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식 A7 40 TFSI
만 3년에서 세달 빠지고 주행키로 4만4천.
주로 시내주행, 한달에 서너번 고속주행.
지난 주말에 고속 주행하다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떨리는 현상발견.
백키로 이하에서는 떨림이 느껴지지 않고 백오십 키로 넘어가면 차가 전체적으로 떨림.
서비스 센터에서는 디스크도 소모품이라 교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제가 궁금한건
제 주행 킬로수에 이런 현상이 일반적인건지,
디스크를 교환 한다면 정말 이 증상이 백프로 사라질지,
디스크말고도 이런 증상이 있을수 있을지..궁금합니다~~
차를 열어보더니,마모는 그리 심한편이 아닌데 열 변형이 온것 같다고 하는데요,
잎,뒤 디스크 교환 비용도 백삼십만원...디스크는 보증교환이 아니라고 하네요.
이전 타던 차들은 훨씬 오래 탔어도 이런적이 없었던지라...
조언 부탁드려요~~감사합니당
첫댓글 디스크 변형 맞아요 고속에서 잡으면 핸들이 덜덜덜 ㅠ ㅠ 초기면 해줄 건데 4만 이면 교체 시기 일 겁니다 5만 정도에요
핸들이 떨린다기보다 차가 전체적으로 떨려요~
전 a6 55000탔는데 아직 디스크 멀쩡한데요 혹시 브레끼 패드를 늦게 교환하셨는지요?
패드는 아직 교환안했어요~오늘 점검하니 곧 교환등 뜰거라고 하네요ㆍ갈때 됬다고ㆍ패드때문은 아니라네요~감사합니다
꼭 브렉끼디스크에만 변형와서 떨린다는 편견은 버리시길 ㅋ저도 님처럼 디스크 교환 그래도떨림 얼라이도 잡아봄 그래도떨림 결국 타이어불량 떨림 잡음 엄한대에다가 돈만썻던기억이^^참고하시라고요 꼭 타이어라고는 아니에요~
훔ᆢ새 타이어가 불량 이셨는지? 갈고 바로 그 증상이 생기셨는지 아님 타여에 데미지가 생겨그런건지...전 타여간지 일년안됬어요
@모카[정선영] 한1년탄거같아요 근데 안쪽으로 혹마냥 불어있더라구요
주행거리는 짧지만 브리이크 로터 + 디스크를 교환하셔야 할 듯, 고속주행 + 급제동시 흔히 발생하는거 같아요
뒷맛이 영 찜찜하지요, 수동운전 하시면서 브레이크 이전에 저단기어 쓰시면 18만K에 교환해본 경험 있어요
로터를 살려볼까 했는데 편마모로 교환했지요
디스크로터 맞습니다. ^^
로터변형이 오면 고속 브레이킹시에 핸들떨림 발생합니다
디스크는 쉽게 변형되지 않습니다 잘못된 브레이킹도 문제지만 열받았을때 세차를 해도 문제가 됩니다 뜨거운게 차가워지면서 변형이 오겠지요 어차피 패드도 갈때가 되었으면 디스크 연마도 방법일수 있습니다 검색해 보셔서 문의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