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kcidorcen/2885055?tc=shared_link
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지원대학: 한양, 성균관, 중앙, 경희 , 건국
합격대학: 한양, 중앙, 건국
모두 일반전형, 전자공학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국민 /4.2/ 835
3. 편입 지원 동기
한양대 학생이 되고 싶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해커스 편입
5. 수강했던 편입학원
X
6. 공부했던 영어교재
보카바이블4.0
해커스 편입 기본이론 문법-이현수 선생님
7. 공부했던 수학교재
허성현 선생님 교재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학원은 다니지 않고 인강으로만 공부했습니다
수학: 선형대수 제외하고, 대부분이 한번 배웠던 내용이라 개념 강의를 빠르게 끝내고, 문제를 자주 풀어보며 까먹지 않도록 했습니다. 선형대수학은 모르는 내용이 많고, 내용이 어려워서 헷갈릴 때마다 강의를 돌려보고, 결론에 이르는 과정을 자주 찾아보면서 이해하고 암기했습니다(ex, '대각화 -> 직교 대각화 -> 주축정리' 까지의 과정이 머리에 남도록 함). 11월부터는 5년치 기출을 빠르게 풀고, 틀린 문제나 모르는 문제를 체크하고 자주 찾아보면서 까먹은 부분이나 어려운 개념을 보충하는 방식으로 시험 전까지 공부했습니다.
영어: 처음 영어 공부할 때, 시험에 문법 비중이 적은 것을 모르고 문법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하지만 결국엔 문법이 길고 어려운 문장을 해석할 때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법 공부를 할 시간이 있으면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어장은 보카바이블 4.0을 이용했습니다. 문법 많이 알고, 해석 잘 하더라도 단어 모르면 말짱 꽝이기 때문에 단어를 자주 보며 잊어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카바이블 4.0은 총 100일 과정으로 되어있는데, 저는 140일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네이버 사전을 이용해서 책의 거의 대부분의 단어의 발음을 들어보고, 발음이 어려운 경우 밑에 발음 적어가면서 외웠습니다. 시간이 정말 많이 소요되었고, 지금 생각해보아도 효율적인 방법 같지는 않지만 다시 책을 들춰 보았을때 아직도 단어가 머리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시간 많이 들이는 만큼 까먹는 단어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하루에 너무 많은 시간을 공부하려 하면, 지쳐서 시험 때까지 버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수학이든 영어든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끝까지 지치지 않고 시험까지 완주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행복한 캠퍼스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