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는 가까운 시일 내에 발사를 재개할 것으로 보이는 팰컨9 로켓의 정적 발사 시험을 실시했다. 이 발사 제공업체는 7월 11일 Starlink 9-3 임무 중 상단 단계에서 발생한 이상 현상 이후 지상에 착륙했습니다. 이미지: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스페이스X는 팰컨9 로켓 발사 재개를 위한 또 다른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7월 25일 목요일 자정을 기해 북한은 주력 발사체에 대한 정적 발사 시험을 실시했다.
팰컨 9 부스터 기저부에 있는 9개의 멀린 엔진의 연소는 총 10초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우주 발사 단지 40(SLC-40)에서 시험된 이 로켓은 비행 복귀 임무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youtu.be/JFL0-La41JQ
이 발사는 Starlink 10-4 임무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Starlink 위성의 또 다른 배치를 지구 저궤도로 보낼 것입니다.
스페이스X의 팰컨9은 지난 7월 11일 스타링크 9-3 임무 중 로켓 2단에서 액체 산소 누출로 인해 착륙했다. 그 다음 월요일, 스페이스X는 연방항공국(FAA)에 공공 안전 결정을 요청하면서 이 변칙 현상이 공공 또는 사유 재산에 위험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수요일 저녁 현재 FAA는 여전히 요청을 평가 중이며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 연방항공청(FAA)은 16일 "공공안전결정 요청이 접수되면 기관은 안전에 중요한 시스템, 이상 징후의 성격과 결과, 기존 비행 안전 분석의 적절성, 안전 조직 성과, 환경적 요인 등을 평가한다"고 밝혔다. "FAA가 공공 안전 문제가 관련되지 않았다는 데 동의하는 경우, 다른 모든 면허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 경우 운영자는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비행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팰컨 9 로켓의 재개는 SpaceX와 Starlink 인터넷 별자리뿐만 아니라 여름이 끝나갈 때 예정된 두 번의 우주 비행사 발사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고객 목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은 6개월간의 크루-9 임무의 일환으로 우주비행사 3명과 러시아 우주비행사 1명을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사업가 재러드 아이작먼(Jared Isaacman)이 이끄는 폴라리스 프로그램(Polaris Program)은 "폴라리스 던(Polaris Dawn)"이라고 불리는 약 5일간의 자유 비행 드래곤 미션 발사를 기다리고 있다.
미 연방항공청(FAA)이 스페이스X의 발사 재개 허가를 내준 후 얼마나 지나서 NASA와 파트너들이 우주비행사 비행과 기타 상업용 탑재체 발사를 승인할지는 불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