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누군가가 남한 내에 얼마나 많은 양치식물원을 조성하였으면
이렇게 되었을까나....
이젠 제주에도 골고사리라는 녀석이 씨가 말라가네요.
이거 해도 해도 너무 한거 아닌가요?
전시원, 식물원 등에 식재된 골고사리가 있으면 제보 좀 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부천에는 부천식물원에 과거부터 골고사리나 손고비, 밤일엽 같은 종들이 있었긴 했었죠여담으로 최근에는 양치류는 물론..이끼류까지 채취해가서 판매하는 사람도 꽤 많은 것 같더랍니다..
손고비나 밤일엽은 조금만 신경을 쓰면 잘 살아요.골고사리처럼 식재했는데, 생육조건을 맞추지 못해 죽여도 또 심어대는게 문제입니다.
근본적으로는 국내에 양치류를 재배하는전문농장이 없고 국가적으로도 이를 육성하는 정책이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앞으로 양치류의 수요는 늘어나기만 할텐데요.
공감합니다. 사실 이런데에 육성정책과 자금이 투여되어야 하는데, 멸종위기종이니, 뭐니 하면서 나누어 먹기에만 배분되고 있으니...언젠간 공론화되겠지요.
농촌지도소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융자를 받기 위해서 사업계획서를 제출했습니다. 양치식물의 번식 어쩌구 하는, 그때 담당자는 양치식물이 뭔지를 몰랐습니다. 직원들도 모른다면서 단번에 땡.양치식물 농사를 할 뻔 했습니다.
이제라도 부전공으로 한번 해 보시죠...ㅎㅎ
씨가 말라간다는 말씀이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니는 그 당시가 최상인 것 같아요.
첫댓글 부천에는 부천식물원에 과거부터 골고사리나 손고비, 밤일엽 같은 종들이 있었긴 했었죠
여담으로 최근에는 양치류는 물론..이끼류까지 채취해가서 판매하는 사람도 꽤 많은 것 같더랍니다..
손고비나 밤일엽은 조금만 신경을 쓰면 잘 살아요.
골고사리처럼 식재했는데, 생육조건을 맞추지 못해 죽여도 또 심어대는게 문제입니다.
근본적으로는 국내에 양치류를 재배하는
전문농장이 없고
국가적으로도 이를 육성하는 정책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앞으로 양치류의 수요는 늘어나기만 할텐데요.
공감합니다. 사실 이런데에 육성정책과 자금이 투여되어야 하는데,
멸종위기종이니, 뭐니 하면서 나누어 먹기에만 배분되고 있으니...언젠간 공론화되겠지요.
농촌지도소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융자를 받기 위해서 사업계획서를 제출했습니다.
양치식물의 번식 어쩌구 하는, 그때 담당자는 양치식물이 뭔지를 몰랐습니다. 직원들도 모른다면서 단번에 땡.
양치식물 농사를 할 뻔 했습니다.
이제라도 부전공으로 한번 해 보시죠...ㅎㅎ
씨가 말라간다는 말씀이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니는 그 당시가 최상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