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리무진버스를 언급하시는데 고속철도 역사 하나가 공항도 아니고 멀리도 아닌 반경 30Km이내 수도권지역으로 리무진버스가 운행할 일은 없을것입니다.
부천시에서 광명역까지 좀 돌아가는 길로 가도 20Km이고 http://www.algoga.go.kr 을 이용하여 거리측정후 비슷한 구간을 운행하는 시외버스 운임과 비교해 보니 대략 1800~2100원선입니다.
또한 거리도 얼마 안되기 때문에 직행버스가 운행하기보다는 직행좌석버스(1500원) 이 운행할것으로 보입니다. 직행버스라면 가까운 부천보다는 약간 거리가 있는 수원정도에서 고려될수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 광명역 연계방안 *
* 강남쪽에서 접근이 편하도록 강변.잠실역~안양역간 1650번 광역직행버스 광명역까지 연장
* 광명역 개통전 광명역 주변 도로정비 완료후 버스정류장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춘뒤 수도권지역(ex.광명역-부천시-인천광역시) 등의 노선의 직행좌석버스 운용
* 7호선 광명시소재역중 하나와 1호선 관악역등에서 철도청 셔틀버스운용(고철 승차권 소지자에 한해 요금은 무료로 함)
* 범일운수주식회사 광명역근처 노온사동차고지를 종점으로 하는 노선 광명역까지 연장(회차)[<- 이 버스회사는 서울소재 버스회사이며 서울부도심및 도심까지 연계가 가능합니다]
* 안산-영등포간 좌석버스중 광명역경유 지선노선 분리신설
* 기존 광명역근처 경유노선 증차
시외직행 맞습니다. 직행좌석과 시외직행버스 구분을 못하십니까? 직행좌석에 대해 잘 모르시는것 같은데 직행좌석은 요금은 1500원이며(서울은 1400원) 차종은 일반 직행버스급 차량에 내리는문이 장착된 버스로 현대,대우에서도 '고급좌석형' 이라고 따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번 서울에서 보시죠..
첫댓글 지금 도로사정으로 주말교통체증이 우려되는군요...
또한 생각해볼건 지금 김포공항권에 있는 수요도 생각해봐야할겁니다 부천북부지역과 강서,양천일부지역주민들에겐 광명까지가 20키로라고 할순 없죠
거기다가 광명역으로 가는길은 서부간선도로가 대표적인데 이길은 정말 평일에도 출퇴근시간만 되면 넘처나는 도로입니다 주말엔 한번도 시원하게 뚫린 기억이 없는 도로입니다 시흥대로야 말할것도 없구요 10차선이 넘는데도... 꽉꽉 들어찹니다 과연 도로를 내년까지 확충할수 있을지...
김포공항권에 있는 승객들은 서울역 이용하면 되잖습니까..
부천 북부지역에서 서울역을 가라구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영등포는 30분 서울역은 1시간... 님이 직접 와보셔서 서울역이랑 영등포역을 가보시죠
김포공항권에서 광명역이 멀다고 해서 서울역 이용하라고 말씀드렸더니 갑자기 왜 부천북부지역에서 서울역이 왜 나옵니까.. 그럼 부천북부지역에서 광명역 이용하면 되지요.. 어차피 철도청에서 7호선 광명시소재역중 하나에서 광명역까지 기본적으로 셔틀버스는 운행할테니.
부천북부지역은 김포공항권인데요...(10분거리) 공항때문에 손해본게 얼만데... 아무튼 이지역은 영등포역 통과로 서울역가기도 광명역 가기도 멀게 된 고철 이용의 미아가 되어버린셈이죠... 우리동넨데... 화가 안나겠습니까?
서울역을 가든 광명역을 가든 1호선을 이용해야하는데 오정구에서 1호선역까지는 30분정도 걸립니다(교통체증) 거기다가 셔틀 이용한다치면 무려 4번의 환승이 있어야하구요
지금 원종동-안산이 5000원인점으로 미루어볼때 원종동-광명역의 직행버스가 생긴다쳐도 시간은 1시간30분(교통체증 엄청납니다-부천시 빠져나오기도 힘듬) 요금은 3~4000원 수준이 되겠죠
원종동-안산은 5000원 맞는것을 확인했습니다만 이노선은 '시외직행' 면허입니다. 광명역연계버스가 생긴다면 '직행좌석' 으로 생길겁니다. 그리고 이노선 운행거리 40Km 족히 넘습니다. 원종동-광명역은 20.xKm 정도군요..
면허야 어쨌든... 직행은 아닌거 같은뎁쇼... 시화에선 전 정류장에 차를 세우니...
또한 시간 면에서도 생긴다 가정했을때 김포공항-원종동-소사역-소사동-신천리-산업도로-광명역루트를 이용할텐데(물론 역곡-광명루트가 있으나 수요가 거의 없기때문에 조금은 돌아갈겁니다)이길이 주말되면 진짜 장난아닙니다 소사역빠져나가는데만 20분 이상이 소요되거든요
시외직행 맞습니다. 직행좌석과 시외직행버스 구분을 못하십니까? 직행좌석에 대해 잘 모르시는것 같은데 직행좌석은 요금은 1500원이며(서울은 1400원) 차종은 일반 직행버스급 차량에 내리는문이 장착된 버스로 현대,대우에서도 '고급좌석형' 이라고 따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번 서울에서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