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아름다운 5060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수필 수상 서지중해 크루즈여행-9. 바르셀로나 2
푸른비3 추천 0 조회 90 26.04.09 18:10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4.09 22:30

    첫댓글
    푸른비3님,
    성가족성당을 이렇게 깊고 경건한 시선으로 담아주신 글,
    한 줄 한 줄 따라가며 저도 함께 성당 안을 걷는 듯한 마음이었습니다.
    세 개의 파사드를 단순한 건축 설명이 아니라
    탄생의 기쁨, 수난의 침묵, 영광의 기다림으로 풀어내신 솜씨가 참 인상적입니다.
    특히 “아직 완성되지 않은 영광의 외벽은
    우리 신앙과 인생도 진행형임을 말해 준다”는 대목에서는
    저도 한동안 마음이 머물렀습니다.
    젊은 시절 온 가족이 가톨릭 신자였던 때가 있었는데,
    살다 보니 어느새 냉담까지 하게 된
    부끄러운 제 이야기도 문득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푸른비3님의 글을 읽으니
    신앙이란 완벽하게 지키는 사람만의 것이 아니라,
    때로는 멀어졌다가도 다시 그 빛을 그리워하는
    연약한 마음까지 품어주는 은총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빛이 곧 기도가 되고,
    돌이 곧 생명이 되는 그 성당에서
    푸른비3님이 받으신 감동이
    읽는 이의 가슴에도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좋은 글 덕분에
    저도 잠시 잊고 지냈던 성호 한 번,
    마음속으로 조용히 그어보게 됩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 작성자 26.04.10 11:09

    단석님의 정성스러운 댓글 감사합니다.
    그리고 단석님께서 천주교 신자였던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하느님은 오늘도 두 팔 벌려 단석님을 기다릴 것 같습니다.

  • 26.04.09 21:46

    우리에겐 올림픽개최지로 잘알려져 있는데
    유서깊은 바르셀로나의 모습과 도시를 달리는
    트램과 거리의 모습들이 참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 작성자 26.04.10 11:10

    네. 저도 전에는 바르셀로나의 이곳저곳을 관광하느랴
    차분히 성가족 성당에서 머물지 못하였는데,
    이번 일정에서는 한 곳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 26.04.09 22:07


    가우디 성당은 1882년 착공해
    142년이 지난 지금도 공사가 진행하고 있음.
    가우디 사망 100주기인 2026년에 완공 될 예정임.

    성당이 완공된다면, 예수를 상징하는 탑이 172.5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당이 될 것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사그라다 파밀리아(성 가족 성당)은
    스페인을 대표하는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건축물 중
    세계유산에 등재된 건축물을 일컫는다.


  • 작성자 26.04.10 11:12

    네. 이번에 그 성당 안에서 천장을 바라보고 서 있는데
    어디선가 오르간 연주가 흘러나왔습니다.

    무릎을 꿇고 귀를 기울이니
    감동으로 가슴이 벅차오르기도 하였습니다.

  • 26.04.10 11:47

    지중해 크루즈 여행의 백미가
    바르셀로나일 것 같습니다.
    가우디의 성당 하나로 여로의
    모든 피로가 다 풀리겠습니다.

  • 작성자 26.04.12 10:38

    감동의 시간이었습니다

  • 26.04.11 00:01

    오늘은
    참으로 경건한 마음으로
    글을 읽었습니다
    정성스럽게
    올려주신 글과 사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26.04.12 10:39

    삶의 지혜님. 댓글 감사합니다

최신목록