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교총림선림원 : 선교창교주 朴光義 聚正元師 [桓因聖殿崇天基]
환인성전숭천기, 선교경전 [仙敎典] 취정원사 著. 1991년 1차 결집, 1997년 2차 결집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한민족 하느님성전 교화법문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1991년에 선(仙)의 교(敎)를 세우신,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저술하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 편에 실린 【환인성전숭천기(桓因聖殿崇天基)】 내용에 근간(根幹)한 것입니다.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인성전숭천기(桓因聖殿崇天基)】에 교유하신, 한민족 본원사상 환인사상(桓因思想) 내용을 선제선도에 전합니다. _ 선교(仙敎) 산하, 환인사상연구회(桓因思想硏究會).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는 선가정의 한민족 하느님성전 모시기 선교신행에 대해 다음과같이 교유하셨습니다.
○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인류의 하느님이시다.
○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는 하느님 환인께서 존재의리(存在義理)를 부여하시어 창생하게 하심이니, 인류는 하느님의 씨앗 신성(神性)을 가지고 있는것이다.
○ 즉 ‘나’ 라고하는 존재의 현상은 하느님 환인께서 내리신 생무생일체 ‘리(理)’에 의한 것이며, 리(理)는 ‘신성(神性)’이요, 그 근원은 ‘일심(一心)’이다.
○ 선교(仙敎)는 오로지 환인상제를 하느님으로 신앙한다. 사람을 창조주 하느님으로 섬기는 것, 환인(桓因)이 아닌 다른 가상의 존재를 하느님으로 섬기는 것은 불경이요, 자기 자신의 고유한 존재의리(存在義理)를 상실하는 것이다.
○ 우리가 마음속에 한민족 하느님 성전 ‘환인성전’을 짓는 일은, 나를 존재하게하신 하느님 환인(桓因)의 일심(一心), 즉 신성(神性)을 회복하려는 근원적 신앙의지인 것이다.
○ 진리의 근원으로 돌아가려는 신앙의지는, 내 마음속 하느님 성전에서 늘 스스로를 교화하고 계도하여 ‘정회(正回)의 길’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며 숭천(崇天)하여 하느님 환인의 성전(桓因聖殿)을 모시는 일은, 한민족의 민족혼을 부활하는 ‘선교제일력사(仙敎第一力事)’이다.
○ 선교 수행대중 선제선도, 선교인(仙敎人)의 가정은 선가정(仙家庭)이며, 하늘과 땅이 사람을 보우하시고 사람이 하늘과 땅을 섬기는 천지조우(天地照祐)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성소(聖所)이며, 가족이 이룬 작은 소도(蘇塗)인 것이다.
○ 즉 항시에 삼가 재계하여 천지인성단(天地人誠檀)에서 환인상제님께 정화수기도를 올리며 일심정회하는 ‘선가정이 바로 하느님 성전이요, 가족 모두의 마음깊이 내 마음속 하느님 성전을 갖게되는 ‘신성의 숲’이 되는 것이다.
○ 환인상제님의 향훈 아래 평온과 행복이 깃드는 것은 ‘신성의 꽃’이 피어나는 것과 같다. 이것이 선화(仙花)이며, 정화(精華)이고, 신성회복(神性回復)인 것이다.
○ 선가정은 작은 소도(蘇塗)의 역할을 하고 하늘과 땅 인간에 베풀어지는 환인상제님의 향훈 천지조우(天地照祐)의 기운으로 사람의 광명(光明)을 되찾아 신성의 꽃을 피우고 나아가 이웃과 사회, 나라와 민족, 온 인류의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해 나아가야 함이다.
※ 출처를 밝히지않은 무단전재 및 복사 편집을 금합니다.
※ 선가정(仙家庭) : 선교 교단에 입교한 선교인, 선교 신앙인의 가정, 출가선제를 비롯한 재가선제들의 가정.
선가(仙家)를 이루는 기본단위의 수행공동체. 선교신행에 힘쓰며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실현을 위해 수행정진한다.
※ 선제(仙弟) : 선교 교단에 일정한 계(戒)를 받은 수행자. 환인 하느님 향훈 아래 모두 한 형제임을 의미하는 말.
선교의 선제는 승선(昇仙)의 도(道)를 이루어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에 이르는 것을 궁극의 목적으로 수행정진한다.
※ 신성의 빛(神性光明) : 선교에서는 환인상제께서 내리신 하늘의 성품, 즉 빛의 씨앗을 신성(神性)이라 한다.
신성은 내안의 진아를 밝게 비추며 깨어나, 하늘을 향해 새싹을 틔우고, 자라나 숲을 이루며, 꽃을 피운다. 이것이 진정한 신성회복이다. 신성이 깨우기 위해 새벽신성기도를 올리며, 정화수기도로써 신단수의 새싹을 틔우고 신단수 숲을 이루게 한다. 이것이 선림(仙林)의 뜻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선교의 수행공동체 역할을 하는 선림원(仙林院)을 "신단수 숲 마을"이라하며, 신성공동체를 일컬음이다. 선교인은 선교신앙 포덕교화로써 신성의 꽃을 피운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7.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著. 일부내용 발췌.
※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 : 선교를 창시한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사상과 정회사상을 합한 것으로, 취정원사가 창시한 "정회(正回)"가 선교 사상과 선교 교리의 벼리가 된다.
※ 일심정회(一心正回) : 선교 종지(仙敎宗旨).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의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을 함축한 것. "오로지 한 마음으로 바르게 돌아간다"는 직역으로 "일교일종 선교 신앙으로 오로지 진리의 근원이신 환인하느님께 귀의한다"는 것이다.
※ 정회(正回)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가 창시한 대표적인 선교사상 "정회사상"의 핵심. 윤회적 삶이 아닌 천지인합일 정회로써 환인하느님께 귀의하는 존재의 근원적 귀의, 우주의 유기적 순환 속에서 태초의 한알로 온전하게 귀의하는것을 말한다.
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