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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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PullDow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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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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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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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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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
인접한 지역에 불을 지른다. |
8-6-4 부대지시메뉴
왼쪽마우스 |
오른쪽마우스 |
왼쪽마우스 더블클릭 |
이동 |
주둔 |
1.왼쪽마우스로 유닛를 더블클릭하게 되면 유닛 한턴 이동거리 표시되며 공격범위내의 적유닛에 공격표시 체크 2..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한턴이동거리를 벗어난 지역을 선택하여 연속선택한 뒤 Ctrl키를 띄고 난뒤에 더블클릭 하면 부대이동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띈뒤 확인을 누르면 군단 렐리포인트지정 및 지점이동실행 3. 한턴이동거리를 벗어난 지역을 왼쪽더블클릭하면 부대이동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띈뒤 확인 누르면 자동이동실행 4. 한턴이동거리내에 더블클릭하면 시야이동 바로실행 5. 이동후 공격벙위내 적유닛을 바로 클릭시 일반 통상 공격이 됨 |
일반공격 |
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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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공격 |
복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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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지침 |
매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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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계 |
8-6-5 군단 전투시 포인트
각 진형마다 전군의 공격포인트와 방어포인트가 각각 진형마다 증가 가감한다.
각 부대 1부대당 1헥사를 차지하며 군단은 다음과 같이 진형이 구축된다.
(10개부대 기준). 군청색:중군, 검은색: 보급부대
전진형 (선봉,좌우익이 한줄로 써써 가는 형) |
방진형 (중군을 좌우익이 있고 선 후봉이 있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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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익진 (중군이 가운데로 V자를 그리는 것) |
어린진(중군이 가운데 최선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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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형 (일열로 쭉 쓰는 진형) |
ㅁ 자형 (수비형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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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자형 (수비형 진형) |
유사형(뱀머리2개가 있는 진형 공격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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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형 (세로로 쭉 늘어쓰는 진형) |
사진형 (공격과 방어를 겸한 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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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
방어력 |
이동거리제한 |
공성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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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형 |
+3 |
-1 |
0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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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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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익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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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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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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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자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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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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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자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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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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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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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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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4 부대 전투 방법
공격부대는 적부대에
인접 또는 원거리 가능부대는 원거리 공격범위내에서 상대방 병력위를 마우스 클릭하면 공격이 가능하다.
8-6-5 부대공격전 사전 공격 데미지 및 손실치 파악
공격대상 부대 위에
마우스 On 시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등장한다.
공격측상징 |
공격표시 |
수비축 상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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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측손실량 |
수비측손실량 |
||
손실량 기준은 100단위 기준으로 예를 들어
신라 |
공격표시 |
백제 |
|
2 |
10 |
||
이렇게 나타날 때 신라측은 200~299명 손실 백제는 1000~199 명 손실을 의미한다.
8-6-6 데미지 계산법
데미지 계산법은 다음과 같다.
공격 데미지 |
= 총병력수 X 공격력 X 장수공격력 X 추가보너스 공격력 X 인근부대공격력의 30% X 인근우군부대수 |
수비 데미지 |
= 총병력수 X 방어력 X 장수 방어력 X 추가보너스 방어력 X 지형방어력 X 주둔방어력 X 인근 우군부대 방어력 30% X 인근 우근 부대수 |
역공격데미지 |
= (총병력수 X 공격력 X 장수공격력 X 추가보너스 공격력 X 인근부대공격력의 30% X 인근우군부대수 ) X 60% |
역방어데이지 |
= (총병력수 X 공격력 X 장수공격력 X 추가보너스 공격력 X 인근부대공격력의 30% X 인근우군부대수 ) X 50% |
공격측 공격 동시에 수비측 반격이 이루어짐으로 공격과 방어가 균형이 이루어야 한다.
8-6 군단 생성 및 내성명령
전쟁턴에서 내정에서 명령을 내리며 대성 또는 중성에서만 생성가능
(전쟁모드일 경우 성에 대한 전쟁관련 명령을 내릴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내정모드는 1개월에
1턴 전쟁모드는 1개월에 10턴인 경우는 전쟁모드의 성에 관한 명령은
필수적이다.)
군사 |
출진 |
병력을 출진시킨다. 병 편성은 최대 5개부대로 편성할 수 있다 |
원조 |
원조가 필요한 성 또는 부대를 지정하면 해당 병력과 물자를 수송하며 원조가 성공할 경우 원조대상 부대 또는 성의 부대는 사기가 상승하며 병력과 물자가 충당된다. 장수 최대 1인 지원되는 원조병은 자동으로 지정된 루트에 따라 이동하며 전투발생씨 해당 병력으로 전투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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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집 |
주성내에 병을 소집해서 주성으로 모으는 것. 소집을 내리면 각성의 비전투시의 성 및 요새의 병력이 최소 병력만 (각성 주둔 Max의 10%) 밑 1명의 장수만 남기고 나머지 병들은 자동으로 이동, 성의 거리에 따라 소집되는 병들의 집합시간은 다르게 됨 주성의 최대주둔병 이상이 모일 경우에는 성 외각에 병력들이 주둔한다. 이미 출진한 병력은 해당에서 제외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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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발 |
전쟁시 필요한 물자를 조달한다. 금과 식량을 조달하며 민심은 저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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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략 |
의용 |
주 내의 백성들을 선동하여 의용군을 만들어 내는 것 주내 경계에 점령군이 들어와야 하며 의용성공시 각 성의 병력이 증가하며 사기가 급속 상승한다. 단 10턴이상 지날경우 효과가 사라지며 병력이 감소하며 사기가 급속 하락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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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계 |
타국의 성을 불지름으로써 성의 방어력과 민심 치안력 저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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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보 |
진격하는 타군 병력에게 허보를 보내 3턴이상 혼란 시키는 것 전쟁모드에서만 사용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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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
사기가 떨어진 개별 병에 대한 사기진작을 시킨다. 성공시 사기는 급상승한다. 10턴이상 지날경우 사기는 급속도록 떨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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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
지정된 장소에 함정을 파서 점령군의 병력손실을 유도한다. |
8-7 군단 생성 유지 필수조건 및 기타
필수조건 |
조건충족 |
사유 |
중군은 원수가 맡는다 |
원수는 왕족만이 할 수 있다. |
각 개별 부대의 장수를 통제할 사람은 왕족뿐이다 |
원수계급 |
원수계급은 출진장수들중 최고 높은 직책만 할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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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 최소갯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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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이상의 부대만 군단 생성 할 수 있다. |
3부대 이상이 안될 경우 군단 생성이 안된다. |
군단해산 |
군단 해체 또는 중군 괴멸 또는 3개이상의 부대전멸 군단장 투항으로 인한 중군 해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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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구성 |
각 부대구성은 먼저 각 파트별 부장선출후 부대지위방식으로 편제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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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이동시 장애물이 있는 경우 |
군단 이동시 지나가는 방향에 장애물이나 좁은 통로가 있는 경우는 선봉, 좌익 ,우익, 중군, 후군 식으로 지나가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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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한편정리할때마 한 2시간씩 들어가네 ^^ 미리 해놓은거 다시 짜집기 하는 거라서 처음치는것 보다는 많이 줄었다만은 여전히 노가다이구만. 다른 분들이 이정도식으로 정리해준다면 정말 좋겠는데. 처음기획안적을때는 진짜 한편당 6시간씩 걸렸지만 이걸 수정해서 보완하면 1시간이면 자신의 의견을 녹힐수 있을 것입니다.
저렇게 다양한 병종과 명령코멘드가 있으면...유저야 그렇다 쳐도...과연 인공지능이 얼마나 따라줄지...
오옷 ㅡ.ㅡ;; 기대되는군요
으헉...장난아니다...정말로 노력하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감탄...^0^
근데 어린진이 삼지의 봉시진처럼 생겻는데... 원래 어린진이 저렇게 생긴거엿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