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주명리학의 통변술[通變術]
통하고 변하는것이 통변술이다.
즉 통변술이란? 사실은 통변술이라고 거창하게 말 할것도 없고....ㅎ
세상사 모든게 알고보면 쉽고...모르면 무지하게 어렵고....
모르는 사람에게 알려 줘 바야 그대로 연구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배우나 마나하고... 즉 알려줘도 실행하고 연구하지 않으면 모르는 거나 마찬가지이지요.
통변술은....
그 사람의 태어난 년 월 일 시 사주를 세워놓고 보면
그사람의 운명 그릇 성격등이 다아 나오지요.
즉 그사람이 손님으로 오면... 이 손님이 왜? 왔는가?
지금무슨일이 생기고있고.. 그일이 어떻게 풀릴것이고 원인은 어디에서 있었고...
어떻게 될 것이다...
다은은....
이사람이 지난세월에는 어떻게 살아왔고..
현재는 어떻게 살고있으며 다음해 혹은 그다음해에는 어떤일이 생길것인가?
언재 무슨일이 생기는가? 이것을 아는것이 통변술이라는 것 입니다.
즉 손님이오면 ...?
즉 사주를 보고 2분안에 이손님이 왜? 왔는가 알아내는 것이 통변술입니다.
다음은 어떻게 된다는 것 까지.... 현재 과거 미래 언재 무슨일이?
이것을 정확히 마추어 내는것이 통변술 이지요.
그러고 그것을 정확히 찝어서 맞추어내는 것은 어려운게 아닙니다.
손님이오면 2분안에 맞추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주 간단합니다.
사람들의 인생행로에는 돈문제 각종질병 자식문제 부부문제 사업문제 등등
천태만상이지요 즉 이 문제들을 인생전반에 걸처서 삶의 방향과 방책을 제시해 주어야
하는것 입니다.
다른말로 하면.....
환자가 병원에 가면...몸 신체 중에서 어디가 아파서 병원에 갔을것이 아닌가?
의사 보고싶어서 가는 사람은 거이 없을테니까~ ㅎㅎ
역시 철학관도 마찬가지인다.
손님이 철학관에 바쁜세월에 비씬 돈내고 왔으면.... 인생살이 운명상에 문재가 있어서
궁금해서 오는것이지... 별볼일 없는 철학관 꼰대보러 오지는 않았을 것이다 ㅎ
그런데 일반 철학관에서 대채로 가만히 보며는 ...
손님이 현실이 답답해서 왔는데...
철학관 선생이란 사람은.. 손님에게 명리학 강의을 하고 있어요 ㅎㅎ
사주명조가 어떻고 용신격국이 어떻고 삼합에 지장간이 어떻고...
손님이 알아듣지도 못하는 역학의 어려운 용어만 골라써 가면서...
아는척은 무지하게 하는데...사실은 아는게 하나도 없어요 ㅎㅎ
즉 핵심이 없어요... 그러니...히유~ 그렇게 살지
오늘날은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결론은 통변술. 역술을 잘해야 성공하는 역술인이 되고 철학관 선생이되는것 입니다.
통변술 아주 간단한 것 입니다.
그러나... 통변술 이렇게 하는것 입니다. 하고
하고 간단히 까 발리기는 ...그것도 심각한 문제가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문제는... 본인이 이자리에서 2018년 기준 38년을 하면서 스처간 문하생
제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현제 전국 각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열심히들 하시는 제자분들이
완전히 오픈된 카페에서 다 까발린다고 들고 일어나면...나는 쓸데없이 곤란한
처지에 놓일것은 뻔한 일이기에 다 까발려서 할수는 없다는 것을
진심으로 양해 바랍니다.
다음은...그저 통변술이라고 하면서
이런게 있더라 하는것을 첨부해 올립니다 사실은 전혀 통변술 같지도 않지만..
그냥 참고만 하시라고....
통변에 필요한 내용을 고전에서 발취해서 올립니다
삼살방(三煞方)
(1) 태세와 대운이 상충함이 두려우며, 태세와 대운이 복음됨이 가장 답답한 것이다.
(2) 왕자가 입묘되면 흉하고, 쇠자가 입묘되면 길하다.
(3) 두개의 관성은 하나로 쓸 수 없으며, 관성입묘는 상부지상이요, 재성입묘는 상처지상이다.
(3) 熱火는 습토를 기뻐하고, 燥土는 金의 윤택함을 기뻐한다.
(4) 日時가 무리를 이루면 처자에 결함이 있고, 日月이 충하면 타향의 역마가 된다.
(5) 일지 역마가 충되면 타향에 떠다니고, 水多하여 의지가 없어도 외방으로 떠다니며,
木이 火에 종하여도 타국의 인연이 많은 것이다.
(6) 戌亥 천문은 神을 공경하고 정신을 연마하며, 화개가 공망이면 승도에 통하며,
子午卯酉가 희신이면 학문과 재주가 풍족하다.
(7) 양인이 가살되어 청하고 유력하면 고관이 되며, 청하나 약하면 의사의 류가 되고,
탁하나 유력하면 공과를 전공하고, 탁하고 무력하면 기예의 종류가 된다.
(8) 부모가 재혼함은 財성이 印성에 臨한 것이요, 양자가 되는 것은 財성이 長生지와
묘고에 臨하고 生宮(月支)을 破한 연고이다.
(9) 印성이 암합하면 모친이 부정하고, 중첩된 印성이 도화를 띠면 다른 모친이 있으며,
중첩된 상관이 목욕과 合되면 조모가 두 분이다.
(10) 정관이 長生에 들면 별방의 자식을 두고, 칠살이 입묘되면 자식을 조모가 양육한다.
(11) 신왕하고 時상관은 자식이 많고, 신약하고 時상관은 자식이 드물다.
(12) 정관이 佩印하고 財성을 올라타면 고위로 승진하며, 印격에 財를 만나면
직업을 파하며(탐재괴인) 財격에 印을 만나면 직장을 이동한다(문서이동).
(13) 己亥 乙巳 丙申이 칠살을 보면 신약한 것이고, 庚寅이 土를 보고 癸巳가
金을 보면 약하지 않다.
(14) 丁壬합에 卯酉를 보면 음란한 소생이요, 丁壬합이 태과하면 음란하게 된다.
(15) 辰戌 무리가 다시 무리를 보면 형벌을 받는다.
(16) 財官이 死絶되면 양자를 들여야 하고, 庶官하고 破食하면 극부극자 한다.
(17) 官逢官運에 鏡破 分이고, 官이 또 官운을 만나면 거울이 깨지고 비녀가 나누어진다.
(18) 正印을 쓰는데 偏印을 만나면 봄에 잎이 떨어짐과 같고, 편인을 만나고 정인을 만나면
나무가 봄의 영화를 만난 것이다.
(19) 편인이 일지의 식신을 탈식하면 死産하게 되고, 신약하고 식신이
왕하면 자주 유산이 된다.
(20) 신왕하고 운도 강하면 일찌기 남편을 刑傷하고, 合이 많고 官이 중복되면
창기의 命이 된다
(21) 가을 水가 通源하면 눈동자를 깎아 수절을 지키고, 겨울 金이 水局을 이루면
청춘에 과부가 된다.
(22) 겁재가 父宮에 임하면 부친이 반드시 휩쓸려 넘어지고, 상관이 母위에
승하면(월간상관) 모친 역시 다병한다
(23) 月干 겁재이고 月支 편재면 부친이 빈곤하고, 日月이 형충되면 母子가 불화하며,
年月이 무리지면 부모가 불화한다
(24) 정인 편인이 모두 왕하면 형제가 많아도 모친이 같지 않고(不同母), 化格은
모두(戊癸제외) 형제가 시들고 쓸쓸하다
(25) 재성이 약하고 겁재에 당하면 형제가 가산을 敗하고, 羊刃이 庶되면
형제가 갑자기 망한다
(26) 형제가 서로 다툼은 모두 財輕하고 劫重함에 원인이 있다
(27) 정재가 약하고 숨으며 편재가 왕하고 투출하면 첩이 처권을 뺏고,
재성에 칠살을 띠면 처가 사자같이 으르렁대고, 칠살이 日支에 임하면 처를 두려워한다
(28) 일지에 양인 편인 칠살 괴강 화개가 있으면 처의 성질이 보잘것없고 강직하나,
신약하여 羊刃에 의지하면 처로 인하여 힘을 얻는다
(29) 戊申 壬戌 庚寅일생 남자는 처가 가정의 全權을 쥔다
(30) 金木이나 水火가 干支에서 상극하면 부부가 심히 대립하고, 二戊가 一癸를
합하면 반드시 재혼녀를 취한다
(31) 정재가 문창이면 처가 학식과 정숙함이 있고, 재성이 귀인을 만나면
처가가 반드시 貴하다
(32) 재성이 월령에 통하면 처가가 필히 부자이고, 재성이 困地에 임하면
처의 병으로 근심이 많다.
(33) 신왕하고 時에 겁재가 많으면 여러 여자를 얻어도 모두 어질지 못하며,
時干에 비겁이 투출하여 정재가 상하면 처를 상한다
(34) 일지가 寅申巳亥로 庶되면 극처하나 재취는 좋은 인연이 되며, 신약하고
재왕하면 처가 현명하지 못하다
(35) 日支 時支가 刑 도화면 처의 인연은 外부에서 만나게 되고,
재성이 건록 도화면 부부 금슬이 좋다
(36) 탐재괴인 하면 처로 인하여 가정이 깨지고, 신약하고 財生 殺旺하면
색정으로 몸을 亡한다
(37) 時官이 입묘하면 임종시에 자식이 없고, 관성이 三合되어 왕하면 七八九명의 자식이 있고,
身旺 殺旺하고 식신을 보면 五명의 아들을 보고, 한개의 식신이 淸高하면 三명의 아들을 둔다.
(38) 관살이 진술축미에 숨으면 편방을 취하여야 자식이 있고, 식신이 없고 상관만 왕하면
반드시 양자를 들인다
(39) 상관이 무리지고 칠살을 만나면 자식이 있어도 불구가 되고, 신왕하고
殺印이 時에서 암합하면 높이 될 자식을 낳는다
(40) 時상 일위편관은 만년에 日子를 얻고, 상관견관은 만년에
成家의 자식을 損한다
(41) 남녀모두 편인이 중첩하면 극자하기 쉬우며, 자식이 있으면 집요(고집이 세다)하다
(42) 관살이 월령에 있으면 형제의 수명이 짧고, 여자가 신약한데 財官이 왕하면
남편 집은 흥하나 母家는 쇠멸한다
(43) 時의 官星이 入墓하면 끝내 자식이 없고, 官이 三合으로 有氣하면
七八九명의 자식을 자랑하며, 자연이 兩旺함에 食을 逢하면 子가 五虎를 이루고,
獨食이 청고하면 河東이 三鳳이다
(44) 日時의 干支에 殺印이 상생하면 자식에게 반드시 귀함이 있고, 金水官殺에다(木火일주)
時에 도화를 띠면 자식을 낳고 화류계에서 생활한다
(45) 관살이 四庫에 藏하면 偏房을 취하여야 子兒가 있고, 상관이 왕하고
식신이 투출하지 않으면 반드시 양자를 기르게 된다
(46) 상관이 殺을 만나 庶剋을 당하면 子가 六根에 不完全함이 있고, 신왕하고
殺印이 時에 逢하여 암합하면 임금의 자식을 낳는다
(47) 時上의 一位七殺은 晩來에 一子를 可히 成하고, 傷官이 官을 보면 晩年에 반드시
成家의 자식을 損한다
(48) 남녀간에 梟印이 重疊하면 子를 剋할까 두려우며, 자식이 있으면 고집이 너무 강하다
(49) 官殺이 門을 배척하면 兄의 수명이 夭하고, 財官이 旺하고 日主가 弱하면
夫家는 興하나 母家는 멸한다
(50) 여자가 辰戌丑未가 全立하면 生子가 不能하고, 官殺과 食傷이 墓入하여도 또한
夫와 子는 존립이 어렵다
(51) 戊申日이나 甲寅日은 주로 夫를 剋함이 많고, 七殺이 夫(관성)가 되면
年高함이 아니면 遠方의 사람이다
(52) 官殺이 混雜하면 兄弟間이 稀少하고, 官殺이 混雜하고 財가
多하면 여자는 주로 음탕하다
(53) 癸日生寅이 戊官을 用하면 白頭의 신랑을 配하고, 酉亥가 地支에 見하면
桑田에서 약속한다(혼전 통정)
(54) 地支에 칠살을 藏함이 夫가 되면 偏房이 아니면 곧 鎭房(과부)이고,
여인이 칠살 양인을 逢하면 奸巧하고 독하며 부귀가 長하지 않다
(55) 偏印이 많고 沐浴이 있으면 서모의 인연이 많고, 財多身弱하면 여자는
또한 방탕하고 음란하다
(56) 財가 墓入함에 妻를 이별하고, 官이 墓入함에 子가 散한다
(57) 財多身弱하면 물에 빠져 표류하고 죽을 상이요, 偏財가 많고 桃花를 두르면
妻妾이 반드시 多한다
(58) 상관이 殺을 두르면 절름발이가 아니면 곧 소경인 것이다
(59) 官이 墓入하면 夫를 喪하고 食이 墓入하면 子를 損하며, 偏印과 偏財는
서출이 아니면 곧 三四쨰의 자식인 것이다
(60) 화개가 官에 임하면 情을 僧道에 通하고, 重官과 重印은 젊은 청춘에 夫를 剋한다
(61) 正印을 用함에 편인을 만나면 자식궁이 不利하고, 편인을 用함에 정인을 만나면
자식궁에 吉함이 있다
(62) 궁한 편인이 식신을 만나면 자식이 적은 것은 의심이 없다.
(63) 遠合으로 情을 굽히면 夫를 등지고 다른 주인을 찾으며, 상관으로 官庶하고
편인으로 食神을 파하면 자식을 버리고 남을 쫓아간다
(64) 三刑이 칠살을 두르면 始終으로 자식을 剋하고 夫를 傷하며, 楊妃의 美貌는
건록에 桃花가 있음이다
(65) 음착과 양차가 孤辰을 두르면 夫家가 영락하고, 官殺이 刑害하면
夫婦가 나뉘어 이별한다
(66) 관살이 형충과 공망을 逢하면 시집가지 아니하고 夫를 극하며, 三合이 三刑을 두르면
喪夫하고 실패하며, 홍안으로 배우자를 失함은 兩貴(양 관성)가 生根이 없음이다
(67) 胎元이 死絶하면 일생이 寂漠하고, 편인이 七殺자리를 충하면 凶死를 主한다
(68) 상관과 편인이 모두 구비되어 있으면, 子가 나약하고 처가 우매하며 子를
타향에서 喪한다
(69) 印旺하고 官輕하면 坐堂에서 남편을 부르고, 財多하고 身弱하면
고향을 떠나 男便을 求한다
(70) 官이 상관을 逢하면 子가 各各 고향을 이별하고, 官이 弱함에 상관을 보면
一子가 늙음에 이르기가 어려우며, 官이 基庫에 入하면 자식이 흩어지고,
財가 基庫에 入하면 妻를 이별하게 된다
(71) 父는 남쪽이요 子는 북쪽인 것은 身이 巳宮 地살에 居함이요, 兄은 楚나라이고
弟는 秦나라인 것은 命이 空亡에 落함이다
(72) 時에 상관 기신을 逢하면 妻가 난산으로 사망하고, 歲에 칠살을 만나고
月에도 상관을 만나면 兄弟가 갇히는 신세가 된다
(73) 食神이 生旺하면 四五六男을 가히 허락하고, 官이 多함을 印이 化하면
七八九子임을 견디어 자랑할 것이다
(74) 殺이 兩頭에 만나면 늙음에 이르러도 마침내 후사가 없고, 만년의 칠살은
주로 자식 때문에 哭하며, 時에 칠살을 逢하면 早子가 어려우므로 晩子를 養한다
(75) 印綬가 損傷을 만나면 祖業을 지키기 어렵고, 財가 輕한데 劫이 耗損하면
風流浪蕩의 사람이다
(76) 官이 墓鄕에 入함을 破剋하면 田庄을 退去하고, 食神이 梟神을 逢하면
家業이 耗하나 正印이면 家産을 增進한다
(77) 傷官이 財를 逢하면 富貴가 天然的으로 來하고, 상관이 상관을 逢하면 晩境이
凄凉하며, 상관이 官途에 入하면 君子가 官으로 因하여 職을 破한다
(78) 財가 輕한 데에 劫을 逢하면 사망하고, 刃이 重한 가운데에 財를 見하면 亡한다
(79) 食神이 水에 入하면 몸을 파도에 던지고, 食神이 梟神을 逢하면
道路에서 客死한다
(80) 煞이 重하고 劫이 多하면 父가 外土에서 사망하고, 傷官과 梟神이 둘다
갖추었으면 子를 타향에서 잃는다
(81) 比劫이 중중하면 말에 밟히거나 바위에서 손상되고, 財와 印이 교차되어
만나면 파도 속에서 사망하며, 衆煞이 거듭되면 강물에 투신하거나 자살하게 된다
(82) 일주가 弱한데 煞地를 行하면 귀가 먹고 눈이 멀고, 身이 유약한데 상관으로 行하면
허리가 낙타 등같이 굽는다
(83) 식신이 水에 入하면 본래의 몸이 굽어지거나 물에 빠져 죽으며,
식신이 官을 沖하나 合을 만나면 주로 大貴한다
(84) 心眼으로 萬卷을 通달한 자는 모두 일주와 官이 모두 旺하기 때문이요,
西施와 같이 美貌인 것은 金白水淸하기 때문이다
(85) 魁에 七殺은 性格이 오만하고 强剛하며, 煞이 重하고 羊刃이 淺하면
强盜하기를 좋아한다
(86) 財가 絶하고 官이 休囚하면 出家하여 禮佛을 하고, 官이 衰하고 主가 旺하면
祖基를 떠나 參禪을 한다
(87) 官이 弱하고 財가 强하면 먼저 妾을 들이고 後에 妻로 한다.\r\n\r\n(88)
讀書로써 成功이 있는 것은 時가 長生을 逢함이요, 學問을 많이하고 成功이
적음은 日干이 絶을 만남이다
(89) 子午로 日月이 相沖하면 걷기 어렵거나 절름발이가 되고, 寅申으로 년월이
相對하면 벙어리가 아니면 귀가 먹고, 辰戌丑未가 忌神으로 化하면 벙어리가
아니면 귀가 먹으며, 子午卯酉로 沖破가 되면 절름발이나 사지가 마비가 된다
(90) 乙일주로 午陰年이면 열에 아홉의 과부가 있고, 酉年에 火日은 五에
三은 홀애비가 있다
(91) 칠살이 死하고 官이 入墓하는 運地에서 자식을 剋하고, 官殺이 庫地에 藏하면
子息이 있되 偏房을 向하여 얻는다
(92) 梟神과 七殺이 兩透하면 겉으로는 柔和하여도 내심으로는 浪毒하며, 상관과
칠살이 兩透하면 부모를 대하여 또한 정을 느끼지 않는다
(93) 純陰으로 梟神과 식신이 透하면 마음은 毒하나 말은 달콤할 것이요,
身弱하고 印星없고 沖을 만나면 조금도 주체성이 없다
(94) 時의 傷官은 干支를 구분하지 않고 剋夫의 殺이 된다
(95) 官이 旺하고 財가 絶하면 貴하여도 종내 顯榮치 못하고, 官星이 沖破되면 또한
刑官으로 貴하되 오래가지는 못하며, 財官이 모두 공망이면 중도에서 처자를 喪傷하고,
상관과 양인이 月時에 있으면 莊子의 鼓盆의 嘆이 있는 것이다
(96) 身弱하고 財多하면 內室의 말에 쏠려 들으며, 官이 적고 身弱하면
一子가 꽃다움을 傳한다
(97) 印星이 겹치고 財星이 파겁되면, 엄한 모친이 北堂에 重拜한다
(98) 七殺을 制煞 化殺함이 있으면 決定코 麒麟(기린)의 子息을 출산하고,
食神이 多하고 煞이 淺하며 身이 柔弱하면 子息이 적거나 懦弱하며 發達이 없는 것이다
(99) 상관으로 身旺하며 財를 만나면 몸이 鳳凰臺에 이르고, 傷官과 羊刃이
모두 煞을 制하면 金榜에 이름이 오른다
(100) 印星이 暗合하면 定然히 母氏의 心이 奸邪할 것이요, 比劫이 거듭
財星을 合하면 집사람이 안에서 난잡하다
마지막으로...여기 1번에서 100번까지의 글은 사실 통변술이라고 별로 할것은 없지만..
어느 카페에서 줏어온 글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 하셨는데....화끈한 답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