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스런 모습과 생활에도 불편한 매몰귀
귀성형으로 벋어나자!
귀모습도 성형술로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이 조금씩 알려지면서 지금은 제법 귀성형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다.
이러한 귀성형의 대상으로는 돌출귀, 칼귀, 이수열, 접힌귀, 소이증, 누운귀등이 있지만 매몰귀도 대표적인 귀기형의 하나이며 귀수술로 대부분 상당히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매몰귀란 아직 일반적으로 매우 생소한 용어이며 실제 매몰귀를 가진 분들도 자신의 귀가 매몰귀라 불린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미네뜨 성형외과 최종우 원장의 도움말로 매몰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한다.
최종우 원장에 의하면 매몰귀의 특징은 귀의 윗부분이 머리의 측면 두피속에 파뭍힌 형태의 선천기형라고 한다. 귀의 모습도 윗부분이 없는 것처럼 보여 외견상 눈에 띠게 비정상으로 보이지만 안경이나 마스크등의 착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생활에 직접적인 불편함을 주는 기형이기도 하다.
간혹 소이증과 혼동을 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대개는 귀를 잡아 당기면 뭍혀있던 귀의 형태가 나오고 다시 놓으면 숨어버리는 특징으로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또한 오랜기간 정상적인 성장에 장해가 되는 조건에 놓여 있었던 관계로 이에 따른 귀의 상부에 연골주름이 지나치게 굴곡이 강하게 형성되는 등의 이차적 변형이 동반된 경우가 많다.
수술은 일차적으로 뭍혀 있는 귀의 상부룰 밖으로 나올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특별한 도안을 통한 피판술을 이용하며 심한 경우 때론 약간의 피부이식이 필요할 수도 있다. 또한 동반된 이차적인 변형이 있을 경우 이를 함께 교정을 해주어야 좀더 자연스런 형태를 만들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러듯 수술을 통해 귀의 상부가 모습을 드러내개 되면 귀의 형태가 모두 자연스런 모습을 드러내개 되는 것 뿐만아니라 선그라스나 안경 혹은 마스크 착용등 이 가능해 지게 되는 것이다.
매몰귀가 있는 분들의 경우는 확연히 눈에 띠는 기형적인 모습과 아울러 눈이 좋지 않더라도 안경착용이 불가능하는등의 실생활에 불편함이 함께 따르는 이중의 고통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귀성형수술의 발달로 대부분 효과적이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고민 속에 있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단지 아직은 보편화된 분야는 아니므로 반드시 귀성형에 관심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수술을 받는것이 중요하다고 최종우 원장은 조언한다.

도움말 : 미네뜨성형외과 최종우원장
출처 : 미네뜨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