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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 산소 탱크 쉘은 2024년 7월 15일 월요일에 캘리포니아의 Scorpius Space Launch Company에서 플로리다의 Vaya Space로 전달되었습니다. 이것은 Vaya Space가 곧 출시될 Dauntless 로켓을 계속 작업함에 따라 경로 찾기 테스트 기사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미지: Will Robinson-Smith/Spaceflight Now
월요일 캘리포니아에서 플로리다로의 배송은 항공우주 회사인 Vaya Space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2단 돈틀리스 로켓을 위한 최초의 실물 크기의 액체 산소 탱크 쉘을 받았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정문에서 약 13마일 떨어진 플로리다주 코코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26년 첫 궤도 발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Vaya Space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Robert Fabian은 "우리는 기본 엔진 기술에 대한 마지막 질문을 증명하기 위해 Mohave에서 비행 테스트를 한 이래로 거의 2년 동안 Dauntless 차량의 설계 작업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우리의 꿈, 이것이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회사로서는 놀라운 순간입니다."
이 회사는 전 NASA 우주 비행사이자 우주 왕복선 사령관인 Sid Gutierrez가 2017년에 설립했습니다. 그는 미국 태생의 히스패닉계 최초의 우주 비행사였습니다.
"Vaya Space"라는 이름은 발사 관제소의 궤도선 테스트 컨덕터가 이륙 약 2분 전에 STS-59 승무원에게 "노력하고, 바이저를 닫고 잠그고, O2 흐름을 시작하고, 'Vaya con Dios!"라고 말한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월요일의 LOX 탱크 인도는 캘리포니아 토랜스에 본사를 둔 Vaya Space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Scorpius Space Launch Company의 도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의 오디세우스(Odysseus)라는 이름의 노바-C(Nova-C) 착륙선에 사용된 LOX 탱크의 제조를 담당했습니다.
"원래는 플랜 B였어요. 그들은 미리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전차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했던 것만큼 잘 풀리지 않았지만 우리를 플랜 B로 삼았습니다"라고 Scorpius Space의 선임 구조 엔지니어인 Michael Morey는 말했습니다. "우리 탱크가 제작되고 제조되고 대부분의 테스트를 통과하자 그들은 플랜 A를 만들자. 그래서 우리 탱크는 Nova-C 착륙선에 설치되었습니다."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의 노바-C(Nova-C) 착륙선은 '오디세우스(Odysseus)'라는 이름을 가지고 스페이스X 팰컨9 페이로드 페어링 한 쌍 안에 캡슐화되기 전에 전시되어 있다. 이미지: SpaceX
Vaya Space로 보내진 탱크 포탄은 길이 22.6피트(6.9미터), 직경 6피트(1.8미터)로 현재까지 제조한 것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두 회사는 약 1년 동안 디자인을 함께 작업했으며 제작을 이해하는 초기에는 더 작은 목업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제품의 강성 측면에서 이 제품을 제조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는데, 이 제품은 매우 작기 때문에 다루기가 매우 쉽습니다"라고 Vaya Space의 구조 책임자인 Christopher Hayes는 말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서로 어울리는 모든 조각을 하나로 묶고 중심을 잡는 방법을 알아내야 했습니다.
"정말 크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실제로 거기에 도달하려면 많은 도구와 비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확실히 큰 도전이었습니다."
한때 Vaya Space는 2025년에 돈틀리스 로켓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파비안은 현재 그들의 계획은 2026년 언젠가라고 말했다.
Fabian은 "우리는 지금부터 그 사이에 수행해야 하는 작업에 대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Gantt 차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업계의 다른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돈의 속도와 규제의 속도로 운영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일을 하는 동안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돈틀리스 로켓에 동력을 공급할 하이브리드 소용돌이 엔진을 테스트할 Vaya Space의 엔진 테스트 스탠드 내부를 살펴보세요. 이미지: Will Robinson-Smith/Spaceflight Now
그는 2024년의 나머지 기간 중 상당 부분이 소위 하이브리드 소용돌이 엔진을 테스트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99%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액체 산화제와 결합된 고체 열가소성 소재의 조합으로 구동됩니다.
이 기술은 곧 출시될 돈틀리스 로켓의 핵심일 뿐만 아니라 미국 국방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우리 엔진은 다재다능하기 때문에 우주 비행 이외의 다른 용도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라고 Fabia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육군 DEVCOM 항공 및 미사일 센터와 협력 연구 개발 계약을 체결하여 극저온 산화제가 아닌 전술 현장 사용에서 다른 산화제와 함께 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중소기업 독립 연구기관인 SBIR과 공군 연구소와 계약을 맺고 엔진의 극초음속 응용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사체인 돈틀리스(Dauntless)를 향해 전속력으로 전진하는 동안, 방어 측면도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으며, 우주 내 추진 및 날아오는 파편이나 기타 위협으로부터 위성을 이동할 수 있는 고추력, 고델타 V 반응 모터에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몇 가지 개념 작업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파비안은 로켓 자체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면서 발사 활동을 위해 우주 발사 단지 13(SLC-13)으로 이동할 준비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Vaya Space는 애리조나에 본사를 둔 Phantom Space 및 Daytona 1 로켓과 이 패드를 공유할 것입니다.
현재 SLC-13은 스페이스X의 팰컨9과 팰컨헤비 부스터의 착륙지대 1(LZ-1)로 운용되고 있다.
파비안은 "팬텀 스페이스의 COO인 마크 레스터(Mark Lester)는 발사대를 담당하고 있는데, 사실 그가 코디악 스페이스포트(Kodiak Spaceport)를 운영할 때부터 알고 지냈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두 회사 간에 훌륭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비즈니스 관계를 설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서류 작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진짜가 아닙니다. 그것은 지금 제자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즉시 우리는 SpaceX와 대화를 시작했고 현지 SpaceX 팀은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얻고 전환 방법에 대해 작업하는 데 매우 협조적이었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현재 부스터에 대한 액세스를 포기하지 않고 Falcon 9 부스터를 위한 새로운 착륙대를 구축할 때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1단계 부스터가 케이프 커내버럴의 착륙 구역 1로 돌아옵니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파비안은 우주군이 2025년 1월 말쯤에 그 패드에서 작업을 시작하도록 허락했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그해 한여름쯤까지는 그것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로서는 새로 인도된 탱크와 엔진과 같은 로켓의 여러 구성 요소를 테스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고유한 기술입니다. 그것은 다른 곳에서 온 것도 아니고 다른 곳에서 행해진 것도 아닙니다. 안내, 항법, 제어가 입증되었으며 상용 항공 전자 장치, 무대 SEP 시스템, 페어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Fabia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스콜피우스와 함께 전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우리의 것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지난 7년 동안 이러한 엔진이 모든 규모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물리학 기반 모델을 개선했으며 150파운드의 추력, 5,000파운드의 추력에서 곧 22,000파운드가 될 때까지 120회 이상의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엔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실히 이해하고 있지만 22,000파운드 추력 테스트 수준에서 이를 확인하고 실제 성능을 특성화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입니다."
돈틀리스 로켓에 동력을 공급할 하이브리드 소용돌이 엔진을 테스트할 Vaya Space의 엔진 테스트 스탠드를 넓게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Will Robinson-Smith/Spaceflight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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