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가 정부가 80조원을 신사업에 투자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정부가 ‘신산업 육성’을 위한 총괄적인 지원책을 내놨다. 법상 최고 수준인 30% 세액 공제를 포함해 예상되는 정책 자금만 80조원에 육박한다. 정부는 전날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경제여건 평가 및 정책대응방향'을 발표했다. 유력 후보 산업군을 살펴보면 ▲지능형로봇 ▲착용형 스마트기기▲스마트자동차 ▲5G이동통신 ▲신재생 하이브리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정부가 꼽은 19대 미래성장동력산업과 ▲에너지신산업 ▲신소재 ▲고급소비재 ▲바이오헬스 ▲정보통신기술(ICT) 제조융합 등 5대 신산업 등이다. 스마트카 관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인포뱅크는 2009년부터 현대차의 스마트카 내장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
헬로 링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전자상거래 시장을 겨냥해 지난 4월 인포뱅크가 내놓은 플랫폼으로 고유 상품이나 서비스, 온라인 콘텐츠별로 부여된 번호를 휴대폰으로 전화 걸듯 연결하면 해당 콘텐츠가 스마트폰에서 주문되거나 실행되는 신개념 서비스다.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쇼핑할 때 무조건적으로 거쳐야 하는 검색 단계를 과감히 생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결제시스템과 결합돼 있어 상품 주문에서부터 결제까지 몇 초 안에 가능한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MBC(위대한 탄생, 나는 가수다, 댄싱 위드 더 스타), SBS(기적의 오디션, K-Pop 스타, 1억 퀴즈쇼), KBS(탑밴드, 서바이벌 도전자) 등 공중파 3사 및 tvN(코리아 갓 텔런트, 오페라스타, 코미디빅리그, 슈퍼디바), Mnet(보이스코리아)등에 제공중.
@사업내용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로써 국내의 자동차 및 부품업계와 함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표준화에 적극 참여중.
*카인포테인먼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Car Infotainment)란 차량에 탑재되어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DMB, 라디오, 인터넷 연결, 텔레매틱스 서비스 등을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제공하는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총칭하는 솔루션 및 서비스를 뜻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지원되는 차량에 탑승한 이용자들은 모바일(스마트폰) 기기를 사용하여 사무실에서와 똑같이 유무선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로 위의 달리는 차량 안에서 즐길 수 있음.
*양방향 미디어서비스
양방향 미디어서비스의 경우는 MO 원천특허에 따른 사업보호를 통해 독점사업자로써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음.(2019년까지 독점유지)
*모바일 광고 서비스
사업부문
회사
사업의 내용
서비스 부문
인포뱅크(주) (주)아이하트
- 모바일메시징서비스 (기업형문자서비스, 양방향미디어서비스 등) - Smart Car서비스 (자동차관련서비스) - 모바일솔루션 - IDC서비스 (코로케이션/서버호스팅/보안 등) - 기타모바일서비스 (결제대행, 웹서비스 등)
기타 부문
인포뱅크(주) (주)아이하트
- 단말임베디드 S/W개발 및 솔루션 등 - 서버 H/W 장비 등 - 기타매출 (부동산임대수익 외)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사업부문
주요매출처
제19기 (2013년3분기)
제18기 (2012년3분기)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서비스
금융권 및 이통사
64,305
90.8%
71,131
87.4%
현대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2,444
3.5%
2,828
3.5%
기타
2,684
3.8%
3,754
4.6%
-
69,433
98.1%
77,713
95.5%
기타부문
LG전자(주) 외
1,114
1.6%
3,605
4.4%
기타
263
0.4%
73
0.1%
-
1,377
1.9%
3,678
4.5%
@신규사업 분야
차량용 전자제어장치(ECU: ElectrXXic CXXtrol Unit) 소프트웨어 분야에도 진출중.
모바일 결제서비스
'엠앤뱅크(m&Bank)'라는 브랜드로 유무선 통합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였고, 2012년 하반기에 개발된 ‘엠앤바로바로(m&바로바로)’ 서비스를 주요 카드사 및 은행들과 제휴를 통하여 확대하고 있다.
@관계사 현황
아이하트(50%)
무선,온라인 및 인터렉티브트브이 관련된 서비스업
@투자참고사항
양방향 문자메시징.
불경기에는 판매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도구이자 텔레마케팅의 대체재로 이용률이 증가하고, 호경기에는 중소형 업체들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에 따른 홍보성 물량과 카드 이용자의 카드 사용 증가로 인한 알림 메시지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지식경제부 주관 ‘WBS(World Best Software) 프로젝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주관사업자 선정
현대모비스(주)와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계약 체결
현대기아자동차 블루링크(Bluelink)’ 및 ‘유보(UVO)’스마트카솔루션 제공
*관련 뉴스
글로벌 스탠다드에 준하고, A/V 및 내비게이션, DMB를 비롯해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하나의 시스템 안에 구현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In-Vehicle Infotainment) 중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양산된 기술이 한 국내 중소기업에 의해 개발되어 세상에 첫 선을 보인다.
차량용 임베디드 SW 기술력에 기반한 스마트카 솔루션 선도기업인 인포뱅크(대표이사 박태형, http://www.infobank.net)는 3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3 WBS프로젝트 성과보고회 및 전시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고도화를 위한 오픈 소스를 활용하고 국제 표준에 기반한 IVI 시스템 상용화 기술 개발’이라는 과제명으로 지난 2011년 공모된 본 프로젝트에서 인포뱅크는 프로젝트 주관기관으로 선정, 지난 6월 2년 여 간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이번 성과전시회에 참석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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