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코일, 점화플러그,진공밸브 앗세이,스로틀바디 청소 했는데 찐빠가 계속납니다. 툭툭툭 치고 난리가나네요.주행중에는 전혀문제없는데. 서있을때 난리가나네요. 창피해서 못다닐정도네요. 신호대기하면다쳐다봐요ㅠ
첫댓글 정답은 아니지만 혹시나 도움이될까해서 적어봅니다2011 A5 2.0 tfsi. 신차출고.바로 순정형 BMC습식필터교환3년 55.000km쯤 정차시 진동발생!슬로틀바디 많은 슬러지는 사제습식필터가 많이 기여한듯 보입니다! 정차시 툭-툭둑-둑 장기간의 진동으로 ((엔진마은트))까지 크랙이 생겨서 이것도 보증으로교환했어요지금은 사라진 참존정식센타에서 툭툭진동의 원인을 찾다가 엔지마운트 크랙을 먼저발견 엔지마운트 보증교체 이후 해결한듯보이다 2틀만에 동일증상 발생 그래서 우연히 센타 주말 B번 정비사분 이런증상이 있다고 말하니 바로 슬로틀바디 탈거 세척 장착 산소센서 코딩까지. 무료로 해주시니 바로진동사라지더군요 4개월정도 이유도 못찾고 고통스럽게 다닌기억이 있었네요!(((엔진마운트 크랙))유무하고 외밸트텐셔너도 확인해보세요 혹시나해서 한자 적어봅니다.
정비는 순서가 있습니다일의 순서라고 하죠 이 순서대로 하지않으면 했던거 또 해야되고 필요없는 부품도 갈아야하고요알피엠 부조화난다고 플러그갈고 코일갈고 트로틀바디 털어보고했는데도 똑같은데 왜이래요?각기통별 연료는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압축비는 정상인지?공기량과 연료량비율은 올바른지?하나의 기통의 문제인지 돌아가면서 떨어대는지?원래 터보라 떨었는데 마운트가 맛이가서 못느꼈던 진동을 느끼는것은 아닌지?일부터 열까지 차근차근 하나하나 체크하고 원인을 지워가면서 정비를 해야합니다여기저기 나를 포함한 비전문가들의 카더라 카더라 듣고 정비하면비용에 시간에 그리고 결과는 뭐 장님 코끼리 다리만지기죠 뭐소뒷걸음질 치다가 간혹 쥐한마리 잡을수도 있고요06년식이면 뭐가 고장나도 이상할것이 없는 년식입니다비전문가가 고민해봐야 답 안나오니까믿음직한 정비사를 찾아보세요
네 감사합니다. 정비소가서진단기물리니깐 ecu나간거같다네요 고장코드18개뜨는데 계기판경고등은하나도 안뜨네요.폐차시켜야할까봐요ㅠ
첫댓글 정답은 아니지만 혹시나 도움이될까해서 적어봅니다
2011 A5 2.0 tfsi. 신차출고.
바로 순정형 BMC습식필터교환
3년 55.000km쯤 정차시 진동발생!
슬로틀바디 많은 슬러지는 사제습식필터가 많이 기여한듯 보입니다!
정차시 툭-툭둑-둑 장기간의 진동으로 ((엔진마은트))까지 크랙이 생겨서 이것도 보증으로교환했어요
지금은 사라진 참존정식센타에서 툭툭진동의 원인을 찾다가 엔지마운트 크랙을 먼저발견 엔지마운트 보증교체 이후 해결한듯보이다
2틀만에 동일증상 발생
그래서 우연히 센타 주말 B번 정비사분 이런증상이 있다고 말하니
바로 슬로틀바디 탈거 세척 장착 산소센서 코딩까지. 무료로 해주시니 바로진동사라지더군요
4개월정도 이유도 못찾고 고통스럽게 다닌기억이 있었네요!
(((엔진마운트 크랙))유무하고 외밸트텐셔너도 확인해보세요 혹시나해서 한자 적어봅니다.
정비는 순서가 있습니다
일의 순서라고 하죠 이 순서대로 하지않으면 했던거 또 해야되고 필요없는 부품도 갈아야하고요
알피엠 부조화난다고 플러그갈고 코일갈고 트로틀바디 털어보고
했는데도 똑같은데 왜이래요?
각기통별 연료는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압축비는 정상인지?
공기량과 연료량비율은 올바른지?
하나의 기통의 문제인지 돌아가면서 떨어대는지?
원래 터보라 떨었는데 마운트가 맛이가서 못느꼈던 진동을 느끼는것은 아닌지?
일부터 열까지 차근차근 하나하나 체크하고 원인을 지워가면서 정비를 해야합니다
여기저기 나를 포함한 비전문가들의 카더라 카더라 듣고 정비하면
비용에 시간에 그리고 결과는 뭐 장님 코끼리 다리만지기죠 뭐
소뒷걸음질 치다가 간혹 쥐한마리 잡을수도 있고요
06년식이면 뭐가 고장나도 이상할것이 없는 년식입니다
비전문가가 고민해봐야 답 안나오니까
믿음직한 정비사를 찾아보세요
네 감사합니다. 정비소가서진단기물리니깐 ecu나간거같다네요 고장코드18개뜨는데 계기판경고등은하나도 안뜨네요.폐차시켜야할까봐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